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스포츠카의 성능을 높인 NVIDIA 기술은?

AI가 로드스터의 스포티한 감성에 깊이를 더합니다
by NVIDIA Korea

MBUX AI 콕핏(cockpit)이 또 하나의 강점을 추가했습니다. 기존의 아름다움과 명석함에 이제 체력까지 겸비하게 되었죠.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의 ‘퍼포먼스 자회사’인 메르세데스-AMG가 전격 공개한 차세대 SL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스포츠카를 AI의 시대로 이끕니다. 본래의 탁월한 성능과 품격을 NVIDIA 기반 최신 MBUX 지능형 콕핏과 완벽히 결합한 것인데요.

NVIDIA GPU의 고성능, 에너지 효율적 컴퓨팅을 기반으로 구동되는 MBUX는 즉각적인 AI 프로세싱과 선명한 그래픽을 지원합니다. 이처럼 업계를 선도하는 기능들을 메르세데스-AMG SL의 스포티한 캐릭터에 맞춰 조정했고, 운전자 제어에는 ‘AMG 퍼포먼스(AMG Performance)’와 ‘AMG 페이스 추적(Track Pace)’ 등의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등의 초호화 차종과 C클래스처럼 일상 속 사용 편의성을 추구하는 모델을 넘어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 드라이빙까지 담당하게 된 최신 세대 MBUX는 차량용 AI의 다재다능함과 방대한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로드스터의 아이콘, 인텔리전스를 더하다

SL에 탑재된 MBUX 시스템은 S클래스의 우수한 편의성과 고품격 기능을 놓치지 않으면서 주행 제어에 강렬함을 더합니다.

AI 콕핏은 중앙집중식 단일 컴퓨팅 플랫폼의 여러 기능을 조율하며 고객에게 지속적인 즐거움을 제공할 방법을 끊임없이 학습합니다. MBUX 시스템도 마찬가지인데요. 차량의 중추신경계 역할을 담당하면서 기능 일체를 지능적으로 연결하고, NVIDIA GPU의 우수한 성능을 활용해 뛰어난 그래픽을 구현합니다.

승객에 주안점을 두는 다른 모델과 달리 운전자에 집중하는 SL 콕핏은 조정이 가능한 중앙 디스플레이와 고도로 선명한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SL이 자랑하는 12.3인치 완전 디지털 고해상도 계기판은 3차원 바이저와 통합되어 있죠. 또한 MBUX는 디스플레이 스타일과 주행 모드의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합니다.

운전자는 ‘헤이 메르세데스(Hey Mercedes)’ 지능형 음성 비서로 MBUX를 가동할 수도 있습니다. 헤이 메르세데스는 28개에 달하는 언어를 이해하도록 구축됐습니다.

SL은 거침없는 질주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탄생했지만, 안전이 위협받는 순간들을 위한 지능형 주행 기능도 꼼꼼히 챙겼습니다. 운전자 지원 시스템은 차량 주변의 카메라와 레이더 센서를 통해 주위 환경을 관측하고, 유사시에 신속히 개입합니다.

이 시스템의 작동 상황은 계기판의 디스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운전자 지원 시스템은 해당 차량과 차선, 차선 표시를 비롯해 승용차와 트럭, 이륜차 등 다른 도로 이용자들의 모습을 실시간 3D 뷰로 표시합니다. 계기판 디스플레이는 이러한 기능들의 현황과 운용 또한 시각화하죠. 고품질의 역동적 그래픽 덕분에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더욱 손쉽게 이해하고, 투명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지능형 디스플레이 디자인은 메르세데스 로드스터의 상징과도 같은 아날로그식 제어와 완벽히 어우러져 시대를 초월하고 미래를 포용하는 외관을 연출합니다.

다임러 그룹(Daimler Group)의 고든 바그너(Gorden Wagener) 디자인 부문 최고 책임자는 “아이콘의 창조를 원하는 모든 디자이너에게 SL은 위대한 기회이자 도전이었습니다. 그 결과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품격 사이에 자리잡은 혁신적 인테리어가 탄생했습니다. 우리는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아이콘다운 SL을 만들어냈습니다”라고 평가했습니다.

형태, 기능을 만나다

SL은 편안함과 편리성을 더하는 신기능들로 수십 년에 걸친 고성능의 전통을 이어갑니다.

전세대 모델들의 소프트 톱(soft top)을 계승하지만 2+2 좌석 구조를 선택해 일상적 사용에도 적합하죠. SL은 또한 사상 최초로 총륜구동(AWD) 기능을 제공해 여건에 얽매이지 않는 역동적 주행을 보장합니다.

SL의 차체는 독특합니다. 메르세데스-AMG의 다른 모델이나 기존 로드스터와는 차별화된 요소들을 선택했죠. SL의 차대는 경량의 합성 알루미늄 구조와 자립형의 알루미늄 입체 뼈대로 구성됩니다. 이 혁신적 디자인은 정밀하고 역동적인 주행, 고도의 편안함, 스포티한 외관을 위해 설계됐습니다.

최초로 출시되는 SL 모델 2종에는 AMG 4.0L V8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되며, 후속 모델은 성능 이원화를 지원할 계획인데요. 8기통 엔진이 탁월한 출력과 가속을 최대의 효율로 제공합니다.

메르세데스-AMG의 최신 세대 SL에서 퍼포먼스 드라이빙계의 혁신과 최첨단 AI가 만나 진정으로 짜릿하고 스마트한 경험을 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