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크리에이터 작업을 도약시키는 NVIDIA RTX GPU

by NVIDIA Korea

NVIDIA Studio는 모든 콘텐츠 제작자들과 특히 3D 아티스트들을 위해 특별한 12월 시즌을 만들었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오픈 소스 3D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인 블렌더(Blender)는 큰 기대를 모았던 3.0 릴리스를 출시해 NVIDIA RTX GPU로 향상된 놀라운 기능과 NVIDIA Omniverse를 위한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아이소트로픽스 클래리스(Isotropix Clarisse)가 새로 디자인해 크게 업그레이드한 렌더러 인 앤지(Angie), 그리고 NVIDIA Broadcast 기술로 결합된 사이버링크(Cyberlink)의 파워디렉터(Power Deirector)가 3D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더욱 가속화합니다. 두 가지 모두는 12월 Studio 드라이버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또한 이번 연휴 시즌에 NVIDIA Studio와 어도비(Adobe)는 NVIDIA Studio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구매자를 위해 3개월 무료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를 제공합니다.

한 달 동안 NVIDIA Studio 페이스북트위터, 인스타그램 채널을 확인하면서 NVIDIA Studio 노트북 새상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RTX렌더러와의 결합으로 더욱 향상되는 블렌더

블렌더 3.0은 응답성이 뛰어난 뷰포트, 그림자 아티팩트(artifact) 감소, 소유 및 대여 애셋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는 애셋 라이브러리, 추가 사용자 지정 옵션 등의 신규 기능을 통해 3D 콘텐츠 제작의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알립니다.

블렌더 사이클(Blender Cycles) 렌더러는 완벽하게 개선되어 OptiX 레이 트레이싱을 위한 NVIDIA RTX GPU RT Core와 OptiX AI 노이즈 제거를 위한 Tensor Core를 극대화시켰습니다.

 

블레더 사이클 렌더러를 사용하면 렌더링 속도가 GeForce RTX 3080노트북 GPU를 사용하는 맥북 프로 M1 맥스(MacBook Pro M1 Max) 대비해 12배, CPU 1개와 대비해 15배 더욱 빨라집니다.

3D 아티스트가 사이클(Cycles)에서 뷰포트 렌더러로 작업하게 되면,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재료 렌더링 모델에도 OptiX 지원이 추가되어 놀라운 성능을 제공합니다.

블렌더 3.0에 USD 파일 가져오기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USD 파일은 NVIDIA Omniverse의 핵심 부분으로, 장면 편집을 여러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서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지원하죠.

신규 가져오기 기능은 USD 지오메트리(geometry), 조명, 카메라, 타임 샘플링 애니메이션, 표면 재료 미리보기를 블렌더 형태로 변환시켜, Omniverse 생태계를 한 단계 도약시킵니다.

Omniverse를 통해 블렌더 3.1의 알파 빌드(alpha build)에 액세스하면, USD 재료 내보내기 옵션을 인스턴싱(instancing)하고 추가로 지원하는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NVIDIA 재료 정의 언어 변환 기능도 포함됩니다.

Omniverse 3.1 alpha를 다운로드하려면, 실행기를 열고 Blender 3.1 빌드를 찾으세요.

첫 시작을 위해 Omniverse Showroom 앱을 확인해보세요. Omniverse의 기반 기술뿐만 아니라 앞으로 계속 출시되는 신규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12월 스튜디오 드라이버를 꼭 확인해보세요

아이소트로픽스 클래리스는 세트 드레싱(set-dressing), 룩(look) 개발, 조명, 렌더링에 특화된 완벽한 인터랙티브 컴퓨터 그래픽 툴셋을 제공합니다.

새로 출시된 렌더러, 앤지와 결합된 클래리스 5.5는 새로 디자인되어 렌더링 속도를 크게 높이고 NVIDIA RTX GPU 전용으로 가속화된 레이 트레이싱으로 대형 장면을 인터랙티브하게 렌더링합니다.

앤지와 결합된 플래리스 5.5는 베타 버전으로 현재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사이버링크의 비디오 편집 크리에이티브 앱인 파워디렉터(PowerDirector)는 NVIDIA Broadcast 통합과 고급 AI 도구를 추가했습니다. 여기에는 저조도 조건에서 영상 촬영 시 잡음 제거를 위한 영상 노이즈 제거, 원치 않는 배경 잡음 제거를 위한 음성 노이즈 제거, 실내 반향(echo) 제거를 위한 음성 데버브(dereverb) 도구가 포함됩니다.

이제 영상 편집기 도구상자가 더욱 다양하고 강력해지면서 제작 후반 과정에서 영상과 음성 편집작업을 훨씬 향상시킬 수 있게 됐습니다.

블렌더3.0, NVIDIA Omniverse, 아이소트로픽스 클래리스, 사이버링크 파워디렉터, 블랙매직(Blackmagic)의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보리스FX 사파이어(BorisFX Sapphire), 장가FX 앰버젠(JangaFX Embergen) 등에서의 최적화는 물론, 이 놀라운 크리에이터 앱 업그레이드가 모두 12월 스튜디오 드라이버(472.472)에서 지원됩니다. 지금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스튜디오 홀리데이 행사에 참여해 보세요

12월에 NVIDIA Studio는 특별 영상을 통해 사랑을 전해드립니다. 이 영상에서는 이를 직접 제작한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제작자들이 콘텐츠 제작에 대해 이야기하며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팁을 드립니다.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분야에 대해 특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크리에이터들이 사용하는 NVIDIA Studio 노트북과 동일한 모델을 비롯해 여러 경품도 드립니다.

NVIDIA Studio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채널에 방문해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직접 참여해보세요.

겨울 휴일시즌에 스튜디오 지원받기

업계 최고 아티스트들의 특별한 단계별 튜토리얼, 커뮤니티 쇼케이스 등 새로운 방식의 제작 방법들을 살펴보려면, NVIDIA Studio 유튜브 채널에 방문해보세요.

올해 NVIDIA는 52명의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과 함께 75개 이상의 RTX 가속 앱을 사용해 137개의 영상을 출시했습니다.

이 채널 영상은 300만 분 이상 시청됐으며, 14,000번 이상 공유됐죠.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드리며 새로 출시되는 주간 영상도 꼭 구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NVIDIA Studio 뉴스레터를 구독해 Studio에 대한 모든 최근 소식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