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전기차에 고성능 AI를 탑재하는 NVIDIA DRIVE

고급 전기 자동차가 고성능 AI 컴퓨팅 시스템으로 드림드라이브 프로(DreamDrive Pro)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탑재합니다
by NVIDIA Korea

루시드 그룹(Lucid Group)은 전기차 시장에 이제 막 들어선 신흥 기업일지 모르지만, 그 출현은 장대했습니다.

이번 GTC 2022에서 전기 자동차 기업 루시드가 자사의 현재와 미래 자동차가 프로그래밍 가능한 지능형 기능을 위한 NVIDIA DRIVE Hyperion을 기반으로 제작됐다고 발표했습니다. 확장 가능한 소프트웨어 정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동차를 개발함으로써 루시드는 자사의 차량을 항상 최첨단 기술로 무장하고 지속적으로 무선 데이트가 가능하게 만들었죠.

작년 말 루시드는 자사의 첫 자동차 루시드 에어(Lucid Air)를 출시해 업계에서 찬사를 받았습니다. 럭셔리 세단 루시드 에어는 업계 최고의 배터리 제품군과 빠른 충전으로 모터트렌드(MotorTrend)의 2022년 올해의 차를 수상했죠.

이에 그치지 않고 루시드는 최근 2024년에 출시 예정인 장거리 전기 SUV인 프로젝트 그래버티(Project Gravity)를 발표했습니다.

루시드 에어의 특징 중 하나는 드림 에디션(Dream Edition)과 그랜드 투어링(Grand Touring) 모델 트림에는 표준 탑재되고 다른 모델에는 옵션으로 탑재되는 드림드라이브 프로(DreamDrive Pro)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NVIDIA DRIVE의 고성능 컴퓨팅 기능을 활용해 매끄러운 자율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미래 대응 인텔리전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향상되게 설계된 드림드라이브 프로는 NVIDIA DRIVE의 확장성과 고성능 AI 컴퓨팅을 시스템의 중심으로 두었습니다.

14대의 카메라, 1대의 라이더, 5대의 레이더와 12개의 초음파로 구성된 풍부한 제품군을 사용해 강력한 자동 주행과 지능형 콕핏(cockpit) 기능을 제공하죠.

다양한 센서 외에도 루시드의 듀얼 레일 전원 시스템과 독자 사양의 이더넷 링(Ethernet Ring)은 브레이크, 스티어링과 같은 주요 시스템에 높은 수준의 다중성(redundancy)을 제공합니다.

루시드 그룹의 디지털 수석 부사장인 마이크 벨(Mike Bell)은 “소프트웨어 정의 NVIDIA DRIVE 플랫폼의 원활한 통합은 루시드가 향후 드림드라이브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게 만드는 강력한 기반이 됩니다. 이 모든 기능이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자동차에 제공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루시드는 NVIDIA와 함께 이런 지능형 자동차를 지원해 자동차의 생명 주기 전반에 걸쳐 새로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DreamDrive 실현

루시드는 NVIDIA DRIVE를 기반으로 차세대 자동차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업계를 선도하는 전기 자동차를 성공적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루시드 에어에 탑재한 프로그램 가능한 고성능 컴퓨팅 아키텍처를 시작으로, 루시드는 NVIDIA DRIVE의 확장성을 활용하고 더 많은 자사 모델에 최신 AI 기술을 지속적으로 통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자사의 자동차 모델에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루시드는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