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와 혁신 기술의 세기적 만남 In the NVIDIA Studio

새로운 ‘In the NVIDIA Studio’ 시리즈의 첫 주인공은 언리얼 엔진, 블렌더, 서브스턴스 3D로 멋진 예술 작품을 만드는3D 아티스트 재스민 하베자이-페크리입니다
by NVIDIA Korea

콘텐츠 제작은 더 이상 페인트와 석재를 도구로 사용하거나 대형 스튜디오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제 시각 예술은 언제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그러나 창의적인 작품 제작은 여전히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리죠. NVIDIA는 크리에이터가 플로우를 유지할 수 있게 돕는 툴을 제공하여, 예술적 워크플로우를 더 쉽고 빠르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NVIDIA Studio가 하는 일입니다. NVIDIA Studio는 크리에이티브 앱 최적화, GPU 가속 기능, AI 기반 앱을 갖춘 에코시스템으로, NVIDIA RTX GPU로 구동되고 세계적 수준의 Studio Driver의 지원을 받습니다.

새로운 ‘In the NVIDIA Studio‘ 블로그 시리즈는 매주 3D 애니메이터, 비디오 편집자, 사진 작가 등을 집중 조명하여 어디에서나 구현되고 있는 창의성을 기립니다. 영감을 주고 생각을 하게 하는 작업을 소개하고, 크리에이터들이 NVIDIA GPU를 사용해 어떻게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개념에서 구현까지 가고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 시리즈의 첫 주인공은 3D 아티스트 재스민 하베자이-페크리(Jasmin Habezai-Fekri)입니다. GeForce RTX 2070 GPU로 가속화된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어도비 서브스턴스 3D(Adobe Substance 3D), 블렌더(Blender)를 사용해 제작된 그녀의 작업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3D로 실현되는 하베자이-페크리의 꿈

‘잊혀진 오래된 도서관(Old Forgotten Library)’과 ‘시바 동상(Shiba Statue)’은 하베자이-페크리의 선명한 색상 활용을 보여줍니다.

독일의 하베자이-페크리는 게임 분야에서 일하는 3D 환경 아티스트로, 손으로 페인트칠하고 스타일링한 물리 기반 렌더링 텍스처로 소품과 환경을 만듭니다. 그녀는 크고 대담한 색상으로 강조된 판타지와 자연 테마 장면을 만드는 것을 즐기죠.

 

하베자이-페크리의 열정은 기발한 매력으로 예술작품을 만들어내어 관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그녀만의 독특한 감각을 완성시키고 있습니다.

 

그러한 작품 중 하나가 ‘버드 하우스(Bird House)’인데요. 스타일과 상상력이 창의적으로 융합된 작품입니다.

이 작품을 통해 하베자이-페크리는 언리얼 엔진 사용의 모든 것을 배우고 “3D 공간에서 매우 2D같은 것들을 복제하여 매우 화가적이면서도 차세대 느낌을 주는 것”을 시도했습니다. 그녀는 반복을 통해 기초 기술을 개발했고 정해진 아트 디렉션과 비주얼 스타일을 갖는 것이 자신의 시그니처임을 발견했습니다.

‘버드 하우스’을 위한 소품 개발.

하베자이-페크리는 모델링을 위해 블렌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텍스처와 모델에 스타일링 디테일을 적용하기 위해 하이폴리(highpoly) 스컬프트에 Z브러시(Zbrush)를 사용합니다. 섬세한 디테일은 그녀가 목표하는 실제 같은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데 매우 중요한데요. 하베자이-페크리는 “몰입성은 제 작품을 만들 때 매우 중요한 측면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손으로 페인트칠하고 스타일링한 ‘버드 하우스’의 나무 질감과 디테일.

자세히 살펴보면 ‘버드 하우스’의 텍스처에서 하베자이-페크리의 터치를 느낄 수 있는데요. 그녀는 어도비 서브스턴스 3D 페인터에서 이러한 텍스처를 손으로 칠했습니다. 서브스턴스 3D의 RTX GPU로 가속화된 조명과 앰비언트 오클루전(AO)은 몇 초 만에 새로운 텍스처를 출력하기 때문에 프로세스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녀는 “내 텍스처에 손으로 칠한 패스를 사용함으로써 자산을 강화하고 고도로 기술적인 프로세스에서 예술적인 면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베자이-페크리의 작품은 선명한 색상의 사용이 많은데요. 매력적이고 친근하게 보이기 위해 그녀는 본질적으로 화려하지 않은 주제라 하더라도 의도적으로 색을 채웁니다.

하베자이-페크리는 특히 다른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의 놀라운 작품을 볼 때 새로운 툴과 워크플로우를 시도할 영감을 얻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앱 개발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NVIDIA Studio 에코시스템은 하베자이-페크리가 더 빠르게 창작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툴을 정기적으로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블렌더의 뷰포트에서 RTX 가속 OptiX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실시간으로 사실적인 대화형 렌더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RTX GPU는 블렌더 Cycles 3.0으로 최대 2.5배 빠른 렌더링 속도를 제공합니다. 이는 훨씬 더 적은 대기 시간과 훨씬 더 많은 창작을 의미합니다.

 

하베자이-페크리와 같은 크리에이터를 위해, 이 모든 것이 언리얼 엔진의 최종 텍스처와 색상 적용과 함께 제공됩니다. NVIDIA RTX GPU는 DLSS와 같은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이 기능은 AI를 사용하여 디테일을 유지하면서 저해상도에서 렌더링된 프레임을 확장함으로써, 언리엘 엔진에서 뷰포트의 상호 작용을 향상시킵니다.

하베자이-페크리는 에어쉽 신디케이트(Airship Syndicate)에서 일합니다. 이전에는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와 아트스테이션(ArtStation)에서 아티스트로 활동했습니다. 아트스테이션에서 그녀의 작품과 프로젝트 통찰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학습 과정을 확인해 보세요.

NVIDIA Studio 리소스

하베자이-페크리는 최근 Studio Standouts 영상 ‘뛰어난 여성 아티스트들의 놀라운 예술 작품(Stunning Art From Incredible Women Artists)’에서 주목받은 아티스트 중 한 명입니다.

이 영상에서는 율리아 소코로바(Yulia Sokolova), 누한 이스마이(Nourhan Ishmai), 에셈 오쿠무스(Ecem Okumus), 로라 에스코인(Laura Escoin)의 놀라운 디지털 아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이자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블라디미르 페트코빅(Vladimir Petkovic)의 ‘어도비 서브스턴스 페인터의 텍스처링부터 최종 렌더링까지(From Texturing to Final Render in Adobe Substance Painter)’ 시리즈를 통해 서브스턴스3D 페인터의 텍스처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NVIDIA Omniverse를 사용해 실시간으로 협업하고 여러 앱에서 동시에 작업하는 전 세계의 3D 아티스트와 함께하십시오.

매주 In the NVIDIA Studio에서 새로운 아티스트, 창의적인 팁과 트릭, 최신 NVIDIA Studio 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에서 NVIDIA Studio를 팔로우하고 Studio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세요. NVIDIA Studio 뉴스레터를 신청하면 이메일로 최신 소식도 직접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