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AI 기술로 고객의 쇼핑 경험을 새롭게 혁신

농장에서 식탁까지 크로거의 핵심 신선도 이니셔티브를 고도화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
by NVIDIA Korea

NVIDIA가 크로거(The Kroger Co.)와 AI 지원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통해 쇼핑 경험을 재구성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을 맺습니다.

미국 최대 식료품업체인 크로거와 NVIDIA는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을 통해 크로거의 신선도 이니셔티브 확대, 배송 물류 개선과 매장 내 쇼핑 환경 개선을 위해 최첨단 AI 연구소와 데모 센터를 설립할 예정입니다. 이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은 매장 레이아웃과 기타 작업을 정확하게 반영하도록 설계됐습니다.

크로거의 기술 혁신 및 연구 개발 담당 부사장인 웨슬리 로즈(Wesley Rhodes)는 “NVIDIA와의 협력은 크로거의 ‘모두를 위한 신선(Fresh for Everyone)’이라는 약속을 지원합니다. 우리는 AI와 데이터 분석이 고객에게 언제 어디서나 무엇이든 제공할 수 있는 여정을 어떻게 발전시킬지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죠.

연구소는 크로거의 미국 신시내티 본사 사무실에 설립 예정이다. 이는 소매용 NVIDIA AI Enterprise 소프트웨어 제품군, NVIDIA Omniverse Enterprise를 활용해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을 구축하고 NVIDIA cuOpt를 통해 물류 최적화를 탐색합니다. 초기 설치에서는 9개의 NVIDIA DGX A100 시스템, NVIDIA  InfiniBand 네트워킹NVIDIA RTX 워크스테이션을 통해 미국 전역의 2,800여 개 점포에 관한 실용적인 통찰력을 수집합니다.

NVIDIA의 부사장 겸 리테일 부문 총괄 책임자 아지타 마틴(Azita Martin)은 “AI와 디지털 트윈에 대한 NVIDIA와 크로거의 협력은 크로거의 디지털 기술 리더십을 더욱 확장할 것입니다. 크로거는 이미 매장에서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빠른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NVIDIA AI를 통해 쇼핑객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에서 보다 개인화된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양사는 NVIDIA의 기술을 통해 다음의 수행 방법을 탐구합니다:

  • 컴퓨터 비전 및 분석을 통해 신선도 저하의 초기 지표 식별
  • 라스트 마일 배송에 동적 경로 지정을 적용해 농장에서 식탁까지 신선도 보장
  • 디지털 트윈 매장 시뮬레이션으로 매장 효율성 및 프로세스 최적화

NVIDIA GTC AI 사용자 패널(Implementers Panel)에서 크로거의 AI 여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NVIDIA AI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NVIDIA CEO 젠슨 황(Jensen Huang)의 키노트GTC에 무료 등록 후 NVIDIA 및 업계 선두 업체의 세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