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한 AI 인프라 구축 돕는 NVIDIA LaunchPad 프로그램 세계로 확장

전 세계 9개 지역에서는 NVIDIA 소프트웨어와 인프라를 이용해 엔드-투-엔드 AI 워크플로우를 테스트, 프로토타이핑할 수 있는 즉각적인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by NVIDIA Korea

NVIDIA가 NVIDIA LaunchPad 프로그램의 글로벌 확장을 발표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북미에서 최초 출시된 후 전 세계 9개 지역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습니다.

NVIDIA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LaunchPad는 가속화된 인프라에서 실행되는 최적화된 소프트웨어에 대한 즉각적인 액세스를 제공하며, 선별된 랩 세트를 통해 고객이 데이터 사이언스와 AI 워크로드를 프로토타이핑,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대상 기업은 AI 개발을 위한 NVIDIA Base Command 클라우드 서비스, AI 배포를 위한 NVIDIA Fleet Command 클라우드 서비스와 주요 데이터센터에서 엔드-투-엔드 AI 워크플로우를 위한 NVIDIA AI Enterprise소프트웨어 제품군을 모두 무료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LaunchPad는 NVIDIA 인증 시스템NVIDIA DGX시스템을 갖추어 전체 NVIDIA AI 소프트웨어 스택을 실행합니다.

NVIDIA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총괄 마누비르 다스(Manuvir Das)는 “헬스케어 산업은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제조업은 향상된 안전성을 위해, 농업은 효율성 개선을 위해 AI를 도입하는 것처럼 중요한 사용 사례를 위한 업계의 AI 도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NVIDIA LaunchPad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기업은 구매, 배포할 수 있는 동일 스택에서 AI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으며, 서버가 출하되기도 전에 NVIDIA의 지원을 받아 작업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네덜란드 암 연구소, 연구 혁신 위해 AI 테스트 도입

치료, 연구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네덜란드 암 연구소(NKI)는 LaunchPad에서 AI 워크로드를 최초로 테스트한 고객 중 하나입니다.

NKI의 종양학 AI 그룹 리더인 조나스 튜웬(Jonas Teuwen)은 “AI는 3D 암 스캔의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따라서 의료 전문가는 환자 방사선 치료 시 종양의 정확한 부위를 표적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NKI는 NVIDIA LaunchPad를 이용해 고급 AI 워크로드를 NVIDIA AI Enterprise와 VMware vSphere를 통해 가속화된 메인스트림 서버에서 가상화된 상태로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더 광범위한 의료 기관이 암 치료 분야의 AI 기반 혁신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에퀴닉스에서 LaunchPad로 전 세계 AI 액세스

디지털 인프라 선도기업인 에퀴닉스(Equinix)는 NVIDIA LaunchPad 프로그램의 첫 번째 파트너입니다. NVIDIA 인증 시스템은 이제 전 세계의 에퀴닉스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익스체인지(Equinix International Business Exchange) 데이터센터에 배포됐는데요. LaunchPad 프로그램은 데이터센터, 커넥티비티, 베어메탈 제품을 포함한 에퀴닉스 서비스의 지원을 받습니다.

스티브 스타인힐버(Steve Steinhilber) 에퀴닉스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은 “AI가 대중화되고 기업들이 제품과 서비스에 AI를 통합하기 위해 경쟁하는 가운데, 에퀴닉스에서 제공하는 NVIDIA LaunchPad 프로그램은 기업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발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기업은 전 세계 에퀴닉스 데이터센터에서 LaunchPad를 통해 NVIDIA가 가속화한 AI 워크로드를 실행함으로써 클라우드, 네트워크, 기술 파트너로 이루어진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을 가까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죠.

NVIDIA AI 소프트웨어와 인프라 전체 포트폴리오 바로 이용 가능

LaunchPad의 프라이빗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클라우드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AI 워크플로우를 빠르게 테스트하고 프로토타이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텐서플로우(TensorFlow)나 파이토치(PyTorch)와 같은 개발 도구와 비전 AI, 의료 영상, 사이버 보안 등에 중점을 둔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가 포함됩니다.

NVIDIA Base Command는 AI 개발을 조정하여 데이터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강력한 가속 컴퓨팅 인프라에서 워크로드를 실행합니다. NVIDIA Fleet Command는 데이터센터 또는 네트워크 엣지의 NVIDIA 인증 서버에서 AI를 안전하게 배포, 관리, 확장하여 기업이 단일 화면에서 AI 배포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하죠.

또한 LaunchPad는 VMware vSphere 환경의 엔터프라이즈 AI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해 NVIDIA 인증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NVIDIA AI Enterprise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제공합니다.

VMware의 클라우드 인프라 비즈니스 그룹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인 크리쉬 프라사드(Krish Prasad)는 “NVIDIA LaunchPad 프로그램은 고객이 NVIDIA AI Enterprise로 얼마나 간단하게 엔터프라이즈 AI 워크로드를 VMware vSphere 기반 클라우드에 추가할 수 있는지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고객이 AI의 다음 단계를 시작할 준비가 되면 워크로드 프로토타이핑을 위해 사전 구성되고 최적화된 NVIDIA LaunchPad를 빠르게 활용해 VMware와 NVIDIA의 AI 지원 솔루션 도입 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LaunchPad의 랩 모음은 기업이 역량을 개발하고 다양한 일반 AI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요구 사항을 평가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NVIDIA가 개발한 랩에는 텐서플로우를 이용한 모델 훈련, NVIDIA RAPIDS로 감정 분석 수행, Fleet Command를 사용한 AI 지원 챗봇 배포 등이 포함됩니다.

대상 기업은 NVIDIA LaunchPad에서 무료로 AI 워크로드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NVIDIA LaunchPad 액세스를 지금 신청하세요!

고객은 각 LaunchPad 경험에 따라 AI 이니셔티브 가속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개최된 NVIDIA GTC을 등록하고, NVIDIA LaunchPad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아래에서 젠슨 황(Jensen Huang) NVIDIA 창립자 겸 CEO의 GTC 키노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