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럭셔리의 재해석’, NVIDIA DRIVE로 가능해질 지능형 차량

NVIDIA DRIVE 소프트웨어 정의 플랫폼이 2025년부터 모든 재규어와 랜드로버 차량으로 확장됩니다
by NVIDIA Korea

NVIDIA와 재규어 랜드로버(Jaguar Land Rover)가 현대적인 고객 경험에 인텔리전스 불어넣으며 럭셔리 재정의합니다.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의 일환으로 재규어 랜드로버는 풀 스택 NVIDIA DRIVE Hyperion 8 platform으로 곧 출시될 차량들을 개발합니다. DRIVE Orin을 통해 DRIVE AV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구축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비롯해, 광범위한 능동 안전과 자동 운전, 주차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DRIVE IX 소프트웨어 스택을 활용해 운전자와 탑승자 모니터링, 고급 시각화를 포함한 차량 내부의 AI 기능도 제공하죠.

현대 럭셔리 차량의 상징적인 제조업체인 재규어 랜드로버와 AI 컴퓨팅의 선두주자인 NVIDIA는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자동 운전과 지능형 기능을 통해 재규어와 랜드로버 미래 차량에 소프트웨어 정의 기능을 구축하기 위해 2025년부터 협력할 예정입니다.

재규어와 랜드로버의 고유한 디자인 순수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고객의 경험을 변화시키는 세계에서 가장 바람직한 차량이 탄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차량은 지속적인 고객 가치와 혁신적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컴퓨터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될 방침인데요. 중앙 집중식 컴퓨팅과 무선 업그레이드된 지능형 기능의 결합은 공급망 관리를 강화합니다.

책임감 있고 현대적인 럭셔리를 재해석하는 다음 단계는 안전하고 편리한 AI 기반 기능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CEO 티에리 볼로레(Thierry Bolloré)는 “NVIDIA와의 장기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은 비즈니스가 진정한 글로벌 디지털 파워하우스로 계속 변해감에 따라 우리 미래 차량의 가능성의 문을 활짝 열어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엔드투엔드 인텔리전스(End-to-End Intelligence)

미래의 재규어와 랜드로버 차량은 처음부터 끝까지 NVIDIA AI로 개발될 예정입니다.

이 개발은 데이터센터에서 시작되며, 양사의 엔지니어는 NVIDIA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사용해 새로운 자동 운전 기능을 훈련, 테스트, 검증하기 위해 협력할 방침입니다.

여기에는 원시 데이터 수집에서 검증에 이르기까지 자율 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검증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센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워크플로가 포함됩니다. NVIDIA DGX 슈퍼컴퓨터는 DNN 개발과 교육에 필요한 빌딩 블록을 제공하며, DRIVE Sim은 시뮬레이션에서 필요한 검증, 재생, 테스트를 지원해 안전한 자율 주행 경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NVIDIA Omniverse를 통해 엔지니어는 가상으로 협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충실도 높은 합성 데이터 생성을 통해 이러한 DNN을 철저하게 테스트하고 검증할 수 있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DRIVE Orin 중앙 집중식 AI 컴퓨팅 플랫폼인 두뇌를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중추 신경계 NVIDIA DRIVE Hyperion에 이 풀 스택 솔루션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DRIVE Hyperion에는 자율 주행, 주차와 지능형 조종석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안전, 보안 시스템, 네트워킹, 주변 센서가 포함됩니다.

NVIDIA DRIVE Orin

미래 차량은 차량의 수명주기 동안 NVIDIA와 재규어 랜드로버의 세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AI 엔지니어에 의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지원될 예정입니다.

NVIDIA 설립자 겸 CEO 젠슨 황(Jensen Huang)은 “차세대 자동차는 자동차를 가장 크고 가장 앞선 기술 산업 중 하나로 변화시킬 것입니다. 소프트웨어로 정의되고 프로그래밍 가능한 자동차는 차량의 수명 동안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책임감 있는 미래

이 새로운 지능형 아키텍처는 무공해 파워트레인으로의 전환과 더불어 재규어와 랜드로버 차량이 고객 경험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에도 도움이 되도록 보장합니다.

전기 자동차의 미래에 더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2039년까지 공급망, 제품과 운영 전반에 걸쳐 탄소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오랜 전통에 지속 가능성을 통합했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NVIDIA의 고성능 컴퓨팅으로 뒷받침되는 지능형 차량을 개발함으로써 모든 도로 이용자에게 안전하고 편리하고 편안한 기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현대 럭셔리의 새로운 시대의 책임감에 대한 관심을 통해, 재규어와 랜드로버 차량이 앞으로 수십 년 간 전할 독특하고 감성적인 애착이 더욱 확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