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틱스와 엣지 AI 위한 NVIDIA Jetson AGX Orin 개발자 키트 출시

Jetson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존 디어, 메드트로닉, 아마존 웹 서비스, 시스코, 현대 로보틱스, JD닷컴, 코마츠, 메이투안 등에서 약 100만 명의 개발자가 활용합니다
by NVIDIA Korea

NVIDIA는 첨단 로보틱스, 자율 기계, 차세대 임베디드와 엣지 컴퓨팅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콤팩트하며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AI 슈퍼 컴퓨터인 NVIDIA Jetson AGX Orin 개발자 키트를 출시합니다.

Jetson AGX Orin은 초당 275조 번의 조작을 실현하는데요. 이는 이전 모델인 Jetson AGX Xavier와 비슷한 가격이지만, Xavier와 동일한 손바닥 크기의 폼 팩터와 핀 호환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Xavier에 비해 8배 이상의 처리 능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NVIDIA Ampere 아키텍처 GPU, Arm Cortex-A78AE CPU, 차세대 딥 러닝 및 비전 액셀러레이터, 고속 인터페이스, 고속 메모리 대역폭 및 멀티 모달 센서를 통해 여러 개의 AI 어플리케이션 파이프라인을 동시에 지원합니다.

NVIDIA 임베디드, 엣지 컴퓨팅 부사장인 디푸 탈라(Deepu Talla)는 “AI가 제조업, 헬스케어, 소매업, 교통, 스마트 시티와 기타 경제의 필수 부문을 혁신함에 따라 프로세싱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100만 명의 개발자와 6,000개 이상의 기업이 이미 Jetson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Jetson AGX Orin의 출시를 통해 차세대 로보틱스와 엣지 AI 제품이 개발되며 업계 전체의 노력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Jetson AGX Orin 사용 고객들은 NVIDIA CUDA-X 가속 컴퓨팅 스택, NVIDIA JetPack SDK, NVIDIA NGC 카탈로그의 사전 교육 모델 및 Omniverse의 NVIDIA Isaac, NVIDIA Metropolis, NVIDIA TAO Toolkit 등 최신 어플리케이션 개발, 최적화 프레임워크와 도구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3D 인식, 자연어 처리, 멀티센서 퓨전 등에서 로보틱스 및 엣지 AI 과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가장 크고 복잡한 모델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폭넓은 고객 및 업계 지원

Jetson AGX Orin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존 디어(John Deere), 메드트로닉 디지털 서저리(Medtronic Digital Surgery), AWS, 현대 로보틱스(Hyundai Robotics), JD닷컴(JD.com), 코마츠(Komatsu), 메이투안(Meituan) 등을 포함한 로보틱스 및 임베디드 컴퓨팅 업계에서 강력한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엣지 플랫폼 부사장인 로안 소네즈(Roanne Sones)는 “우리는 강력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플랫폼을 지능형 엣지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애저의 고도의 기능과 NVIDIA Jetson AGX Orin과 같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소프트웨어 개발 툴을 조합하면, 실제로 가동 가능한 AI 애플리케이션의 심리스한 구축, 도입, 운용이 가능합니다”라고 말했죠.

존 디어 수석 기술 책임자인 자미 힌드먼(Jahmy Hindman)은 “2050년까지 세계 인구가 100억 명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농부들은 전 세계를 먹여 살려야 하는 어려운 과제를 안고 있으며, 이는 단독으로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가용 토지와 노동력이 적고 해결해야 할 변수가 많기 때문에 자동화와 같은 첨단 기술을 도입하고 확장하는 것이 지속적으로 효율성을 보여주며, 진화하는 스마트 농장을 구축하기 위한 핵심입니다. 엣지에서 빠르고 정확한 이미지 분류를 위해 NVIDIA Jetson GPU를 2대 탑재한 완전 자율 트랙터는 올해 농장에 도입되어 농부들이 늘어나는 인구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메드트로닉 디지털 수술 수석 과학 담당자인 댄 스토야노프(Dan Stoyanov)는 “인정받는 의료 기술 리더로서 메드트로닉은 외과 환자 치료를 개선하기 위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양적 분석과 실시간 임상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을 통한 수술의 디지털화에는 AI가 핵심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최신 NVIDIA Jetson 플랫폼은 수술실에서 새로운 수준의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며 데이터 지원 솔루션을 통해 수술 중 시스템을 발전시켜 외과의사를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틸리아스 리서치 수석 애널리스트인 짐 맥그리거(Jim McGregor)는 “엣지 AI와 로보틱스의 진보는 증가하는 비용과 인건비, 재료의 한계를 극복하고 산업 전반을 재편하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모든 산업이 AI와 로보틱스의 혜택을 받을 것이며, 2022년은 핵심 티핑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NVIDIA의 사전 교육 AI 모델, Tao Toolkit 및 Omniverse의 Isaac과 같은 프레임워크, Jetson 개발자 커뮤니티 및 파트너들이 지원하는 Jetson AGX Orin은 거의 모든 어플리케이션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탁월한 리소스를 제공하는 확장 가능 AI 플랫폼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Jetson 임베디드 컴퓨팅 파트너 생태계는 카메라 및 기타 멀티모달 센서, 캐리어 보드, 하드웨어 설계 서비스, AI 및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자 도구 및 맞춤형 소프트웨어 개발을 포함한 광범위한 서비스와 제품을 포함합니다.

Jetson AGX Orin 가격과 이용 정보

NVIDIA Jetson AGX Orin 개발자 키트는 현재 1,999달러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생산 모듈은 오는 4분기에 399달러부터 공급될 예정입니다.

Jetson AGX Orin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TC에 무료 등록 후 NVIDIA CEO 젠슨 황(Jensen Huang)의 GTC 2022 키노트와 GTC 세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