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형 AI, 추천 시스템, 화상 회의의 최신기술 정복, NVIDIA GTC에서 가능합니다

by NVIDIA Korea

세계 최대 GPU 컨퍼런스인 NVIDIA GTC가 드디어 곧 열립니다!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GTC 2021에 참여해보세요. 대화형 인공지능(AI), 추천 시스템, 화상 회의 분야의 최신 기술을 다루는 세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세션 몇 가지를 간단히 소개합니다!

대화형 AI

대화형 AI 해부하고 직접 체험해보기 

진행자: NVIDIA 와 SVA 시스템 버트리브 알렉산더 Gmbh (Vertrieb Alexander Gmbh)

새로운 도구와 기술에 힘입어 대화형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일이 그 어느 때보다 훨씬 쉬워졌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대화형 AI 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하고 조직이 대화형 AI를 개발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그 다음으로 NVIDIA Riva를 사용해 엔드-투-엔드 대화형 AI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배포하는 방법을 시연합니다.

허깅 페이스가 Infinity에서 1밀리초 트랜스포머 추론 지연시간을 제공하는 방법

진행자: 허깅 페이스(Hugging Face)

허깅 페이스가 엔드-투-엔드 최적화 추론 파이프라인을 배포하는 컨테이너형 솔루션인, 신규 Infinity 솔루션을 1밀리초 트랜스포머 추론으로 달성한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Infinity 파일럿 고객이 최대 100배 가속화한 트랜스포머 모델을 쉽고 안전하게 배치해, 새로운 사용 사례를 만들고 생산 비용을 절감한 방법을 보여드립니다.

비즈니스에 대화형 AI 적용: 트랜스크립션, 가상 비서, 챗봇

진행자: NVIDIA, 허깅 페이스, T-모바일(T-Mobile), 링센트럴(RingCentral)

대화형 AI는 실시간 트랜스크립션(transcription), 가상 비서, 챗봇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으로 모든 업계에서 새로운 기회를 열어가고 있죠. 이번 세션에서 음성, 언어 기술 배포가 기업의 비즈니스와 과제, 비즈니스 팁, 업계 내에서의 대화형 AI의 새로운 트렌드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업계 최고의 리더들로부터 직접 들어보세요.

다양한 대화형 AI 세션 찾아보기 >>

추천 시스템

NVIDIA Merlin으로 빠르고 쉽게 추천 시스템을 구축하고 배포하기

진행자: NVIDIA

이번 세션에서는 오픈소스 NVIDIA Merlin 프레임워크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한 후 라이브러리를 살펴보고 지난 해에 추가된 신규 기능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NVIDIA Merlin은 이제 CPU를 구현할 뿐 아니라 Implicit 라이브러리를 통한 협업 필터링을 비롯해 단순한 머신 러닝 모델도 지원합니다. 또한 NVIDIA Merlin을 통해 RecSys 공간에서 간단히 시작해 더 복잡한 딥 러닝 기반 솔루션으로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스냅챗: 대규모 추천 머신러닝 추론에 GPU 적용

진행자: 스냅(Snap)

스냅은 최신 머신 러닝 기술을 사용해 매력적인 콘텐츠와 관련 광고를 찾습니다. 머신 러닝은 스냅 사용자, 크리에이터와 자사의 광고주에게 장기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하죠. 이번 세션에서는 머신 러닝 모델 추론을 가속화한 GPU 기술을 사용하면서 경험한 스냅의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트랜스포머를 활용한 세션 기반 추천

진행자: NVIDIA

시퀀스 추천의 하위 영역인 세션 기반(session-based) 추천은 전자상거래, 뉴스 포털과 같은 온라인 서비스에서 중요한 작업이 되어 왔습니다. 세션 기반 추천 시스템은 사용자의 이전 기록을 사용할 수 없거나 시간이 지나면서 취향이 변하는 경우에도 사용자와 관련성 높은 개인화된 추천을 합니다. 이번 세션을 통해 세션 기반 추천 모델의 주요 개념, 알고리즘, 구현을 배울 수 있는 실습 워크숍에 참여해보세요.

다양한 추천 시스템 세션 탐색 >>

화상 회의

화상 회의를 위한 서버측 AI

진행자: 펙십(Pexip)

이 세션을 통해 노이즈 제거, 공간 잔향제거(room de-reverberation), 얼굴 감지, 시선 보정, 자연어 처리, 아바타 등처럼 가상 회의실의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려는 펙십(Pexip)의 계획을 확인해보세요.

소프트뱅크가 5G 네트워크에서 고품질 화상 회의를 달성한 방법

진행자: NVIDIA와 소프트뱅크(SoftBank Corp)

양질의 모바일 네트워크는 고품질의 화상 회의를 위해 필수적인데요. 네트워크의 문제는 여러 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각자의 비디오 스트림을 업로드하는 경우 훨씬 심각하게 나타나죠. 이번 세션에서는 소프트뱅크가 사용자 통신 경험을 개선하고 네트워크 리소스 활용을 최적화하기 위해 다중 액세스 엣지 컴퓨팅과 NVIDIA Maxine을 구현한 방법을 소프트뱅크와 NVIDIA의 전문가들이 설명합니다.

낮은 비트레이트(Bitrate)로 비디오 화질 향상을 위한 AI 지원 트랜스코딩 엔진

진행자: 아고라(Agora)

실시간 참여를 위한 아고라의 고급 트랜스코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NVIDIA Maxine AI와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이 방법은 비디오 화질을 유지하거나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통신 대역폭을 줄임으로써 대량의 데이터를 여러 지역에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다방향 전송을 가능하게 합니다.

다양한 화상 회의 세션 탐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