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GTC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확장현실(XR) 세션

by NVIDIA Korea

확장현실(XR)은 우리의 오락과 인적 교류, 업무의 방식을 바꾸고 있습니다.

NVIDIA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의 혁신적 솔루션 제공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고 있는데요. 11월 8일에서 11일까지 개최되는 NVIDIA GTC에서 이 모두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번 GTC의 일부 세션에서는 몰입형 환경(immersive environment)과 XR 스트리밍, 인터랙티브 훈련과 시뮬레이션의 미래를 다룹니다. HTC와 이노액티브(Innoactive), 호라이즌 프로덕션(Horizon Productions), Wevr 등의 기업이 CloudXR과 RTXGI, VRWorks, Omniverse와 같은 NVIDIA 솔루션을 활용해 XR 개발의 한계를 극복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XR 개발자가 놓쳐서는 안 될 주요 세션을 소개합니다.

클라우드 스트리밍과 5G 집중 탐구

CloudXR과 XR 스트리밍의 기초(CloudXR and XR Streaming 101)

VR과 AR 스트리밍 기법, 현재 개발 중인 전략의 기술적 개요를 살펴보고 다양한 기기와 활용 사례별 장단점을 알아봅니다. 또한 NVIDIA CloudXR SDK의 기초와 활용 방안에 대해서도 자세히 살펴봅니다.

크리에이터를 위한 5G: 다중 사용자에게 고충실도 위치 기반 XR 스트리밍 환경 제공하기(Enabling Creators with 5G: Streaming High-Fidelity Location-based XR Experiences to Multiple Users)

AT&T와 Wevr, 에릭슨(Ericsson)이 엔드-투-엔드 방식의 5G 다중 사용자 위치 기반 VR(LBVR) 환경을 구축하고 지원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5G를 통해 헤드셋으로 직접 스트리밍하며 지연시간을 줄이고 대역폭을 넓혀 최대 8명의 사용자가 LBVR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환경은 NVIDIA CloudXR 지원 서버들의 가상화 클러스터로 구현됐으며, 동일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LBVR, 제조 협력, 디자인 리뷰 등의 작업에 공유 XR 경험을 제공합니다.

어디서나 VR: AWS 클라우드에서 오토데스크 VRED 스트리밍하기(VR Anywhere: Streaming Autodesk VRED from AWS Cloud)

오토데스크(Autodesk) VRED와 아마존 웹 서비스(AWS), NVIDIA XR의 전문가 패널과 함께하세요. 테더링된 혹은 되지 않은 기기를 클라우드와 연결해 고품질의 확장현실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확장현실(XR)로 산업 전반의 복잡한 워크플로우 처리하기

CloudXR과 엣지 컴퓨팅, 5G로 XR 애플리케이션 확장하기(Scaling XR Applications with CloudXR, Edge Computing, and 5G)

위치 기반 XR(LBXR)과 제조업, 엔지니어링 등의 여러 산업에서 활동하는 XR 개발자는 다양한 이동 작업과 요구 사항을 감당해야 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쿼크XR(QuarkXR)이 CloudXR과 엣지 컴퓨팅, 5G를 활용해 LBXR과 제조업, 로봇 원격 운용 부문의 XR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CloudXR을 통해 배포를 간소화하고, 엔터프라이즈급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독립형 HMD에 데스크톱 수준의 XR 품질을 제공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차량 검사 훈련의 혁신(Automotive Inspection Training Revolutionized)

VR은 현장 작업자들의 훈련에 이상적인 수단입니다. 실세계를 꼼꼼히 모방해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훈련 방식에 수반되던 위험과 비용, 물리적 위치라는 조건을 극복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패널 토론 세션에서는 검증과 인증, 감사와 자문 서비스 부문에서 세계 최고로 손꼽히는 티유브이슈드(TÜV SÜD)가 이노액티브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에서 NVIDIA CloudXR을 스트리밍해 차량 검사와 유지 관리를 위한 VR 훈련을 언제 어디서나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NVIDIA의 최신 테크놀로지로 경험하는 XR의 신세계

VR과 NVIDIA RTXGI의 만남, 그리고 조명의 미래(The Lighting of the Future in Today’s VR with NVIDIA RTXGI)

레이 트레이싱과 전역 조명 등의 오프라인 테크놀로지는 인터랙티브 애플리케이션 분야를 더욱 발전시킵니다. VR 프로젝트들은 프레임률과 관련한 요구 사항이 특히 까다로워 그래픽 품질이 한 세대는 족히 뒤쳐질 수 있죠. 이 세션에서는 호라이즌 프로덕션이 기업 고객을 위한 최첨단 VR과 AR 환경을 구축하는 방안을 공유하면서, RTXGI가 시간과 날씨의 변화에 맞춰 조명을 역동적으로 조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금 GTC 2021에 무료로 등록하고 확장현실(XR) 세션들의 전체 일정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