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이동로봇(AMR) 개발 속도를 높이는 Isaac Nova Orin 공개

새로운 Jetson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최첨단 컴퓨팅과 센서 아키텍처는 AMR을 위한 차세대 3D 감지를 가능하게 합니다
by NVIDIA Korea

주문한 양말, 시리얼 또는 사포가 몇 시간 만에 집으로 배달됐다면, 이러한 신속 배송을 위해 어떠한 물류 기술이 적용됐을지 생각해 보세요.

주문 풀필먼트는 복잡한 구조의 거대 산업입니다. 자율이동로봇(AMRs, autonomous mobile robots)에 의존하는 창고는 100만 평방피트에 달할 수 있으며, 수요에 따라 확장,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병원, 소매업체, 공항, 제조업체, 기타 업체의 작업자에게 장애물이 되고 병목 현상을 초래합니다.

이러한 AMR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NVIDIA는 최첨단 컴퓨팅과 센서 참조 플랫폼인 Isaac Nova Orin을 도입했습니다. 현재 이용 가능한 강력한 신형 NVIDIA Jetson AGX Orin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축됐으며, 이 플랫폼에는 최신 센서 기술과 고성능 AI 컴퓨팅 기능이 포함됩니다.

AMR 생태계를 위한 새로운 Isaac 소프트웨어 출시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Nova Orin 외에도, 로봇의 시각적 탐색에 필수적인 하드웨어 가속 모듈 또는 Isaac ROS GEM을 포함해, AMR 배포를 가속화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이동형 로봇이 환경을 더 잘 인식하여 장애물을 안전하게 피하고 경로를 효율적으로 계획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하죠.

NVIDIA Isaac Sim 4월 릴리스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시뮬레이션 기능은 AMR을 테스트하고 훈련하기 위해 가상 환경을 구축하는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개발자는 3D 빌딩 블록을 사용해 사실적이고 복잡한 창고 장면과 구성을 신속하게 생성함으로써 광범위한 물류 작업에 대한 로봇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Isaac Nova Orin의 주요 기능

Nova Orin은 AMR의 자율성을 설계, 구축, 테스트하는 데 필요한 모든 컴퓨팅과 센서 하드웨어와 함께 제공됩니다.

두 개의 Jetson AGX Orin유닛은 인식, 탐색, 인간-기계 상호 작용을 위해 최대 550 TOPS(초당 테라 연산)의 AI 컴퓨팅을 제공합니다. 이 모듈은 AMR의 중추 신경계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처리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최대 6개의 카메라, 3개의 라이더, 8개의 초음파 센서로 구성된 센서 제품군입니다.

Nova Orin에는 Omniverse의 Isaac Sim에서 로봇을 시뮬레이션하는 데 필요한 툴과 인식, 탐색 작업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된 수많은 ROS 소프트웨어 모듈에 대한 지원이 포함돼 있습니다. NVIDIA DeepMap을 사용하여 로봇 환경을 정확하게 매핑할 수 있는 도구도 제공됩니다.

전체 플랫폼은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보정과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개발자가 새로운 기능 혁신에 전념할 수 있도록 귀중한 시간을 아껴줍니다.

Nova Orin의 3D 센서 분야

미래 혁신 지원

ABI 리서치에 따르면, AMR의 내부물류(intralogistics) 시장은 2021년 80억 달러 미만에서 2030년까지 46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AMR 컴퓨팅과 센서 스택을 처음부터 설계하는 기존 방법은 시간과 노력이 너무 많이 듭니다. 제조업체는 기존 플랫폼을 활용하여 적절한 로봇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소프트웨어 스택을 구축하는 데 집중할 수 있죠.

공장과 창고의 생산성 향상은 대규모로 안전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AMR에 달려 있습니다. Nova Orin의 3D 인식으로 구현되는 높은 수준의 자율성은 이러한 혁신을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AMR이 발전함에 따라 중요한 AI 소프트웨어의 안전한 배포와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무선(OTA) 소프트웨어 관리 지원은 이미 Nova Orin에 사전 통합돼 있습니다.

Nova Orin AMR 플랫폼용 Isaac 제품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