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틱스의 새로운 시대, NVIDIA Jetson개발자 밋업에서 확인하세요!

by NVIDIA Korea

‘NVIDIA Jetson 개발자 밋업’은 10월 22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로봇운영체제 ROS2을 기반으로 향상된 Jetson의 로보틱스 분야 활용사례에 대해 논의합니다.

공장 자동화부터 건설, 제조에 이르는 수많은 산업 영역에 걸쳐 로보틱스 분야의 주요 기업들이 NVIDIA Jetson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밋업에서는ROS2 와의 협력으로 더욱 풍부해진 로보틱스 분야에서의 Jetson의 미래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합니다. BMW 디지털 트윈 프로젝트에 채택된 Jetson ISSAC Sim SDK와 AI 애플리케이션 제작 간소화와 가속화를 지원하는 NVIDIA TAO 프레임워크에 대해 새롭게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물류창고 모빌리티 관리용 인공지능 풀스택 서비스 선도 기업인 모션투에이아이가 참여해 Jetson 기반의 AI 물류창고 차량·설비 관리 프로젝트 국내 산업 사례를 조명하는 인더스트리얼 세션이 진행됩니다.

개발자 세션에서는 딥 러닝 프로파일러(DLProf)라는 핵심 도구를 통해 딥 러닝 모델의 성능을 시각적으로 이해하고 향상시키는 방법을 라이브 데모로 알아봅니다. 이외에도, 11월 말 개최되는 ‘2021 AI·로봇 해커톤 in 마곡’관련 세션을 진행한다. ‘2021 AI·로봇 해커톤 in 마곡’을 주관하는 지캠프(G-Camp)와 인공지능 로봇틱스 코리아(AI Robotics KR)의 리더를 초청하여 젯슨 나노와 젯봇 기반의 NVIDIA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바탕으로 하는 AI 로보틱스 해커톤 행사에 대해 함께 살펴봅니다.

인더스트리얼 세션 1. Jetson + ROS2 & ISSAC SIM BMW 프로젝트

NVIDIA Open Robotics, NVIDIA Jetson 엣지 AI 플랫폼과 GPU 기반 시스템에서 로봇운영체제 ROS 2의 성능 가속화를 위한 협력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기존 로봇 작업에 AI 기반 인식 스택을 손쉽게 결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ROS를 위한 ISSAC GEM 하드웨어 가속 패키지ISSAC Sim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어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스마트 팩토리로 전환하는 인더스트리 4.0 기반 BMW 디지털 트윈 프로젝트 사례를 함께 알아봅니다. 발표자는 임베디드 IBD 매니저 함흥용 전무입니다.

인더스트리얼 세션 2. NVIDIA TAO

NVIDIA TAO는 NGC 카탈로그, TAO 툴킷, 연합 학습 및 NVIDIA TensorRT의 사전 훈련된 모델과 같은 NVIDIA 핵심 기술을 결합합니다. 이를 통해 AI에 대한 장벽을 낮추며, 다양한 수준의 AI 전문 지식을 가진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UI 기반 안내 워크플로우를 통해 AI 애플리케이션 생성을 단순화하는 모델 조정 플랫폼입니다. 인더스트리얼 세션2에서는 NVIDIA TAO의 개요와 최신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발표자는 Developer Relations 매니저 서완석 상무입니다.

인더스트리얼 세션 3. 모션투에이아이

모션투에이아이(Motion2Ai)는 물류창고에서 지게차, 카트, 로봇 등의 위치와 작업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AI를 통해 동선 최적화, 안전관리 등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입니다.  모션키트(MotionKit) 와 모션FMS를 통한 물류센터 내에서 이동하는 모든 모빌리티를 한번에 한눈에 관리하고 통제할 수 있는 물류 자동화 분야의 Jetson 기반 통합 관제 솔루션에 대해 알아봅니다. 발표는 김병수 모션투에이아이 대표가 맡습니다.

개발자 세션 1. DLProf 라이브 코딩 세션과 라이브 Q&A

딥 러닝 프로파일러는 데이터 사이언스가 DLProf Viewer를 통해 또는 텍스트 보고서를 분석하여 모델의 성능을 시각적으로 이해하고 향상시킬 수 있도록 딥 러닝 모델을 프로파일링하는 도구입니다. 본 세션은 DLProf 활용법에 대한 라이브 코딩 및 전문가의 Q&A 세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발표는 NVIDIA 솔루션 아키텍트 이진호 대리가 맡습니다.

개발자 세션 2. 마곡 AI·로봇 해커톤2021과 함께 Jetson 해커톤 알아보기

서울산업진흥원(SBA)에서 주최하는 ‘2021 AI·로봇 해커톤 in 마곡’에서는 10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4주 간의 기술 워크숍과 1박 2일 일정의 해커톤이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AI·로봇 아이디어 기획과 구현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이 실제 제품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열립니다. 본 세션에서는 본 해커톤을 주관하는  AI 로봇 커뮤니티 인공지능 로봇틱스 코리아(AI Robotics KR)의 박상우 운영진과 함께 Jetson 해커톤의 기획 의도를 설명합니다. ‘2021 AI·로봇 해커톤 in 마곡’은 10월 24일까지 여기에서 모집 공고 확인과 신청 가능합니다.

개발자 세션 3. 처음이어도 괜찮아

처음 Jetson을 접하는 개발자 분들을 위한 세션입니다. 개발자가 쉽고 빠르게 Jetson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품에 대한 제품 로드맵 설명과 함께 다양한 개발자 자료가 공유될 예정입니다. 발표는 한컴MDS AIS 팀 소속 이수민 대리가 맡습니다.

NVIDIA Jetson 기반 AI 기초 한국어 교육 과정 무료 공개

지난 1월에 공개된 무료 NVIDIA Deep Learning Institute(DLI) 교육 과정인 ‘Jetson을 활용한 AI 기초 교육과정’이 한국어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튜토리얼은 물론,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생성된 오픈소스 프로젝트 등을 통해 교육생들은 Jetson을 기반으로 효과적으로 AI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본인만의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Jetson AI 전문가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Jetson 4GB Developer 키트 추첨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등록 마감은 10월 21일 오후 6시까지며, 여기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GTC로 이어지는 세계적인 Jetson 혁신 사례

11월 8일부터 11월 11일(현지시각)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 21(GTC 2021)에서는 더 많은 놀라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etson과 로보틱스 세션 정보를 Edge AI와 로보틱스 튜토리얼 및 혁신 사례 리스트에서 확인해보세요. 이외에도, NVIDIA AI 개발자 SLACK 커뮤니티NVIDIA KOREA 페이스북 채널에서 진행 중인 GTC 등록 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