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the NVIDIA Studio: 콘텐츠 제작의 미래를 선보이는 NVIDIA

NVIDIA Studio 크리에이터 플랫폼이 새로운 AI 기능과 Omniverse 업데이트, Studio 노트북 등을 추가했습니다
by NVIDIA Korea

NVIDIA Studio 플랫폼이 최근 출시한 5월의 Studio 드라이버를 통해 새로운 Studio 노트북과 RTX 기반 인공지능(AI) 앱으로 더욱 풍성해지면서 콘텐츠 제작의 미래를 COMPUTEX 2022의 NVIDIA 키노트에서 선보였습니다.

에이수스(ASUS), 레노버(Lenovo), 에이서(Acer), HP에서 크리에이터 전문 제품이 NVIDIA Studio 노트북 라인업에 합류하게 됩니다. 최대 GeForce RTX 3080Ti 또는 NVIDIA RTX A5500 GPU를 탑재한 이 새로운 노트북은 3D 렌더링과 AI 애플리케이션 부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발휘할 것입니다.

NVIDIA Studio는 크리에이터가 구상에서 완성에 이르기까지의 시간을 단축시키는 툴을 제공하면서 콘텐츠 제작의 AI 혁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여러 AI 기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최신 드라이버에서 지원되는데요. 특히 블랙매직 디자인 다빈치 리졸브 18(Blackmagic Design DaVinci Resolve 18)로 In NVIDIA Studio를 탐색하고, 클릭 몇 번으로 이전의 지루했던 작업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살펴보세요.

디스플레이의 새 하드웨어

최근 에이수스는 젠북 프로 14 듀오(Zenbook Pro 14 Duo), 프로 16X OLED(Pro 16X OLED), 프로 17, 최대 GeForce RTX 30 시리즈 노트북 GPU가 탑재된 비보북 프로(Vivobook Pro) 14X, 15X, 16X 노트북을 발표했습니다. 이 새로운 노트북이 NVIDIA Studio 노트북 프로아트(ProArt) 제품군에 합류하게 되면서 크리에이터들의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질 전망인데요. 이에는 영화 편집에 적합한 디스플레이를 갖춘 전문가급 프로아트 노트북, 아름다운 디자인과 강력한 GPU를 갖춘 휴대성과 균형 잡힌 젠북, 크리에이터 지망생이나 고급 사용자에게 적합한 새로운 비보북이 있습니다.

노트북으로서는 세계 최초로 직관적이고 정밀한 크리에이티브 툴 제어를 위한 독점 에이수스 다이얼패드(DialPad)와 16인치 나노엣지(NanoEdge) 4K OLED 디스플레이를 갖춘 에이수스 비보북 16X로 창의력을 크게 펼쳐보세요.

레노버의 새로운 NVIDIA Studio 노트북으로 창의적인 생각들을 마음껏 펼쳐보세요. 레노버 슬림 7i 프로X(Slim 7i Pro X)와 레노버 슬림7 프로X (일부 지역에서의 제품명은 요가 슬림 7i Pro X(Yoga Slim 7i Pro X)나 요가 슬림7 프로 X)는 3K 120Hz 레노버 퓨어사이트(PureSight) 디스플레이와 함께 제공되며, Delta E <1 색 정확도에 맞게 하드웨어가 보정되어 100% sRGB 색 공간과 색 볼륨을 지원함으로써 디스플레이 밝기에 상관없이 완벽한 정확도를 제공합니다. 이 노트북에는 최대 GeForce RTX 3050 GPU까지 탑재됩니다.

레노버 슬림 7 프로X는 120Hz의 재생률, 터치 지원 및 핀 샤프 3K 퓨어사이트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며, 모두 경량으로 미적인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디자인입니다.

에이서의 ConceptD 5와 ConceptD 5 Pro는 각각 최대 NVIDIA GeForce RTX 3070Ti와 RTX A5500 GPU를 장착했습니다. 두께가 1인치도 안 되는 이 정교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금속 디자인은 휴대하기에 수월합니다.

에이서의 컨셉D 5 팬톤(Pantone) 인증을 받은 16인치 OLED 화면은 모두 세련되고 매트한 마감 디자인으로 아름답고 정확한 색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HP ZBook Studio G9은 얇고 가벼운 폼 팩터로 프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최대 NVIDIA RTX A5500 또는 GeForce RTX 3080Ti 노트북 GPU와 전문가급 HP 드림컬러(Dreamcolor) 디스플레이를 갖춘 HP Z북 스튜디오 G9은 멀티태스킹, 3D 모델 렌더링과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툴 사용에 최적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HP는 GeForce RTX 3060을 장착한 HP 엔비 16(Envy 16)을 발표했는데요. 아름다운 디자인과 확장된 디스플레이를 갖춘 HP 엔비 16은 비디오 편집기에 적합한 환상적인 노트북이죠.

HP ZBook Studio G9을 사용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3D 모델 렌더링, 비디오 편집 및 복잡한 크리에이티브 작업에 최적의 성능을 갖춘 아름다운 HP 드림컬러 디스플레이의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마법과 같은 ‘In the NVIDIA Studio’

이번 주 ‘In NVIDIA Studio’에서 블랙매직 디자인의 다빈치 리졸브 18(DaVinci Resolve 18)의 RTX GPU로 비디오 편집을 간단하게 만드는 세가지 새로운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다빈치 리졸브는 유일한 올인원 편집, 컬러 그레이딩, 시각 효과(VFX), 오디오 포스트 프로덕션 앱입니다. NVIDIA Studio의 강점이 GPU 가속 컬러 그레이딩, 비디오 편집, 색 범위, 하드웨어 인코더 및 디코더 가속 비디오 트랜스코딩, RTX 가속 AI 기능을 통해 소프트웨어로 확장됩니다.

여러 편집자, 컬러리스트, VFX 아티스트, 오디오 엔지니어가 동일한 프로젝트를 동일한 시간대에 전세계 어디에서나 동시에 작업하도록 지원하는 뛰어난 클라우드 협업 업데이트는 물론, 최근 업데이트에서는 RTX GPU로 가속화된 여러 가지 신기능들이 소개됐죠.

자동 깊이 맵(Automatic Depth Map)은 AI를 통해 장면의 3D 깊이 매트를 즉각 생성해 배경과 별도로 전경을 빠르게 그레이딩하고, 그 반대의 기능도 가능하게 합니다.

다빈치 리졸브 18의 새로운 자동 깊이 맵 기능과 함께 AI를 사용해 3D 깊이 장면을 만듭니다.

이 기능으로 크리에이터들은 영상에 창의적인 효과와 색보정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안개나 대기와 같은 환경 효과를 추가해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또한 장면의 흐림이나 깊이를 더함으로써 다양한 고품질 렌즈의 특성을 더 쉽게 모방하게 되어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물체 마스크 트래킹(Object Mask Tracking) 기능은 AI를 활용해 로토스코프(rotoscope)의 수동작업을 할 필요없이 수천 개의 고유한 물체의 움직임을 인식하고 추적합니다.

다빈치 리졸브 18의 물체 마스크 트래킹 기능은 로토스코프의 수동 작업을 없애며 수천 개의 고유 물체의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제공: 블랙매직 디자인)

다빈치 리졸브 18의 물체 마스크 트래킹 기능은 로토스코프의 수동 작업을 없애며 수천 개의 고유 물체의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제공: 블랙매직 디자인)마법같은 마스크 팔레트에 있는 다빈치 뉴트럴 엔진(Neural Engine)은 동물, 차량, 사람, 음식 외에도 고급스러운 2차 그레이딩과 효과 적용을 위한 수많은 요소를 직관적으로 구분합니다.

표면 트래킹(Surface Tracking)은 RTX GPU에 있는 CUDA 코어를 사용해 모든 표면을 빠르게 계산하고 추적하며 극적인 방식으로 원근법이 변화하는 표면에 그래픽을 적용합니다.

다빈치 리졸브 18의 새로운 표면 트래킹 기능으로 움직이는 물체에 정적 혹은 동적인 그래픽을 추가해보세요.

표면 트래킹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움직이는 모든 물체에 정적 혹은 동적인 그래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가능한 메시는 질감이 있는 표면의 움직임을 따르는데, 이 기능은 움직이는 사람의 주름진 티셔츠처럼 관점이 바뀌는 시각효과에서도 작동한다는 것을 의미하죠. 또한 원하지 않는 물체를 제외하고 빠르고 쉽게 복제할 수 있습니다.

모든 까다로운 작업이 NVIDIA GPU로 수행되기 때문에 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 크리에이터는 오래 걸리는 수작업을 할 필요가 없어져 제작과정에 더 많은 시간을 들일 수 있습니다.

AI로 창의력 보완

새로운 AI 기능은 지루한 작업을 단축하거나 제거하여 크리에이터를 돕습니다.

새로운 AI 기능은 지루한 작업을 줄이거나 제거함으로써 크리에이터를 지원합니다.

이번 달 버전 6.1로 업데이트된 토파즈랩스(Topaz Labs)의 기가픽셀(Gigapixel) AI는 NVIDIA GPU에서 주목할 만한 성능 향상으로 사진을 업스케일링할 때 얼굴 복구 기능에 대한 개선점을 소개했는데요. AI 모델을 DirectML에서 TensorRT로 전환함으로써 RTX GPU의 Tensor Core를 통해 사진을 최대 2.5배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용가능한 마모셋 툴백(Marmoset Toolbag) 4.04에는 수많은 신기능이 포함됐죠. 그 하나의 예로, 레이 트레이싱된 피사계 심도를 포함하는 카메라 물체의 피사계 심도(DOF, Depth of Field)를 들 수 있는데요. 이는 피사체와 초점이 맞지 않는 영역 간에 더 자연스러운 전환으로 더 높은 품질 효과를 만듭니다. 또한 이 업데이트는 소프트웨어를 DirectX 12로 마이그레이션하여 NVIDIA GeForce RTX 사용자에게 렌더링 속도를 1.3배 향상시킵니다.

리얼루전(Reallusion)은 최근 아이클론8(iClone 8)과 캐릭터 크리에이터 4(Character Creator 4)와 함께 각각 업데이트된  Omniverse Connectors를 공개했습니다. 아이클론 8은 액터코어(ActorCore) 캐릭터에 NVIDIA 입체광원효과(volumetric lighting)와 GPU 가속 스키닝을 도입해 매끄러운 애니메이션을 보장합니다.

다빈치 리졸브18을 포함한 이런 앱에서 시간을 절약시키는 모든 AI 기능이 지금 다운 가능한 5월 Studio 드라이버에서 모두 지원됩니다.

NVIDIA Omniverse 진화

크리에이터들은 전세계적으로 NVIDIA Omniverse를 3D 워크플로우를 상호 연결하는 허브로 사용하고 있죠. COMPUTEX에서 NVIDIA는 크리에이터와 기술 아티스트의 창작 작업을 어느 때보다 빠르고 쉽게 돕는 Omniverse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Audio2Face와 Machinima의 업데이트와 함께 Omniverse Cloud와 Omniverse XR(베타) 소개 화면.

Omniverse Cloud는 3D 디자이너, 아티스트와 개발자가 어디서든 쉽게 협업하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군입니다. 이제 Omniverse Cloud Simple Share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얼리 액세스가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한 번의 클릭만으로 Omniverse 장면을 패키징하여 쉽게 친구에게 보낼 수 있게 해줍니다.

Audio2Face: NVIDIA의 딥 러닝 AI 기술로 오디오 소스만으로 빠르고 쉽게 인상적인 얼굴 애니메이션 생성이 가능합니다.

Omniverse Audio2Face 앱은 오디오 파일만으로도 생생한 얼굴 표정을 생성하는 AI 기반 애니메이션 기능인 Audio2Emotion과 얼굴 애니메이션 완벽 제어 등 새로운 업데이트 기능을 몇 주 뒤에 출시합니다.

Omniverse XR 앱(베타 버전)은 세계 최초의 완전 충실도, 완전 레이 트레이싱 가상 현실로서, 모델 제작자가 모든 반사와 부드러운 그림자, 무제한 광선을 볼 수 있게 하며 특별히 임포팅 없이 고폴리 모델을 즉시 렌더링할 수 있게 합니다.

Omniverse Machinima 는 3D 아티스트가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 제작 작업을 어느 때보다도 쉽게 만드는 애니메이션 및 렌더링 기능뿐 아니라, 시퀀서도 새로 개발했습니다. 포스트 스크립텀(Post Scriptum), 비욘드 더 와이어(Beyond the Wire), 섀도우 워리어 3(Shadow Warrior 3) 및 스쿼드(Squad)를 포함해 무료의 새로운 게임 애셋도 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MadeinMachinima 콘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Omniverse 머티리얼, 물리 효과와 게임 애셋으로 애니메이션 단편을 쉽게 만들어 최고급 Studio 노트북을 상품으로 획득할 기회를 얻으세요!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에 있는 NVIDIA Studio를 팔로우해보세요. Studio 유튜브 채널의 튜토리얼에 액세스하고 NVIDIA Studio 뉴스레터를 구독하여 메일함으로 직접 업데이트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