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워크플로우와 하이브리드 작업을 지원하는 NVIDIA RTX GPU 출시

by NVIDIA Korea

여러 업계의 전문가들 사이에서 원격 근무와 하이브리드 작업 환경은 새로운 표준의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는 구성원들은 창작과 협업을 병행하면서 최고의 생산성과 실적을 유지해야 하는 상황이죠.

기업들은 구성원이 장소에 관계없이 가장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NVIDIA RTX 플랫폼을 도입합니다. 그리고 이제 NVIDIA의 RTX 제품군에 노트북과 데스크톱용 Ampere 아키텍처 GPU 7종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NVIDIA RTX A500과 RTX A1000, RTX A2000 8GB, RTX A3000 12GB, RTX A4500, RTX A5500 노트북 GPU는 AI와 레이 트레이싱 테크놀로지의 접근성을 확장해 근무지에 상관없이 획기적인 성능을 제공합니다. 최신 RTX와 Max-Q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노트북은 전문가의 워크플로우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립니다.

NVIDIA RTX A5500 데스크톱 GPU는 최신 세대의 RT Core와 Tensor Core, CUDA 코어를 24GB의 메모리와 결합시켜 탁월한 렌더링과 AI, 그래픽과 컴퓨팅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조합의 레이 트레이싱 렌더링 속도는 이전 세대의 2배, 모션 블러(motion blur) 렌더링 속도는 9배에 달합니다.

새로운 NVIDIA RTX GPU와 함께 아티스트는 몰입감 넘치는 포토리얼리스틱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고, 과학자는 획기적인 발견을 이룩하며, 엔지니어는 우리의 미래를 열어갈 혁신적 테크놀로지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고객 활용 사례

항공기의 개념적 설계와 분석, 개발을 주도하는 항공 엔지니어링 업체 M4 엔지니어링(M4 Engineering)은 NVIDIA RTX A5500을 최초로 도입한 기업의 하나입니다.

M4 엔지니어링의 브라이언 로티(Brian Rotty) 수석 엔지니어는 “우리가 사용하는 다용도 생산 개발 워크플로우들이 NVIDIA RTX A5500과 24GB 메모리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라고 평가했죠. “우리 팀들은 이제 전보다 규모가 큰 CAD와 CAE 데이터세트를 처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RTX A5500이 추가로 제공하는 GPU 메모리 여유 공간과 컴퓨팅 능력을 활용해 대규모 데이터세트와의 인터랙션과 반복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AS+GG 아키텍처(AS+GG Architecture)의 디자인 테크놀로지 전문가 히람 로드리게스(Hiram Rodriguez)는 “NVIDIA RTX A5500에 힘입어 전례 없는 성능을 달성하고 있다”면서 이렇게 설명합니다. “전에는 포인트 클라우드 프로세싱에 너무 긴 시간이 소요됐고, 현 사이트 상태의 설계와 분석에 병목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NVIDIA RTX A5500을 사용하면 완벽히 처리되어 배치와 분류를 마친 포인트 클라우드를 우리의 3D 모델에 통합하기까지 20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Sony Pictures Animation)의 이오티스 캣삼바스(Yiotis Katsambas) 테크놀로지 총감독은 “NVIDIA RTX A5500은 고도로 세밀한 환경을 로드하게 해줍니다. 그와 동시에 높은 프레임률과 매끄러운 카메라 움직임을 유지하면서 장면들을 탐색/개발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A5500과 NVIDIA Omniverse Enterprise,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의 플릭시버스(FlixiVerse)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아티스트와 감독들은 가상 세계에 한껏 몰입하며 실시간으로 협업할 수 있습니다”

차세대 RTX 테크놀로지

새로운 NVIDIA RTX GPU는 최신 세대의 NVIDIA RTX 테크놀로지를 탑재해 그래픽과 AI,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가속합니다.

이 GPU들은 NVIDIA RTX 플랫폼에도 탑재되는데요. RTX 플랫폼에는 NVIDIA GPU 가속 소프트웨어 개발용 키트, 툴키트, 프레임워크, 엔터프라이즈 관리 도구 등이 포함됩니다.

신규 GPU들에서는 NVIDIA Studio 플랫폼이 제공하는 가속화의 이점들도 누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75개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서 RTX 하드웨어를 사용하기 위한 최적화, NVIDIA Broadcast와 Canvas 등의 전용 툴, 실시간의 고급 3D 디자인과 협업을 위한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가 포함됩니다.

NVIDIA RTX GPU는 50개가 넘는 전문 애플리케이션의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들에게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 인증 시스템은 테스트와 개발을 통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그래픽과 컴퓨팅 경험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합니다.

NVIDIA RTX 노트북 GPU에는 다음의 내용이 포함됩니다:

  • 최신 NVIDIA RTX 테크놀로지2세대 RT Core와 3세대 Tensor Core, NVIDIA Ampere 아키텍처 스트리밍 멀티프로세서가 이전 세대 아키텍처보다 2배 많은 처리량을 제공해 까다로운 렌더링과 레이 트레이싱, AI 워크플로우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처리하게 해줍니다.
  • NVIDIA Max-Q 테크놀로지AI 기반 시스템 최적화를 통한 다이나믹 부스트(Dynamic Boost)와 CPU 옵티마이저(CPU Optimizer), 래피드 코어 스케일링(Rapid Core Scaling), 위스퍼모드(WhisperMode), 배터리 부스트(Battery Boost), 리사이저블 바(Resizable BAR), NVIDIA DLSS 테크놀로지가 슬림/경량형 랩톱을 더욱 조용하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줍니다.
  • 최대 16GB GPU 메모리고용량 메모리가 대규모의 모델과 장면, 장치를 지원합니다. RTX A2000 8GB와 RTX A3000 12GB, RTX A4500은 이전 세대의 동일 제품보다 2배 많은 메모리를 제공하므로 보다 대규모의 모델과 데이터세트, 다용도 워크플로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NVIDIA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의 다양한 제품군: NVIDIA CloudXR과 NVIDIA Omniverse, NVIDIA Canvas, NVIDIA Broadcast, NVIDIA NGC, NVIDIA RTX Experience처럼 다양한 소프트웨어 툴을 사용해 테더리스(tetherless) VR과 협업 기반 3D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독보적인 이점들을 누릴 수 있습니다.

NVIDIA RTX A5500은 NVIDIA Ampere 아키텍처의 최신 테크놀로지를 제공합니다.

  • 2세대 RT Core: 레이 트레이싱과 셰이딩, 노이즈 제거 작업을 동시에 진행해 1세대 대비 2배 많은 처리량을 달성합니다.
  • 3세대 Tensor Core:  새로운 TF32와 Bfloat16 데이터 포맷을 지원해 이전 세대 대비 12배 많은 훈련 처리량을 제공합니다.
  • 쿠다 코어:  이전 세대 대비 3배 많은 단정밀도(single-precision) 부동 소수점 처리량을 제공합니다.
  • 최대 48GB GPU 메모리RTX A5500은 24GB의 GDDR6 메모리와 함께 오류 정정 코드(ECC)를 제공합니다. NVIDIA NVLink로 GPU 2개를 연결해 메모리를 48G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 가상화: RTX A5500은 다중의 고성능 가상 워크스테이션 인스턴스를 위한 NVIDIA RTX Virtual Workstation(vWS)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원격 사용자들은 리소스를 공유하면서 고급 디자인과 AI, 컴퓨팅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 PCIe Gen 4: PCIe Gen 4가 이전 세대의 대역폭을 2배로 늘리고 AI와 데이터 사이언스, 3D 모델 구축 등 데이터 집약적인 작업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높입니다.

출시

NVIDIA RTX A5500 노트북 GPU는 채널 파트너사들을 통해 지금 만나볼 수 있으며, 글로벌 시스템 구축 기업들을 통한 출시는 2분기부터 시작됩니다.

새로운 NVIDIA RTX 노트북 GPU는 에이서(Acer)와 아수스(ASUS), 박스 테크놀로지스(BOXX Technologies),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휴렛팩커드(HP), 레노버(Lenovo), MSI 등 글로벌 OEM 파트너사들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서 올해 봄부터 제공됩니다. 구체적인 시스템 구성과 출시일은 각 파트너사에 문의하세요.

NVIDIA RTX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젠슨 황(Jensen Huang) NVIDIA CEO의 GTC 2022 키노트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GTC 2022에 무료로 등록하면 NVIDIA와 업계 리더들의 세션에 함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