전 세계 수십만 기업에 AI 워크로드 지원하는 ‘NVIDIA AI Enterprise’

by NVIDIA Korea

NVIDIA는 AI 툴과 프레임워크 소프트웨어 제품군인 NVIDIA AI Enterprise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수십만 개의 기업이 VM웨어(VMware) v스피어(vSphere)를 통해 NVIDIA 인증 시스템(NVIDIA Certified Systems)에서 AI 워크로드를 가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아토스(Atos),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기가바이트(GIGABYTE),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Hewlett Packard Enterprise), 인스퍼(Inspur), 레노버(Lenovo), 슈퍼마이크로(Supermicro) 등의 선도적인 제조업체는 NVIDIA AI Enterprise를 통해 VM웨어 v스피어에서 AI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NVIDIA Certified Systems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델 테크놀로지스는 NVIDIA AI Enterprise 용 NVIDIA Certified Systems을 받은 최초의 하이퍼컨버지드 플랫폼인 솔루션 델 EMC VxRail을 발표했습니다.

도미노 데이터 랩(Domino Data Lab)은 NVIDIA Certified Systems에서 실행되는 NVIDIA AI Enterprise를 통해 도미노 엔터프라이즈 MLOps 플랫폼을 검증하고 있는데요. 데이터 사이언스 팀이 AI 워크로드를 가장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입니다.

NVIDIA Enterprise 컴퓨팅 총괄 마누비르 다스(Manuvir Das)는 “최초의 AI 물결은 업계 개척자를 위한 전문 인프라에 의해 시작됐습니다. NVIDIA 소프트웨어가 주요 데이터센터 서버와 VM웨어에서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전 세계 기업에게 혁신을 제공함에 따라 AI 시대의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될 것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VM웨어 클라우드 플랫폼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 크리쉬 프라사드(Krish Prasad)는 “AI 애플리케이션이 중요해짐에 따라 고객들은 관리성, 확장성, 보안, 거버넌스를 위해 엔터프라이즈 인프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자 합니다. VM웨어 v스피어에서 실행되는 NVIDIA AI Enterprise를 통해 배포와 운영이 편리한 엔드-투-엔드 AI-레디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죠.

도미노 데이터 랩의 CEO 겸 공동창업자인 닉 엘프린(Nick Elprin) “NVIDIA와 긴밀히 협력해 도미노 엔터프라이즈 MLOps 플랫폼을 보다 다양한 범위의 NVIDIA GPU에서 실행하고, NVIDIA AI Enterprise에 대해 검증함으로써 제품 통합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수십만 기업이 대규모로 데이터 사이언스를 가속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VIDIA AI Enterprise를 도입한 기업들

전 세계 수십 개의 자동차, 교육, 금융, 헬스케어, 제조 및 기술 기업이 최초로 NVIDIA AI Enterprise를 도입했습니다. 대다수는 데이터 사이언스, 대화형 AI, 컴퓨터 비전, 추천 시스템 등을 배포하고 확장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서버를 사용하여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중견기업입니다.

세렌스(Cerence)는 오토모티브 및 모빌리티 시장을 위한 대화형 AI의 선두업체로, 전 세계적으로 출하되는 약 4억 대의 자동차에 세렌스의 기술이 탑재되고 있습니다. 세렌스는 지능형 차내 비서, 디지털 코-파일럿을 개발하기 위해 AI Enterprise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탈리아 공립 연구 대학인 피사 대학교(University of Pisa)는 NVIDIA 소프트웨어로 과학 연구를 발전시키기 위해 여러 분야에 걸쳐 HPC, AI 교육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피사 대학교 최고기술책임자 마우리치오 다비니(Maurizio Davini)는 “NVIDIA AI Enterprise는 데이터 애널리틱스와 AI 딥 러닝, 머신 러닝을 활용하는 연구자와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의 배포와 관리를 용이하게 했습니다. 테스트 결과 NVIDIA와 VM웨어의 협업으로 GPU 가속 가상화 인프라의 잠재력을 베어메탈 급의 속도로 실현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주요 서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AI 성능

VM웨어 v스피어를 사용하는 IT 전문가는 NVIDIA AI Enterprise를 통해 기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데요. 대규모 데이터센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관리하는 데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툴을 사용하는 동시에 쉽고 경제적으로 AI 워크로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아토스, 델 테크놀로지스, 기가바이트,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인스퍼, 레노버, 슈퍼마이크로는 A100, A30, A40, A10T4를 포함한 다양한 NVIDIA GPU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가속 시스템은 베어메탈 서버와 거의 흡사한 v스피어 환경에서 스케일-아웃, 멀티노드, AI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위한 다양한 옵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 정보

NVIDIA AI Enterprise는 Atea, 캐러소프트(Carahsoft), 컴퓨턴터(Computenter), 인사이트 엔터프라이즈(Insight Enterprise), NTT, 소프트서브(SoftServe), SVA 시스템 버트리브 알렉산더 GmbH(SVA System Vertrieb Alexander GmbH)를 포함한 전 세계 NVIDIA 채널 파트너로부터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1년 구독시 CPU 소켓 당 2,000달러(한화 약 233만원)부터 시작되며, 비즈니스 스탠다드 지원(주 5일, 하루 9시간)이 포함됩니다. 영구 라이선스는 3,595달러(한화 약 419만원)이며 추가 지원을 별도로 결제해야 합니다. 또한 NVIDIA AI 전문가로부터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비즈니스 크리티컬 지원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