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시스템도 NVIDIA 인증을 받을 수 있다

by NVIDIA Korea

NVIDIA-Certified Systems 프로그램이 작년 출시 이후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20개 이상의 파트너가 고성능 컴퓨팅을 위해 구축된 최고사양 서버부터 고품질 시각화와 최첨단 데이터 사이언스 알고리즘을 실행할 수 있는 간결하면서도 강력한 노트북, 데스크톱 제품까지 모든 유형에 100개 이상의 인증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죠.

이제 NVIDIA-Certified Systems프로그램은 비디오 분석, 로봇 공학, 5G 통신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장치에 연결된 컴퓨팅과 함께 가장 큰 성장 영역 중 하나인 엣지 시스템까지 확장됐습니다.

엣지 컴퓨팅은 지연 시간이 짧은 실시간 결과에 대한 요구 사항과 이미지 해상도를 낮추는 것과 같은 타협 없이 데이터 전송 비용을 줄이고자 하는 니즈에 따라 각광받고 있는데요. 엣지 시스템은 소매점, 공장 현장, 휴대폰 기지국 등에서 데이터가 수집되거나 처리되는 장소와 물리적으로 가까운 위치에서 실행됩니다.

NVIDIA-Certified 엣지 서버는 최고의 성능으로 다양한 가속 워크로드를 실행 능력이 검증됐으며, 배포 위치에 따른 특정 요구 사항도 충족해야 합니다.

엣지 시스템 보안

NVIDIA 인증에는 보안 플랫폼 모듈(Trusted Platform Module, TPM)과 같은 핵심 기술이 시스템 내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가 포함됩니다. 엣지 시스템은 소매점의 IT 실과 같이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악의적인 공격자가 접근해 데이터를 추출하거나 맬웨어를 설치하려고 시도할 수 있죠.

TPM은 이러한 물리적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시스템이 디지털 서명되고 변경되지 않은 펌웨어나 소프트웨어로만 부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서명된 컨테이너와 같은 추가 보안 검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이 변조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TPM에 안전하게 저장된 키로 디스크 볼륨을 암호화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암호화 가속 오프로드와 같이 엣지 보안을 강화하는 기타 기능은 NVIDIA ConnectX-6 네트워크 어댑터 또는 NVIDIA BlueField-2 데이터 처리 장치와 함께 배포된 인증 시스템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적인 고려

NVIDIA 인증에는 환경 조건이 더 극단적인 장소에 배포된 시스템에 대한 특정 산업 엣지 범주도 포함되는데요.

예를 들어, 자동화 제어를 위한 공장 현장이나 통신 안테나 타워 옆 인클로저에 있는 시스템은 잠재적으로 가혹한 조건에서 잘 작동해야 합니다. 따라서 고온 조건과 같이 설계된 환경 내에서 실행하는 동안 모든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죠.

어드밴텍(Advantech)은 다양한 병원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의료 등급 컴퓨터인 USM-501 시스템으로 이 범주의 시스템을 인증한 최초의 NVIDIA 파트너입니다. 산업용 엣지를 위한 NVIDIA 인증 시스템은 다이닉스(Dynics), 레노버(Lenovo), 머큐리 시스템즈(Mercury Systems), 프로드라이브 테크놀로지스(Prodrive Technologies) 등의 시스템 제공업체를 통해서도 곧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매점과 같이 보다 통제된 엣지 환경에 배포된 시스템의 경우 엔터프라이즈 엣지 범주가 적용되는데요. 이러한 시스템은 데이터센터와 같은 조건에서 테스트되며 기가바이트(GIGABYTE)와 레노버 등의 시스템 제공업체를 통해 곧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성능

NVIDIA-Certified 엣지 시스템은 전체 시스템 전력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은 비디오 분석이나 로봇 공학과 같은 지능형 엣지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가속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엣지 서버에서 실행되는 기본 워크로드는 AI 추론인데요. NVIDIA A30 Tensor Core GPU가 탑재된 NVIDIA-Certified Systems은 엣지를 위한 최고의 추론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더 적은 서버와 전력으로 AI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게 해주므로 고객은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빠른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능은 NVIDIA-Certified Systems이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 모두에서 기록을 세운 최신 MLPerf 벤치마크 결과로 확실하게 입증됐습니다.

또한 Multi-Instance GPU(MIG) 기술이 적용된 A30은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면서 최대 4개의 워크로드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죠. 이는 메인스트림 컴퓨팅 활용도와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 발표된 NVIDIA A2 Tensor Core GPU는 엣지 AI와 추론을 위한 보급형, 저전력, 소형 가속을 제공하며 NVIDIA 엔터프라이즈 GPU 포트폴리오의 최소 풋프린트(footprint)를 제공합니다. 이 GPU를 사용하는 시스템은 가까운 시일 내에 NVIDIA 인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dge AI 모델 구축과 배포

NVIDIA는 엣지용 NVIDIA-Certified Systems 관리를 위한 전체 소프트웨어 세트와 엣지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개발했습니다.

NVIDIA Metropolis 비디오 분석 프레임워크는 고객이 처음부터 시작할 필요 없이 완전하고 고유한 컴퓨터 비전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Metropolis는 개발자가 작업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함께 사전 훈련된 모델, 전이 학습을 제공하죠. 풍부한 컴퓨터 비전 파트너 생태계는 거의 또는 전혀 구성할 필요 없이 엣지 환경에 바로 배포할 수 있는 Metropolis 인증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엣지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려는 조직은 분산된 엣지 인프라에서 AI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배포, 관리, 확장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NVIDIA Fleet Command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I용으로 맞춤 구축된 Fleet Command는 간소화된 배포, 계층화된 보안, 세부 모니터링을 제공하여 단 몇 분 안에 AI로 이동할 수 있게 해줍니다.

포괄적인 인증 포트폴리오

NVIDIA-Certified Systems Portfolio

NVIDIA-Certified Systems 포트폴리오에는 이제 NVIDIA A16 GPU를 사용하는 가상 데스크톱, 가상 워크스테이션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포함한 고밀도 가상화 카테고리가 추가됐는데요. 엣지 시스템의 추가로 기업은 하드웨어 가속 인프라와 관련해 더욱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고객은 NVIDIA AI EnterpriseNVIDIA Omniverse Enterprise,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loudera Data Platform)을 포함한 인증 시스템에서 가장 최적으로 실행되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다양한 활용 사례에 맞춰 가속화된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NVIDIA-Certified Systems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NVIDIA 엣지 컴퓨팅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엣지에서의 AI 배포, 가속화 지원하는 NVIDIA EGX Platform을 확인해보세요.

NVIDIA 창립자 겸 CEO 젠슨 황(Jensen Huang)의 키노트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