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플랫폼 NVIDIA CloudXR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는?

by NVIDIA Korea

NVIDIA Partner Network(NPN)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들이 NVIDIA CloudXR을 지원하면서 이제 더 많은 클라우드 사용자들이 고품질 스트리밍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는 더 많은 기업과 고객이 전세계 어디서나 CloudXR을 활용해 고품질의 몰입형 환경을 제공 또는 스트리밍할 수 있음을 의미하죠.

클라우드 기반 스트리밍은 가상, 증강, 혼합현실을 모두 아우르는 일명 확장현실(XR)을 위치에 관계없이 손쉽게 설정, 확장,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NVIDIA RTX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구축된 CloudXR을 통해 사용자들은 오픈VR(OpenVR) 애플리케이션 일체에서 아주 사실적인 몰입형 그래픽을 원격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CloudXR은 네트워크의 상태에 지속적으로 적응하며 기업이 최고 품질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NVIDIA RTX Virtual Workstation을 확장해 가상화 환경에서 완벽하게 가속된 몰입형 그래픽을 스트리밍하게 해줍니다.

NPN은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들이 기업 실적을 높이고 고객에게 성공적인 경험을 제공하도록 뒷받침할 리소스와 툴을 제공합니다. 코어위브(CoreWeave)와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 또한 NPN의 회원사로서 CloudXR의 강력한 스트리밍 기능을 지원하고 있죠.

코어위브의 NVIDIA A40 GPU 기반 스트리밍

코어위브(CoreWeave)는 CloudXR의 제공과 더불어 데이터센터에서 NVIDIA A40 GPU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NVIDIA Ampere 아키텍처 기반의 NVIDIA A40 GPU는 가장 강력한 비주얼 컴퓨팅용 데이터센터 GPU입니다. 전문적인 그래픽에서도 최고 수준의 충실도를 구현할 수 있게 해주죠.

코어위브는 NVIDIA A40을 지원하는 최초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로 지원 제품군 또한 최대 규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어위브의 브라이언 벤투로(Brian Venturo) 수석 테크놀로지 책임자는 “NVIDIA A40과 CloudXR은 워크플로우 개선에 필요한 그래픽과 컴퓨팅 성능의 확보를 지원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이 테크놀로지의 강력한 기술을 활용하면 풍부하고 생생한 몰입형 환경을 최고의 품질로 원활히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제공: 코어위브

진일보한 XR 스트리밍 제공하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알리바바 그룹 계열의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인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 또한 CloudXR의 지원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여러 고객사들이 자사 직원에게 몰입형 환경을 스트리밍하고자 대기중이죠.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NVIDIA와 손잡고 확장현실 업계의 포괄적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독특한 몰입형 환경을 즐길 수 있게 지원합니다.

알리바바 이기종(heterogeneous) 컴퓨팅 부문의 피터 팬(Peter Pan) 제품 책임자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컴퓨팅과 CloudXR의 결합을 통해 확장현실 업계의 기술표준 통일을 가속하는 한편, 산업간 협업의 효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고 평가합니다.

NVIDIA CloudXR과 알리바바 클라우드로 스트리밍한 PXY 소프트웨어.

CloudXR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CloudXR 플랫폼에는 다음의 내용이 포함됩니다.

  • NVIDIA CloudXR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는 오픈VR 애플리케이션 일체를 지원하며 휴대전화와 태블릿,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HMD)의 다양한 클라이언트를 위한 코드 샘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NVIDIA RTX Virtual Workstation 소프트웨어는 가상 머신에서 최고 품질의 하드웨어 가속 렌더링을 제공합니다.
  • NVIDIA AI SDK를 통해 성능을 개선하고 몰입도를 높입니다.

NPN 회원사를 위한 CloudXR 라이선싱 모델(선불 모델, 사용량 기반 모델)을 지금 구매할 수 있습니다. NPN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와 CloudXR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여기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