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에서 가속화된 그래픽과 컴퓨팅을 제공하는 NVIDIA A10

GPU 가상화와 GPU 파티셔닝 기능을 지원하는 NVads A10 v5 인스턴스는 확장 가능한 그래픽과 컴퓨팅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를 고객에 제공합니다
by NVIDIA Korea

NVIDIA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는 기업들이 클라우드에서 가속 컴퓨팅, 강력한 성능,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NVIDIA A10 Tensor Core GPU를 기반으로 구축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애저NVads A10 v5 인스턴스는 더 큰 유연성과 더 낮은 진입 비용으로 클라우드에서 그래픽 워크로드를 가속화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인스턴스를 지원하는 NVIDIA A10은 그래픽 시각화와 컴퓨팅 워크로드를 유연하게 가속화합니다. 이제 고객은 A10 GPU의 성능을 활용하여 가상 데스크톱, CAD(컴퓨터 지원 설계), 렌더링, 시뮬레이션, AI 추론 및 분석을 비롯한 광범위한 워크플로우와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NVads A10 v5 인스턴스는 여러 워크로드에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확장할 수 있는 일관된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업에 제공하며, 전문가는 NVIDIA RTX의 혁신적인 그래픽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GPU 가상화로 유연성 제공, 시작 비용 절감

이전에는 GPU 리소스를 여러 사용자와 공유하는 것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GPU 가속을 위해서는 사용자가 전체 GPU에 액세스해야 했고, 따라서 클라우드에 가상 데스크톱 또는 워크스테이션을 배포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GPU 파티셔닝(GPU-P)을 사용하면 이제 사용자의 워크로드에 따라 적절한 크기의 가상 머신을 프로비저닝할 수 있습니다.

이제 NVads A10 v5 인스턴스의 도입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GPU-P 기능으로 NVIDIA GPU에서 GPU 가상화를 지원하는 최초의 티어 1 클라우드 제공업체가 됐습니다.

24GB 메모리를 탑재한 NVIDIA A10 GPU는 그래픽 또는 컴퓨팅 워크로드를 가속화하기 위해 유연하게 분할, 할당할 수 있습니다. GPU 파티셔닝을 통해 고객은 4Q 프로필 크기(전체 GPU의 1/6)부터 시작해, 더 크고 복잡한 워크로드의 경우 최대 A10 GPU 2개로 총 48GB 용량까지, 다양한 워크로드를 실행하기 위해 가장 비용 효율적이고 적절한 크기의 인스턴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가상 성능을 제공하는 A10

NVIDIA Amper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A10 GPU는 2세대 RT 코어를 탑재하여 이전 세대인 T4에 비해 최대 2.5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A10은 강화된 AI, 레이 트레이싱, 시뮬레이션 기능으로 전례 없는 포토리얼리즘과 3D 디자인, 시각 효과를 가능하게 합니다.

NVIDIA RTX 기술을 지원한다는 것은 NVads A10 v5 인스턴스가 지원되는 렌더링 엔진의 가장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정확한 그림자 디테일과 조명, 노이즈 감소, 사실주의적 정확도 향상으로 사용자에게 보다 원활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세대 NVIDIA Tensor Core가 탑재된 A10은 T4 대비 최대 2.5배의 추론 성능을 제공하며, 딥 러닝 슈퍼 샘플링, AI 디노이징, 일부 애플리케이션의 향상된 편집 기능을 통해 그래픽 워크로드에 AI를 접목합니다.

모든 워크플로우를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

NVIDIA RTX 가상 워크스테이션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NVads A10 v5 인스턴스는 강력한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중소형 CAD 모델, 게임 개발, 지리 공간 정보 시스템을 클라우드에서 일부 GPU에 비용 효율적으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GPU 리소스는 지능형 비디오 분석, AI 추론, 복잡한 CAD 모델링, 시뮬레이션, 지진 탐사, 시각 효과, 렌더링과 같이 더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위해 한 개의 A10 GPU 전체 또는 여러 GPU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NVIDIA CloudXR 기술을 사용하여, 증강 및 가상 현실과 같은 새로운 워크로드를 지원하도록 클라우드 인스턴스를 확장합니다.

NVIDIA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고객이 클라우드에 배포하길 원하는 CAD와 CAE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 검증했습니다. 테스트 및 검증 프로그램은 고객에게 다음을 제공합니다.

  • 애저에서 워크로드를 실행하기 위한 최적화 구성에 대한 통찰력
  • 애플리케이션의 예상 성능에 대한 통찰력
  • 애플리케이션 설정에 대한 지침과 애플리케이션 사용량에 기반한 예상 비용에 대한 통찰력
  • 애저에서 CAD 또는 CAE 애플리케이션을 설정하기 위한 선별된 레시피 가이드에 대한 액세스

엔드 투 엔드 솔루션 구축과 확장

컴퓨팅 워크로드와 관련하여, NVIDIA A10 기반 인스턴스는 개발자가 동일한 플랫폼에서 개발 및 배포할 수 있으므로 단일 코드 변경 없이 AI 솔루션을 구축하고 대규모로 배포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개발자는 NGC에서 NVIDIA의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 툴킷, 사전 훈련된 모델을 사용하여 AI에서 비즈니스 가치를 보다 빠르게 창출할 수 있습니다.

기업들은 직원들이 더 대규모 모델로 작업하고, 시각적으로 더 풍부한 온라인 경험을 하며, 어디서나 필요한 도구에 액세스하고, 생산성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가속화된 컴퓨팅 리소스를 더 빠르게 프로비저닝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애저 NVads A10 v5 인스턴스의 유연성과 강력함을 통해 기업은 혁신 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보다 경제적인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NVads A10 v5 인스턴스는 현재 애저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NVIDIA A10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