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틱스의 미래가 궁금하다면, NVIDIA GTC 주목!

by NVIDIA Korea

다음 주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GPU 컨퍼런스 GTC 2021에 참여해 NVIDIA의 리더들과 파트너사들, 그리고 전문가들이 전하는 인공지능(AI)과 로봇틱스의 비전을 함께 나눠보세요! 제조 자동화에서 로보틱스 연구와 학습에 이르기까지 자동화기계와 로보틱스 분야를 주제로 15개 이상의 세션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GTC 2021에서의 로보틱스 5개 세션은 차세대 AI, 로보틱스 프로젝트를 신속하고 쉽게 향상시킬 수 있는 전문 지식을 제공해드립니다. 여기서 선보이는 NVIDIA의 최신 툴과 기술로 GTC 2021 참여자들이 로보틱스 분야에서 앞으로 일구어 나갈 엄청난 도약이 기대가 됩니다.

엣지 AI와 로보틱스 분야의 대약진

NVIDIA Jetson: 엣지 AI와 로보틱스 분야의 대약진

NVIDIA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스택, 사전 훈련된 모델,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그리고 신속한 시장 출시를 지원해주며, 점점 확장되고 있는 에코시스템을 통해 엣지 AI 와 로보틱스 개발을 간소화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또한 이 세션에서는 AI 성능으로 최첨단 시스템을 구축한 최신 제품 로드맵과 하드웨어 주요 기능에 대한 내용도 다룰 예정입니다. NVIDIA 임베디드 및 엣지 컴퓨팅 부사장인 디푸 탈라(Deepu Talla)가 Jetson 플랫폼이 NVIDIA GPU 가속 임베디드 엣지 컴퓨팅 시스템에서 크게 향상된 AI 와 머신 러닝을 통해 주요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AI와 로보틱스 시뮬레이션의 파워를 활용하기

Isaac Sim 2021.2: 조작, 탐색 및 합성 데이터 생성 시뮬레이션을 위한 빌딩 블록

이 세션에서는 NVIDIA 수석 시뮬레이션 엔지니어인 함마드 마자르(Hammad Mazhar)이 NVIDIA 로보틱스 및 AI 리서치 엔지니어인 시안 완(Qian Wan)과 함께 NVIDIA Isaac Sim 2021.2를 통해 조작(manipulation), 탐색(navigation), 합성 데이터 생성에 관련한 시뮬레이션 워크플로우를 구축하는 방법을 시연합니다. 특히 조작과 탐색 부분에 있어서, Isaac Sim을 네이티브 파이썬(Python)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기존 ROS/ROS2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작업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합성 데이터 생성 기능에 있어서는 Jupyter Notebooks, 대화형 UI, 네이티브 파이썬 스크립트를 사용해 대규모 데이터 생성용 NVIDIA Omniverse RTX 렌더러를 사용하는 방법을 다룰 계획입니다.

엣지 AI로 강력해진 지능형 로봇

NVIDIA Isaac ROS로 로보틱스 가속화

ROS 패키지를 위해 새로운 Isaac GEMs를 사용해 로봇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기능을 개발해보세요. 이런 오픈 소스 ROS2 패키지는 딥 러닝 추론을 통해 카메라의 인식 기능을 가속화하여 엣지 AI로 지능형 로봇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 것입니다. NVIDIA Jetson에 내장된 하드웨어 가속기를 활용한 신규 ROS2 패키지를 통해 Isaac ROS는 이미지 처리, 객체 감지 및 추적, 시각적 거리측정계(visual odometry), AprilTag 포즈 추정을 지원합니다. NVIDIA의 라파엘로 봉히(Raffaello Bonghi)는 ROS 기반 Isaac GEMs을 Jetson 기반 로봇(작지만 강력한 나노사우어(Nanosaur))에 통합하는 방법을 보여드립니다.

로봇운영체제 ROS을 위해 NVIDIA와 오픈 로보틱스(Open Robotics)의 협업

20년 간의 오픈 소스 로보틱스

NVIDIA와 오픈 로보틱스(Open Robotics)가 최근 협업을 발표하면서, NVIDIA Jetson의 ROS 성능이 가속화되고 오픈 로보틱스의 이그니션 가제보(Ignition Gazebo)와 Omniverse기반 NVIDIA Isaac Sim의 상호 운용이 가능해질 전망인데요. 이번 GTC에서 오픈 로보틱스 CEO 브라이언 거키(Brian Gerkey)가 새로운 파트너십과 ROS의 미래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GTC2021에 참석해 Jetson Nano 개발자 키트 사용법에 대해 배워보세요.

때로는 작은 시작이 최선이다

NVIDIA Jetson Nano로 AI 여정을 시작해보세요

최고의 성능과 최고의 비용 효율을 자랑하는 엣지 AI 플랫폼인 Jetson Nano에서 AI 애플리케이션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핸즈온 데모를 통해 NVIDIA 개발자 마케팅 담당인 아시에 아란츠 히메네즈(Asier Arranz Jimenez)가 물체를 감지하고 이미지 분할 등과 같은 컴퓨터 비전 작업을 수행하는 AI 모델을 설치부터 배치에 이르기까지, 첫 단계부터 하나씩 안내해드립니다.

GTC 2021를 최대한 즐기시려면 무료로 GTC 2021에 등록 후 일정표에 로보틱스 세션들을 추가해보세요. 그리고 11월 9일에 진행되는 NVIDIA 공동창업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의 GTC 2021 키노트도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