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NVIDIA RTX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3D 비주얼 작업의 ‘완성체’

by NVIDIA Korea

업계 전반에 걸쳐 예술가나 디자이너, 엔지니어는 소규모 설계 팀에서나 대기업에서나 어디서든 원격으로 유연하게 근무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박스(BOXX), 델(Dell), HP, 레노버(Lenovo), MSI의 최신 NVIDIA RTX GPU 기반 시스템은 그런 전문가들에게 최신 영화나 건물, 제품, 연구나 가상 세계를 설계하고 제공하는 인공지능(AI), 레이 트레이싱 및 시뮬레이션 등과 같은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런 팀을 지원하는 일에는 가상 및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이 중요하지만, 어디서나 이런 복잡한 프로젝트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는 얇고 가벼운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을 선택하는 사용자가 늘고 있죠.

NVIDIA RTX 기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요즘 같은 하이브리드 작업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작업하는 데 필요한 고급 비주얼 컴퓨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격 근로자들은 어디서든 가상 현실 환경 실행, 최대 8K 해상도의 영상 편집, 대규모 CAD 모델 및 데이터세트 처리,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 향상, 고급 렌더링 실시간 생성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NVIDIA RTX 기반 노트북에서 제공하는 AI와 RTX 기능이 어떻게 원격 사용자의 3D 설계 및 시각화 워크플로우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세요.

이동 중에도 강력한 성능 제공

에이서, 에이수스, 박스, 델, HP, 레노버, MSI의 새로운 시스템은 NVIDIA RTX A500부터 RTX A5500 노트북 GPU까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i]

이 모든 시스템이 엔터프라이즈급의 안정성과 성능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중 여러 시스템이 콘텐츠 제작자를 위해 GPU에 최적화된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광범위하게 테스트하고 검증하는 NVIDIA Studio에 속하죠. 여러 새로운 시스템이 약 1.3~2.3kg 정도로, 이런 얇고 가벼운 휴대성이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의 새로운 표준이 되고 있습니다.

최신 시스템 몇 개를 확인해보세요.

NVIDIA RTX A5500을 탑재한 에이서 컨셉D5(Acer ConceptD5)와 컨셉D5 프로(ConceptD5 Pro)는 디자이너나 엔지니어, 아티스트에게 최고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노트북은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원격 사용자가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는 커다란 16인치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하죠.

에이수스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프로 16 OLED(ProArt Studiobook Pro 16 OLED)는 강력한 NVIDIA RTX A3000 12GB 노트북 GPU와 크리에이티브 툴과 호환되는 터치 다이얼을 갖춰 편집 작업을 미세하게 조정 가능합니다. A3000에는 설계 검토용 가상 현실과 같은 더 큰 3D 모델, 렌더링과 고급 워크플로우로 작업하기에 충분한 메모리와 성능을 갖추고 있죠.

박스 테크놀로지스(BOXX Technologies)는 최근 NVIDIA RTX A3000 12GB와 RTX A5500 노트북 GPU를 탑재한 초박형, 초강력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고박스 SLM(GoBOXX SLM)을 출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고해상도의 확장 작업 공간을 위한 17인치 QHD 디스플레이를 갖췄습니다.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는 아주 경량의 뛰어난 엔트리 레벨 워크스테이션 성능을 제공하는, 최대 NVIDIA RTX A2000 8GB의 성능을 지닌 델 프리시전 3571(Precision 3571)을 시작으로 최신 프리시전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제품군을 발표했죠. 프리시전 5470은 최대 RTX A1000의 놀라운 성능을 제공하며, 약 1.36 kg부터 시작하는 14인치 유선형의 노트북으로 델 제품 중에 가장 휴대하기 쉬운 워크스테이션입니다.

얇고 가벼운 프리시전 5770은 최대 RTX A3000 12GB 노트북 GPU를 제공하여 더 큰 3D 모델로 작업할 수 있는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델은 최상위 제품으로서, 최대 NVIDIA RTX A5500가 탑재된 가장 확장 성능이 좋은 새로운 시스템인 델 프리시전 7670과 7770를 발표했습니다.

HP는 NVIDIA RTX로 모두 구동되는 최신 Z북 파이어플라이(ZBook Firefly), 파워(Power), 스튜디오(Studio), 퓨리 G9(Fury G9)를 발표했는데요. 이제 Z북 파이어플라이는 NVIDIA RTX A500 노트북 GPU로 구성할 수 있는 RTX 기능을 갖췄으며, AI와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매우 휴대하기 편한 디자인에 도입했습니다. Z북 파워에는 렌더링 및 설계용으로 최대 NVIDIA RTX A2000 8GB 노트북 GPU가 탑재됐습니다. Z북 스튜디오에는 얇고 가벼운 폼 팩터로 어디서나 고급 비주얼 컴퓨팅을 수행할 수 있는 NVIDIA RTX A5500까지도 탑재됩니다. 또한 Z북 퓨리는 HP의 최고 수준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성능을 제공합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P1(Lenovo ThinkPad P1)는 초고급 NVIDIA RTX A5500 노트북 GPU의 성능을 약 1.8kg의 얇고 가벼운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 담았습니다.

블러(Blur)와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와 같은 스튜디오에서 일해 온 스페인 출신의 3D 캐릭터 아티스트인 말론 누네즈(Marlon Nuñez)는 레노버 씽크패드 P1을 사용해 어디든 자신의 일을 자유롭게 가지고 가죠.

누네즈는 “저는 새로운 레노버 씽크패드 P1에서 NVIDIA RTX 그래픽 카드를 테스트하기로 결정하고 나서, 그래픽 카드가 레이 트레이싱이 활성화된 언리얼 엔진5(Unreal Engine 5)에서 정말 잘 작동하는 걸 보고 놀랐습니다. 레이아웃을 만들고, 아레믹 헤어(alembic hair)와 쉐이더(shader)를 가지고 놀고, 장면에서 시퀀서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건 항상 즉각적으로 반응을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레노버는 레노버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서 최고 성능을 필요한 사용자들을 위해 최대 NVIDIA RTX A5500를 탑재한 레노버 씽크패드 P16을 발표했습니다.

MSI는 여러 전문가용의 광범위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을 제공합니다.

최고 성능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를 위해 크리에이터프로 X17(CreatorPro X17), Z17, Z16P는 최대 NVIDIA RTX A5500 성능을 지닙니다.

가벼운 작업을 처리해도 어느 정도의 성능을 요구하는 사용자용으로 크리에이터프로 M17M16은 최대 RTX A3000 12GB를 탑재했으며, 크리에이터프로 M15는 최대 RTX A1000을 갖췄습니다.

MSI의 크리에이터프로 시리즈 노트북은 3D CAD, 시뮬레이션, 가상 현실과 8K 비디오 편집 기능 등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활용하는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에서 탁월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NVIDIA RTX로 어디서든 작업 가능

NVIDIA RTX 기술은 GPU를 넘어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능까지 활용됩니다. 오랜 시간동안 이루어진 생태계 개발로 수백 개의 앱을 위한 GPU 가속화는 물론, 모든 주요 렌더링 및 설계 도구를 포함한 70개 이상의 앱에서 가속 AI 혹은 레이 트레이싱과 같은 RTX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 외에도 이런 강력한 노트북은 애플리케이션 간의 통합 3D 협업용 NVIDIA Omniverse, AI 기반 회의용 NVIDIA Broadcast, 아트 디자인을 활성화하기 위한 NVIDIA Canvas, GPU 가속 확장현실(XR) 경험을 무선으로 만드는 NVIDIA CloudXR와 같은 솔루션을 실행하게 합니다.

NVIDIA RTX가 탑재된 노트북은 강력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돼 최첨단 비주얼 컴퓨팅 워크플로우를 이동 가능하게 만들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하이브리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시스템을 살펴보고 NVIDIA RTX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i] GPU 구성 옵션과 무게는 시스템에 따라 다양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선호하는 시스템에 따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