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혁신을 이끈 NVIDIA Inception 회원들!

by NVIDIA Korea

세계에서 가장 큰 스타트업 생태계 중 하나인 NVIDIA Inception은 2021년 수천 명의 회원이 인공지능(AI)과 데이터 사이언스를 다양한 산업에 도입하면서 인상적인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NVIDIA Inception은 최첨단 AI, 데이터 사이언스, 고성능컴퓨팅(HPC) 스타트업을 시장진출(GTM, go-to-market) 지원, 전문 지식과 기술을 지원해왔습니다. 2021년 한 해 이 프로그램은 9,000명의 회원을 돌파했는데요. 이는 피치북(Pitchbook)이 예측한 전세계 AI 스타트업의 약 3분의 2에 해당하죠.

전세계 NVIDIA Inception 회원들은 AI를 이용해 산불 감지와 모니터링, 경기장 내의 무인 자동결제 다과 판매대(checkout-free refreshment stands) 운영, 자동차 충돌 예측, 전신주 모니터링, 재활용품 분류 등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2021년 한 해 동안 NVIDIA Inception 기업들이 서로 다른 산업에서 획기적인 작업을 하면서 공유했던 이야기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농업 부문: 화학제품과 농업인을 위한 비용 절감을 이룬 그린아이(Greeneye)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소재한 농업 스타트업인 그린아이는 작물의 정밀 살포용 AI를 개발해 제초제 사용을 최대 90%까지 줄이고 있는데요. 이 시스템은 NVIDIA Jetson 플랫폼을 사용해 수 밀리초(1000분의 1초) 내에 잡초에 제초제를 집중적으로 살포해 물과 토양 오염을 줄입니다. 이 기업은 미국 중서부의 옥수수와 콩 재배 농민들과 협력해 트랙터에 AI 기반 스마트 분무기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문: 자율 주행 트럭의 성능 향상

실리콘밸리에 소재한 자율주행 트럭업체 플러스(Plus)는 기존 트럭을 개조하거나 제조사가 신차에 추가할 수 있는 자율주행 자동차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NVIDIA Drive Orin을 기반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시스템인 PlusDrive 플랫폼은 라이다, 레이더, 카메라를 사용해 트럭의 주변 환경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경로를 계획하며, 차량을 제어합니다.

헬스케어 부문: 단백질 공학을 강화하는 펩톤(Peptone)

영국에 소재한 단백질 인공지능 기업인 펩톤은 치료에 유망한 단백질 변종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 신약 개발 엔진을 개발했습니다. 펩톤은 NVIDIA DGX A100 GPU에서 실행되는 생성 AI 모델과 복잡한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암, 염증성 질환, 신경퇴행성 질환에 관여하는 비정형 단백질을 모델링합니다.

공공 부문: 응급구조대원들을 지원하는 포토카이트(Fotokite)

스위스 취리히에 소재한 소트프웨어툴 공급사인 포토카이트(Fotokite)NVIDIA Jetson 플랫폼을 활용해 화재, 수색과 구조 임무, 의료 응급 상황 시에 응급구조대원들에게 전방위적인 시야를 제공하는 자율 유선충전(autonomous tethered) 드론을 구축했습니다. 이 시스템의 열화상 카메라는 소방관이 주의를 요하는 중요한 지점과, 건물에 들어가거나 나오기에 가장 안전한 지점을 찾는데 도움을 주며, 물호스가 정확한 지점을 겨냥하고 있는지 안내해주죠.

소매업 부문: 지속 가능한 패션을 주도하는 하트덥(Heartdub)

중국 베이징의 패션기술 스타트업인 하트덥은 직물을 디지털화하고 AI를 활용해 옷을 사람이 입으면 어떻게 보이는지를 시뮬레이션하여 크리에이터들이 가상으로 디자인을 전시하고 검증하도록 했습니다. NVIDIA Quadro RTX 8000 GPUNVIDIA HDR InfiniBand 네트워킹을 활용한 이 시스템의 물리 엔진은 필요한 물리적 샘플 수를 줄이고, 옷감의 과도한 사용으로 발생하는 낭비를 줄이고, 미판매 재고를 최소화합니다.

이 밖에 더 많은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읽어보고 NVIDIA Inception에 가입해보세요.

https://youtu.be/V3Us5_D_H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