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the NVIDIA Studio: AI를 통해 낙서를 명화로 변화시키는 크리에이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AI 기반 NVIDIA Canvas를 통해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고, 시간을 절약하고,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방법을 살펴보세요
by NVIDIA Korea

콘텐츠 제작의 미래는 인공지능(AI)에 있습니다. 이번 주에 게시된 ‘In the NVIDIA Studio’에서 AI가 지원된 그림이 차세대 예술가에게 어떻게 새로운 차원의 영감을 불어넣는지 확인해보세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카렌 X. 청(Karen X. Cheng)은 AI를 사용해 놀라운 비주얼을 디자인하는 데 선두에 있습니다. 청의 혁신적인 작업은 어도비(Adobe), 비츠바이드레(Beats by Dre), 인스타그램(Instagram)과 같은 소셜 미디어 비디오에 매력적인 효과를 만들죠.

청의 작품은 신생 기술과 창의적인 이미지 간의 간극을 메꾸고, 모든 곳에서 영감을 받고 있습니다. 청은 “저는 보통 사물을 관찰할 때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산책을 하거나 소셜미디어에 올린 제 글을 살펴보거나, 멋진 걸 보는 동안에 말입니다. 저는 아이디어를 메모하고 그 내용을 스케치합니다. 제 너저분한 공책은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영감이 떠오르면 제대로 된 툴을 갖추는 것이 중요한데요. 청이 가지고 있는 최대 GeForce RTX 3080 GPU로 장착된 NVIDIA Studio 노트북에이수스(ASUS)의 젠북 프로 듀오(Zenbook Pro Duo)는 어디서든지 제작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NVIDIA RTX 또는 GeForce RTX GPU의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NVIDIA Canvas 앱을 통해 청은 사실적인 이미지를 수월하게 만들고 공유합니다. Canvas는 GauGAN2 AI 모델에 의해 구동되고 RTX GPU에서만 특별히 사용되는 Tensor Core에 의해 가속됩니다.

NVIDIA Canvas 앱은 AI를 통해 기본 선과 모양을 해석해 사실적인 풍경 이미지와 질감으로 변환시킵니다. 어떤 기술을 갖춘 아티스트라도 이 고급 AI를 사용하면 간단한 붓터치라도 빠르게 사실적인 이미지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개념 탐색의 속도를 빠르게 하고 이터레이션을 증가시키는 것은 물론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는 일에 귀중한 시간을 더 쓸 수 있게 됩니다.

 

청은 ” NVIDIA Canvas를 사용해 제가 찾고 있던 정확한 풍경을 스케치할 수 있게 돼서 기쁩니다. 이건 우리의 비전을 아트 디렉터나 영상물 제작에 필요한 장소를 제공하는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하기에 완벽한 스케치를 만들어냅니다. 저는 그림에 별로 소질이 없어서 이를 통해 마치 미술에 초능력을 갖게 된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GauGAN2로 구동되는 Canvas는 청의 낙서를 멋진 풍경으로 바꿉니다.

청은 5월 12일 목요일에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트림으로 이 초능력을 시험할 계획으로, 이곳에서 AI 스케치패드 공동작업자인 돈 앨런 스티븐슨 3세(Don Allen Stevenson III)와 함께 캔버스를 이용해 시청자의 도전을 그리는 경쟁을 벌일 예정입니다.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무료 Canvas 앱은 새로운 재료와 스타일 등을 추가합니다.

NVIDIA Canvas를 다운로드하여 AI가 얼마나 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AI

낙서를 반 고흐 작품과 같은 명화로 변화시키는 기술은 NVIDIA Studio가 AI로 창의적인 기술을 만들어내는 여러 방법 중 하나일 뿐입니다.

NVIDIA Broadcast는 RTX GPU에서 실행되는 AI를 사용해 방송사와 라이브 스트리머를 위한 오디오와 비디오를 향상시킵니다. 최신 버전으로는 여러 신경망을 실행해 웹캠에 배경 제거, 블러 및 자동 프레임을 적용하고 들어오고 나가는 소리의 노이즈를 제거할 수 있죠.

3D 아티스트는 오토데스크(Autodesk)의 마야(Maya)와 블렌더(Blender) 소프트웨어의 AI 노이즈 제거를 활용하고, 라이트룸(Lightroom)의 인핸스 디테일(Enhanced Details) 도구를 사용해 고해상도의 원형(RAW) 이미지 전반에 걸쳐 색상 세부 사항을 세분화하고,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의 스피드워프(Speed Warp) 등을 사용해 저장된 비-프레임(b-frame)으로 부드럽고 느린 모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NVIDIA AI 연구원들은 차세대 창의성을 자극하기 위해 새로운 모델과 방법을 연구하는 중입니다. NVIDIA는 올해 GTC에서 AI 모델을 활용해 2D 영상을 고해상도 3D 장면으로 변환하는 Instant NeRF 기술을 선보였죠.

Instant NeRF는 청이 이미 구현하기로 계획한 새로운 AI 기술인데요. 청과 협업자들은 2D 장면을 3D 환경에 도입하는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NVIDIA Studio에서 더욱 풍요로워진 AI

AI는 복잡하고 엄청나게 까다로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은 의료, 자동차, 로보틱스와 기타 수많은 분야에 똑같이 적용되는 AI 기술로부터 혜택을 얻을 수 있죠.

NVIDIA Studio 유튜브 채널은 고급 사용자를 위해 다양한 팁과 요령, 튜토리얼과 세션을 선보입니다.

CGMatter는 초보자를 위한 Studio 스피드 해킹 튜토리얼을 호스팅하여 블렌더에서 AI 뷰포트 디노이즈 및 AI 렌더 디노이즈 사용 방법을 보여줍니다.

어도비의 가장 인기 있는 여러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이 AI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작업 과정을 가속화하고 개선합니다.

포토샵의 신경 필터(Neural Filter),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의 자동 리프레임(Auto Reframe) 과 장면 편집 검출(Scene Edit Detection) 기능, 서브스턴스 3D(Substance 3D)의 이미지 투 머티리얼(Image to Material)은 모두 AI 기술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더욱 빠르고 쉽게 만들어 줍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NVIDIA Studio를 팔로우해보세요. 그리고 Studio YouTube 채널의 튜토리얼에 액세스하고, NVIDIA Studio 뉴스레터에 등록해 직접 업데이트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