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가상세계를 새롭게 지원하는 NVIDIA Studio 업데이트

CES 2022 특별 연설에서 NVIDIA는 크리에이티브 작업과 관련해 새로워진 주요 사안으로 신규 GeForce RTX 3080 Ti GPU가 탑재된 Studio 노트북, NVIDIA Omniverse 이용 가능성, NVIDIA Canvas 업데이트 등을 발표했습니다
by NVIDIA Korea

NVIDIA는 차세대 디지털의 최선두에 있습니다. 창의성은 디자인, 혁신, 가상 세계 부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발전에 불을 지피고 있는데요.

이런 미래를 주도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해 NVIDIA는 NVIDIA Studio를 만들었습니다. 이는 고성능 GPU가 노트북과 데스크톱의 핵심 엔진으로 사용된 완벽하게 가속화된 플랫폼이죠.

NVIDIA Studio는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앱에서의 독점적인 NVIDIA RTX 가속 소프트웨어 최적화 기능과 NVIDIA Omniverse, Canvas, Broadcast와 같은 도구 제품을 결합해 크리에이터의 워크플로우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 모든 기능은 성능, 안정성을 위해 매월 업데이트되는 특수 드라이버를 통해 지원되고 있습니다. 1월 Studio 드라이버는 현재 이용 가능합니다.

상호 연결된 미래의 3D 가상 세계가 현재 구축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상 세계 연결에 기반이 되는 NVIDIA OmniverseGeForce RTXNVIDIA RTX GPU를 사용하는 수백만 명의 NVIDIA Studio 크리에이터들이 현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가 향상된 것 외에도 획기적인 성능을 선보이는 하드웨어인 GeForce RTX 3080Ti와 3070Ti 기반 Studio 노트북이 출시됐습니다.

충실도, 신소재, 업그레이드된 AI 모델 부분에서 크게 향상된 NVIDIA Canvas는 아티스트들이 인공지능(AI)을 통해 간단한 붓 터치만으로도 사실적인 풍경 이미지를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전세계 수백만 명의 개인 크리에이터, 아티스트들이 이용 가능한 NVIDIA Omniverse

NVIDIA Studio의 생태계를 확장하는 NVIDIA Omniverse가 현재 GeForce RTX와 NVIDIA RTX GPU를 사용하는 수백만 명의 개인 크리에이터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새로운 기능과 툴로 강화된 NVIDIA의 실시간 디자인 협업 및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사용해 아티스트들과 디자이너들, 크리에이터들은 RTX 기반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또는 워크스테이션에서 3D 디자인 애플리케이션들을 서로 연결해 협업할 수 있습니다.

멀티 앱을 동시에 사용하는 작업은 거의 일정하게 이뤄지는 내보내기나 가져오기 기능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작업이 중단될 수 있는데요. 그러나 Omniverse를 사용하면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3D 디자인 툴을 하나의 장면에 연결해 여러 앱으로 생성과 편집을 동시에 작업할 수 있게 됩니다.

이밖에 NVIDIA는 맥워리어5 (Mechwarrior 5), 쉐도우 워리어3 (Shadow Warrior 3), 스쿼드(Squad)와 마운트 & 블레이드 II: 배너로드 (Mount & Blade II: Bannord)에서 새로운 무료 게임 캐릭터와 물체, 환경이 추가된 Omniverse Machinima 플랫폼 개발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신규 블렌드쉐이프(blendshape) 지원과 에픽(Epic)의 메타휴먼(MetaHuman)으로 직접 내보내기 기능이 추가된 Omniverse Audio2Face 플랫폼 개발도 발표했습니다. 이외에도 대용량 Omniverse 3D 장면을 “한번의 클릭으로 협업” 공유를 간단하게 만드는 Omniverse Nucleus Cloud와 같은 신규 플랫폼 기능에 대한 얼리 액세스도 발표했습니다.

Omniverse의 최신 기능과 이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nvidia.com/omniverse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해보세요.

GeForce RTX 3080Ti RTX 3070Ti GPU를 갖춘 새로운 Studio 노트북

NVIDIA Studio 노트북은 3D 생성을 위한 최고의 모바일 성능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GeForce RTX 3080 Ti 노트북 GPU는 노트북에서 출하된 것 중 가장 빠른 GDDR6 메모리가 16GB로 장착되어 있고 데스크톱 TITAN RTX보다 높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밖에 신규 GeForce RTX 3070 Ti는 RTX 2070 SUPER 노트북보다 최대 70% 빠른 놀라운 성능을 제공하죠.

차세대 노트북 기술이 컴퓨팅 성능을 높이고 있습니다. NVIDIA는 CPU 옵티마이저(Optimizer)에 대해 CPU 공급업체들과 협업해왔습니다. CPU 옵티마이저는 GPU가 차세대 CPU의 성능과 온도, 전력을 더욱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로우-레벨 프레임워크입니다. 이를 사용하면 CPU 효율성이 향상되고 GPU로 전원이 전달돼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Adobe Premier), 블렌더(Blender), 매트랩(Matlab) 등의 고도의 컴퓨팅 앱에서 NVIDIA는 래피드 코어 스캐일링(Rapid Core Scaling)을 개발했습니다. 이는 GPU가 애플리케이션의 실시간 요구를 감지하고 코어를 모두 사용하지 않고 필요한 코어만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이에 따라 사용되는 코어가 더 높은 주파수로 실행될 수 있도록 전력을 확보할 수 있어서, 이동 중에도 높은 성능이 필요한 크리에이티브 작업에 최대 3배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에이수스(ASUS), MSI, 레이저(Razer)는 오는 2월부터 GeForce RTX 3080 Ti GPU에 이르는 다양한 디자인의 노트북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NVIDIA Canvas를 사용해 AI로 그리기

GauGAN2를 개발하는 NVIDIA 연구 팀의 지원으로 NVIDIA Canvas는 현재 4배 향상된 해상도와 5가지의 새로운 재료를 제공합니다.

최신 업데이트에 포함된 GauGAN2 AI 모델은 향상된 화질과 감소된 아티팩트로 더욱 현실감 넘치는 이미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짚, 꽃, 진흙, 흙, 덤불 등 5가지 새로운 재료가 풍경을 더욱 생생하고 풍성하게 만듭니다.

최신 NVIDIA Canvas 업데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안정적인 성능

크리에이터들은 현재 이용할 수 있는 1월 Studio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통해 Omniverse와 Canvas를 업데이트하여 성능과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NVIDIA Studio 드라이버는 매월 업데이트를 통해 NVIDIA GPU 사용 시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원활한 성능과 최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광범위한 멀티 앱 워크플로우 테스트를 통해 최신 앱을 원활하게 실행하도록 보장합니다.

신규 데스크톱 솔루션 출시 예정

마지막으로 GeForce RTX 3050 GPU는 크리에이터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는데요. NVIDIA의 새로운 엔트리 레벨 GPU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AI, 최고 수준의 비디오 인코더와 비디오 가속 등 뛰어난 RTX 이점을 가장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단돈 279달러 비용을 들여 RTX로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는 1월 27일부터 NVIDIA 협력사들에게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이번 달 말 GeForce RTX 3090Ti에 대한 추가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대용량 24GB 초고속 비디오 메모리가 탑재되어 어떠한 크리에이티브한 작업도 완벽하게 해결할 것입니다.

Studio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 업계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제공하는 튜토리얼과 유용한 정보를 살피고, NVIDIA Studio 뉴스레터를 등록하여 Studio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