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노트북 지원 새로운 NVIDIA Studio 드라이버 공개

RTX GPU 전용 레드시프트(Redshift) RT 렌더러를 사용한 실시간 성능이 3D 콘텐츠 제작 수준을 한껏 끌어올립니다
by NVIDIA Korea

2월 Studio 드라이버를 통해 신규 GeForce RTX 3080Ti, 3070Ti 노트북 GPU을 지원해보세요! 2월 Studio 드라이버는 현재 이용 가능합니다.

매월 업데이트되는 NVIDIA Studio 드라이버는 NVIDIA 도구를 지원하고 가장 인기 있는 크리에이티브 앱을 최적화해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에 성능과 안정성,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또한 이번 2월 Studio 드라이버는 맥슨(Maxon)의 레드시프트 렌더러 업데이트를 비롯해 최신 앱 출시뿐 아니라 기존의 크리에이티브 앱을 한층 강화시켜 크리에이티브한 작업을 지원합니다.

NVIDIA Studio 플랫폼은 프로젝트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리고자 하는 야심 찬 아티스트, 프리랜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발빠르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차세대 스튜디오 노트북은 그들의 작업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창의력 발산 – 3080Ti 3070Ti Studio 노트북

2월 Studio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면 특히 3080Ti와 3070Ti GPU 사용자들이 필수적인 크리에이티브 앱에서 시간을 엄청나게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블렌더 렌더링은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RT 코어가 탑재된 GeForce RTX 3080Ti 와 3070Ti GPU에서 유난히 빠릅니다.

GeForce RTX 3080 Ti GPU 노트북의 렌더링 속도는 맥북 프로(MacBook Pro) 16 M1 맥스(Max)보다 최대 10배 빠릅니다.

GeForce RTX 3080 Ti GPU가 장착된 노트북을 사용하는 오토데스크(Autodesk) 애호가들은 용량이 큰 장면을 훨씬 더 빠르게 작업할 수 있으며, 이번 예의 경우 1시간 이상 절약했습니다.

GeForce RTX 3080 Ti 노트북 GPU는 오토데스크 마야(Maya)에서 렌더링 속도가 맥북 프로 16 M1 맥스보다 최대 7배 더 빠릅니다.

REDCINE-X PRO의 비디오 제작 전문가들은 높은 FPS로 자유롭게 실시간으로 편집할 수 있게 되어, 보다 정확한 재생이 가능하고 편집시간이 훨씬 줄어듭니다.

GeForce RTX 3080Ti 노트북 GPU로 레드 로우(RED RAW) 비디오 편집이 더욱 빨라집니다.

크리에이터들은 Studio 노트북과 데스크톱의 2022년 라인업을 통해 빛의 속도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MSI는 최대 GeForce RTX 3080 Ti 노트북 GPU 사양을 갖춘 크리에이터(Creator) Z16크리에이터 Z17 Studio 노트북을 3월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MSI Z17 트루 픽셀(True Pixel) 디스플레이의 특징은 QHD+ 해상도, 100% DCI-P3(일반) 컬러 색역, 공장에서 보정된 Delta-E < 2 즉시 사용 가능한 정확도, 트루 컬러(True Color) 기술입니다.

아수스(ASUS)의 올해 말에 출시될, 수상 경력이 빛나는 젠북 프로 듀오(ZenBook Pro Duo)는 GeForce RTX 3060 GPU와 더불어 15.6인치 4K UHD OLED 터치스크린, 보조 4K 화면을 탑재하여 크리에이티브한 작업의 가능성을 더욱 활짝 열어갈 것입니다.

아수스는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와 생산성을 위해 스크린패드 플러스(ScreenPad Plus)를 최적화하기 위해 전문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코렐(Corel) 등의 타사 개발업체와 긴밀히 협력해왔습니다

현재 출시 중인 레이저 블레이드(Razer Blade) 17 및 15는 GeForce RTX 3080 Ti GPU와 32GB 메모리를 모두 탑재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4K 144Hz, 100% DCI-P3 디스플레이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레이저 블레이드 14는 2월 17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레이저 블레이드 17은 놀라운 4K 디스플레이와 144Hz UHD 재생 속도를 갖춰 비전 실현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기가바이트(GIGABYTE)가 새로 업데이트한 에어로(AERO) 16 및 17 Studio 노트북도 현재 이용 가능합니다. 이에는 GeForce RTX 3070Ti 및 3080Ti GPUS가 장착돼 있습니다.

에어로 17에는 3mm 초박형 베젤(bezel)과 어도비(Adobe) RGB 100% 색 영역(color gamut)이 있는 X-라이트 팬톤(Pantone) 인증 4K HDR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이러한 크리에이티브용 기기들은 NVIDIA Omniverse, Canvas, Broadcast와 같은 RTX 가속 도구를 강화시켜 차세대 AI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단순반복 작업을 줄이거나 제거해줍니다.

CPU 옵티마이저(Optimizer)와 래피드 코어 스케일링(Rapid Core Scaling) 등의 Max-Q 4세대 기술은 놀라울 정도로 얇은 노트북에서 창의적인 성능을 극대화합니다.

Studio 제품에 관한 앞으로 발표될 뉴스를 계속 기대해주세요.

레드시프트 RT로 이동

3D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유명한 맥슨의 레드시프트 렌더러는 강력하고 편향적이며 GPU 가속 기반으로, 현대적인 하이엔드 프로덕션 렌더링의 수요를 충족하도록 제작됐는데요.

레드시프트는 최근 실시간 렌더링 기능인 레드시프트 RT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하여 3D 아티스트가 렌더링 작업을 하는데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단축시켜줍니다.

레드시프트 RT는 RT 코어로 강화된 NVIDIA RTX GPU에서만 실행되며, 하드웨어 가속, 대화형 레이 트레이싱을 강력하게 합니다.

현재 릴리즈의 일부인 레드시프트 RT는 작업 방식을 보다 자연스럽고 직관적으로 해줍니다. 다양한 옵션을 사용해 화려한 콘텐츠를 만들도록 지원해 장면 편집과 렌더링 미리 보기에 최적화되어 있죠. 레드시프트 제품은 가능한 최상의 품질과 제어 렌더러를 유지합니다.

레드시프트 RT 기술은 시네마 4D를 포함한 맥슨 크리에이티브 앱 제품군에 통합돼 있으며 오토데스크 3ds 맥스 및 마야, 블렌더(Blender), 파운드리 카타나(Foundry Katana), 사이드FX 후디니(SideFX Houdini)은 물론 건축 제품인 벡터웍스(Vectorworks), 아키캐드(Archicad), 올플랜(Allplan)에 사용 가능해 모든 유형의 시각 워크플로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수많은 옵션이 제공되는 지금이 3D로 도약할 때입니다. 그 시작 방법에 대해 업계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말하는 튜토리얼, 유용한 정보를 Studio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보세요.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디지털 아트를 담은 최신 NVIDIA Studio Standouts 비디오를 감상하며 영감을 얻어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에서 NVIDIA Studio를 팔로우하여 크리에이티브 앱 업데이트, 신규 Studio 앱, 크리에이터 콘테스트 등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Studio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받은 편지함을 통해 직접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