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자동차에 ‘꼭’ 필요한 기능들로 무장한 NVIDIA DRIVE Hyperion 8

by NVIDIA Korea

NVIDIA는 DRIVE Hyperion 8에 주요 공급업체인 콘티넨탈(Continental), 헬라(Hella), 루미나(Luminar), 소니(Sony), 발레오(Valeo)의 센서를 통합합니다. 이는 2024년형 차량 모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Hyperion 8은 최고 수준의 기능 안전과 사이버 보안을 위해 설계된 완전 자율주행 시스템을 위한 컴퓨터 아키텍처와 센서 세트입니다. 이는 모듈식으로 설계되어 코어 컴퓨팅과 미들웨어부터 NCAP, 레벨 3 주행, 레벨 4 주차와 AI 콕핏(cockpit)까지 필요한 기능을 쉽게 제공하죠.

또한 DRIVE Hyperion은 세대 간 호환 가능한 NVIDIA DRIVE Atlan과 DriveWorks API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설계된 현재 표준 DRIVE Orin 플랫폼을 통해 확장 가능합니다.

안전을 위한 아키텍처

기능적으로 안전한 AI 컴퓨팅 플랫폼을 중점을 둔 DRIVE Hyperion은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을 위한 안전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2개의 DRIVE Orin 시스템온칩(SoC)은 이중화와 페일 오버(fail-over) 안전성은 물론 레벨 4 자율주행과 인텔리전트 콕핏 기능을 위한 충분한 컴퓨팅을 제공하죠.

DRIVE Hyperion 8 개발자 키트에는 NVIDIA Ampere 아키텍처 GPU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고성능 컴퓨팅은 개발자가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을 테스트하고 검증할 수 있도록 충분한 용량을 제공합니다.

NVIDIA DriveWorks Sensor Abstraction Layer은 사용하기 쉬운 플러그인으로 센서 설정을 간소화해주며, DRIVE AV 소프트웨어에는 인식, 매핑, 계획, 제어를 위한 심층 신경망이 포함돼 있습니다.

새로운 가능성 감지

중앙집중식 컴퓨팅과 AI 소프트웨어, 그리고 완전한 센서 설정을 포함하는 DRIVE Hyperion은 도로 위 지능형 차량의 하드웨어를 검증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센서 제품군에는 12개의 카메라, 9개의 레이더, 12개의 초음파, 1개의 전면 라이다 센서가 포함됩니다. 또한 센서 추상화 툴과 함께 동급 최고의 센서 공급업체가 채택되어 자율주행 자동차 제조업체는 플랫폼을 개별 자율주행 솔루션에 맞게 맞춤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Hyperion의 개방적이고 유연한 에코시스템을 통해 개발자는 차량에 탑재될 정확한 하드웨어에서 기술을 테스트하고 검증할 수 있습니다.

루미나의 장거리 아이리스(Iris) 센서는 가장 까다로운 성능, 안전, 자동차 등급 요건을 충족하는 맞춤형 아키텍처를 사용해 전면 라이다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스틴 러셀(Austin Russel) 루미나 창립자 겸 CEO는 “NVIDIA는 현대 컴퓨팅 혁명을 주도했고, 자율주행 분야에서도 동일한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양사의 기술은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가 차세대 안전과 자율성을 구현할 수 있게 하는 진정한 솔루션이 되고 있습니다. 각각의 강점을 활용함으로써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가장 발전된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죠.

레이더 제품군에는 이중화 감지를 위한 헬라의 단거리와 콘티넨탈의 장거리, 이미징 레이더가 포함됩니다. 사물거리 측정을 위한 발레오의 초음파 센서 외에도, 소니와 발레오 카메라는 최첨단 시각적 감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NVIDIA DRIVE Hyperion의 이중화된 고성능 AI 플랫폼과 헬라 레이더 센서는 안전한 자율주행 자동차 생산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DRIVE Hyperion은 개방형이며 제조업체가 NVIDIA의 자체 개발 작업을 활용해 자율주행 자동차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돕습니다. 여기에는 NVIDIA 공식 엔지니어가 센서의 모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기록, 캡처, 처리하는 데 사용하는 모든 툴이 포함됩니다.

또한 이는 4D 데이터 수집을 위해 정확하게 동기화 및 보정되어, 개발자가 안전하고 강력한 자율주행 자동차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DRIVE Hyperion은 자율주행 자동차를 개발하는 모든 사람에게 이상적인 플랫폼입니다.

GTC에 무료로 등록하고 더 다양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키노트 전체 영상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