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C와 AI 기반 디지털 트윈의 역할 조명하는 GTC 2022의 기후 과학 세션

글로벌 AI 컨퍼런스 GTC가 준비한 20여개의 세션에서 고성능 컴퓨팅과 AI로 지구의 미래를 예측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by NVIDIA Korea

지난 7년간 기록적으로 높은 기온이 연달아 관측되면서 지구의 미래 예측 개선과 완화/적응을 위한 솔루션 개발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NVIDIA GTC 2022에서는 기후 과학과 고성능 컴퓨팅(HPC), AI 부문의 걸출한 리더와 연구자, 개발자들이 기후 변화 문제 해결에 일조할 프로젝트들을 공유할 예정인데요.

3월 21일부터 24일까지 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헬스케어와 자율주행, 그래픽 등 AI 혁신을 경험중인 여러 산업의 전문가가 함께하는 자리도 마련합니다.

또한 20여개의 GTC 세션에서 HPC와 AI,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이 복잡한 기후와 기상 이변 시뮬레이션으로 지구에 기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더 나아가 슈퍼컴퓨팅으로 기후 관련 재난을 예측/완화하는 사례도 살펴볼 텐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3D 시뮬레이션과 협업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에 현재 구축 중인 지구의 디지털 트윈을 들 수 있습니다.

GTC 2022의 기후 과학 관련 주요 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GTC 2022에 무료로 등록하고 연구자와 과학자, 개발자들이 AI와 과학을 결합해 기후 연구를 개선하는 방법을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