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확장현실(XR)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NVIDIA와 Google 클라우드

by NVIDIA Korea

NVIDIA CloudXR이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의 NVIDIA RTX 가상 워크스테이션(vWS, Virtual Workstation) 인스턴스에 도입됩니다.

NVIDIA RTX GPU를 기반으로 구축된 NVIDIA CloudXR은 어디에서나 몰입감 넘치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혼합 현실(MR)을 스트리밍하도록 지원합니다. 어디에서나 어떠한 가상현실(VR)이나 증강현실(AR) 장치를 통해 몰입형 환경을 쉽게 설정하고 확장하는 것이 가능해진 것이죠.

확장현실(XR) 사용자는 구글 클라우드에서 스트리밍하며 언제든지 클라우드에서 데이터에 안전하게 액세스하면서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다른 팀이나 고객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든 멋진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NVIDIA CloudXR

NVIDIA는 마스터피스 스튜디오(Masterpiece Studio)와 협력해 가상현실(VR)에서 최신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선보입니다. 전 세계에 있는 마스터피스 스튜디오 고객들은 NVIDIA CloudXR을 통해 가상현실(VR) 환경에서 캐릭터 생성 워크플로우를 스트리밍하면서 협업할 수 있습니다.

또한 NVIDIA CloudXR을 통해 전세계 어디에서나 구글 클라우드에서 프로비저닝과 제공되는 고성능 NVIDIA RTX 가상 워크스테이션(vWS)에 액세스할 수 있죠.

마스터피스 스튜디오 CEO인 조나단 가인(Jonathan Gagne)은 “크리에이터들은 가상현실(VR)에서 캐릭터나 3D 모델을 작업할 때에는 워크스테이션에 직접 연결될 필요 없이 어디서든 자유로이 작업할 필요가 있습니다. NVIDIA CloudXR을 통해 우리 고객들은 어디서나 어떤 장치를 사용하든 고품질의 몰입형 환경에서 창의적인 워크플로우를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구글의 게이밍 수석 설계자인 로브 마틴(Rob Martin)은 “구글 클라우드의 글로벌 개인 광섬유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되는 NVIDIA CloudXR 기술은 원격 스트리밍 가상현실(VR) 경험에 최적화된 고품질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두 기술의 독특한 결합으로 NVIDIA RTX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사용하면 어디서나 작업을 쉽게 스트리밍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에서 NVIDIA CloudXR을 이용하면 가상현실(VR) 워크플로우가 보다 협업적이고 직관적이며 생산적으로 바뀝니다”라고 전했습니다.

SIGGRAPH 데모로 구글 클라우드에서 NVIDIA CloudXR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NVIDIA CloudXR 이용

구글 클라우드에서 GPU 기반 가상 머신 인스턴스에서 실행되는 NVIDIA CloudXR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확장현실(XR) 크리에이터들과 최종 사용자들에게 전세계 어디에서나 고품질 가상 경험을 제공합니다. 구글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NVIDIA CloudXR은 곧 프라이빗 베타 버전으로 공개될 것이며, 올해 후반기에 모두에게 상용화될 예정입니다.

NVIDIA CloudXR 플랫폼에 포함되는 기능:

  • NVIDIA CloudXR SDK: 모든 OpenVR 앱을 지원하고 전화, 태블릿, 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HMD)에 대해 광범위한 클라이언트 지원을 포함합니다.
  • NVIDIA RTX 가상 워크스테이션(vWS): 고품질 그래픽을 가장 빠른 프레임 속도로 제공합니다.
  • NVIDIA AI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성능을 가속화하고 현실감 넘치는 경험을 증폭시킵니다.

지금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조기 액세스에 신청하시고 등록해보세요. 프라이빗 베타를 포함해 이후에 발표되는 NVIDIA CloudXR에 대한 최신 뉴스와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