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NVIDIA GTC에서 만날 수 있는 기술 세션, 한 눈에 확인하기

by NVIDIA Korea

신흥시장 세션

아프리카, 중동과 라틴 아메리카의 비즈니스, 기술 주제를 다루는 데 중점을 둔 일련의 신흥시장 세션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기관과 대학의 연사가 신흥시장 개발자들이 AI를 사용해 과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데요. 해당 기관으로는 케냐 AI 센터오브 엑설런스(Kenya AI Center of Excellence), 에티오피아 모션 디자인 및 시각 효과 커뮤니티(Ethiopian Motion Design and Visual Effects Community), 가나 파이썬(Python Ghana), 나이로비 우먼 인 머신 러닝 & 데이터 사이언스(Nairobi Women in Machine Learning & Data Science), 칠레 인리아 연구 센터(Inria Research Center)가 포함됩니다. 관련 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AI 교육과 라스트 마일 격차 해소: 아프리카 전문가와 지역사회 지도자들이 AI를 대중화하고 실제 가제를 해결하는 법을 설명합니다.
  • 라틴 아메리카의 증가하는 AI 열풍: 정부, 산업, 학계 패널들이 라틴 아메리카의 AI 생태계 현황과 연구원과 교육자에게 GPU와 AI를 통해 힘을 키우는 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 진정한 음성 AI 찾는 법 – 자연어 처리로 언어 장벽 허물기: 전문가들이 자연어 처리 리소스에 대해 논의하며 아프리카, 아라비아, 인도와 같은 중간 및 저자원 언어용 AI를 구축합니다.

스타트업 벤처를 위한 세션

8,500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스타트업 프로그램인 NVIDIA Inception은 업계를 뒤흔들 신생회사를 교육하고, 알리고, 육성하기 위해 고안된 트랙을 진행합니다. 70여 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참여하여 대화형 AI, 신약발견, 자율 시스템, 신흥 시장 등과 관련된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는데요. 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셉션 벤처캐피탈 얼라이언스(Inception Venture Capital Alliance): NVIDIA 경영진 전략 및 토론: NVIDIA의 최고 경영진은 개발자, 스타트업, 컴퓨팅 플랫폼, 기업 고객, 기업 개발에 중점을 두고 회사의 전략과 방향성에 대해 다룹니다. 개발자 프로그램 부사장 그레그 에스테스(Greg Estes),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총괄 마누비르 다스(Manuvir Das),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수석부사장 샨커 트리베디(Shanker Trivedi), 기업 개발 책임자 비샬 바그와티(Vishal Bhagwati), 벤처 캐피탈 사업 개발 책임자 토르고우(Mat Torgow), AI/HPC 소프트웨어 제품 관리 부사장 카리 브리스키(Kari Briski)가 패널로 참여합니다.
  • 스타트업 가속화를 위한 필수 기술: NVIDIA 솔루션 아키텍처 이사인 오지 존슨(Ozzy Johnson)이 스타트업의 여정을 가속화하기 위한 기술과 핵심 프레임워크에 대해 논의합니다.
  • 헬스케어 AI 스타트업의 미래: 코로나19 팬데믹은 헬스케어 및 생명과학 산업에 대한 투자와 혁신을 촉발했죠. 경제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헬스케어 및 생명과학 산업은 기록적인 자금을 모금했습니다. 바이오테크 분야의 시클리시아(Cyclica), 병리학 분야 IBEX, 초음파 분야의 레이셰이프(Rayshape)을 포함한 스타트업의 CEO와 NVIDIA 글로벌 헬스케어 AI 스타트업 책임자인 르네 야오(Renee Yao)가 패널로 참여하며, 헬스케어 트렌드, 과제, 기술 혁신 관련 AI에 대해 논의합니다.

다양성 포용성

GTC는 전세계 모든 커뮤니티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GTC 세션들은 그동안 혜택을 누리지 못했던 개발자, 연구원, 과학자, 교육자, 전문가와 학생들에게 정보를 공유하고 영감을 주기 위해 준비됐죠. ‘더 나은 데이터 세트 구축하기’, ‘포괄적인 AI 만들기’ 같은 주제들이 다뤄질 예정입니다. NVIDIA는 보다 다양한 커뮤니티에 무료 NVIDIA Deep Learning Institute(DLI) 액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화여자대학교, 라틴X 인 AI(LatinX in AI), 이스라엘의 W.AI 등의 조직과 협력했는데요. 관련 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데이터 사이언스와 AI의 다양한 격차를 줄이는 법: 학계, 업계 전문가, W.AI 창립자가 한자리에 모여 멘토링과 고급 학위 등록에 대한 지원으로 더 많은 여성이 데이터 사이언스와 AI 분야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더 다양하고 포괄적인 데이터세트 구축하기: NVIDIA 개발자 생태계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책임자인 루이스 스튜어트(Louis Stewart), 아프리카 디지털 민족학 프로젝트(ADEPt)의 교수와 학생 연구원이 모든 부분에서 더 나은 자연어 이해를 위한 새롭고 고유한 데이터세트 구축을 주제로 논의합니다.
  • 스마트 시티 전문가를 위한 AI: 도시 문제, 도시 환경에서 AI 사용과 관련된 윤리적 문제 및 도시화, 인프라 실패, 교통 관리, 인구 건강문제, 에너지 위기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I가 배치된 위치에 논의합니다.

브레인데이트(Braindates) 대화

브레인데이트는 GTC 브레인데이트 플랫폼에서 소규모 그룹 또는 일대일로 진행되는 주제 중심의 화상 대화입니다. GTC 참석자는 참여하기로 선택한 연사와 화상 대화를 예약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고 지식을 공유하며 새로운 통찰력을 얻는 데 사용할 수 있죠. 해당 플랫폼은 10월 25일에 활성화됩니다!

NVIDIA Deep Learning Institute(DLI)

NVIDIA Deep Learning Institute(DLI)에서는 한국어로 마련된 원데이 워크숍과 국내 NVIDIA 전문가가 참여하는 두 개의 DLI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 트랜스포머 기반 자연어 처리 애플리케이션 구축: 문서 분류 등의 텍스트 분류 작업에 트랜스포머 기반 자연어 처리 모델을 사용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또한 명명된 NER(엔터티 인식) 작업을 위해 트랜스포터 기반 모델을 활용하는 방법과 지표, 도메인 특수성, 사용 가능한 리소스를 바탕으로 특정 사용 사례에 가장 적합한 모델이 어느 것인지 결정하기 위해 다양한 모델 기능, 구속 조건과 특성을 분석하는 방법도 다룹니다.
  • 멀티 GPU를 위한 딥 러닝의 기초: 멀티 GPU에서 딥 뉴럴 네트워크를 트레이닝하여 데이터 집중적인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트레이닝 시간을 단축하는 기법을 설명합니다. 딥 러닝 도구, 프레임워크와 워크플로우 작업을 수행, 뉴럴 네트워크 트레이닝을 수행하면서 호로보트(Horovod) 멀티 GPU를 구현하여 효율적인 분산 소프트웨어를 작성하는 데 따르는 복잡성을 줄이고 다수의 GPU에 걸쳐 모델을 트레이닝할 때 정확도를 유지하는 개념을 알아봅니다.

이외에도 대화형 AI과 NLP를 다루는 세션이 진행되는데요.

  • BERTweet – 영어 트윗을 위한 최초의 대규모 사전 훈련된 언어 모델: VinAI 연구의 수석 연구원인 닷 응우엔 꾸엇(Dat Nguyen Quoc)이 여러 트윗 NLP 작업에서 이전의 최신 모델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이는 BERTweet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태국 스마트 콜 센터: NVIDIA의 대화형 AI 플랫폼을 사용하여 스마트 콜 센터를 개선하고 사람의 부하(human loading)를 60% 줄이고 레이턴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실시간 특정 도메인 자동 음성 인식: AI 이노베이션 랩(AI Innovation Lab)의 기술 책임자인 샌 린(San Linn)이 NVIDIA NeMo 대화형 AI 툴킷을 사용하여 매우 효율적이고 반응이 빠른 실시간 자동 음성 인식을 구현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GTC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무료 참가 등록은 여기에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