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the NVIDIA Studio: ‘새로운 차원’ NVIDIA Broadcast의 오디오, 비디오 AI 기능

커세어의 iCUE와 엘가토 소프트웨어에 NVIDIA Broadcast의 기능이 통합됐고, 트위치의 인기 스트리머 BigCheeseKIT는 NVIDIA Studio가 어떻게 스트리밍을 향상시키는지 소개합니다
by NVIDIA Korea

이번 주 In the NVIDIA Studio의 주인공은 기술 기업 커세어(CORSAIR)와 스트리밍 센세이션 BigCheeseKIT입니다.

게이머, 콘텐츠 크리에이터, PC 매니아를 위한 고성능 장비, 시스템 선도 기업인 커세어는 NVIDIA Broadcast 기술을 자사의 하드웨어와 iCUE 소프트웨어에 통합했습니다. 엘가토(Elgato)의 오디오, 비디오 소프트웨어인 웨이브 링크(Wave Link)와 카메라 허브(Camera Hub)에도 유사한 AI 향상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강력한 Broadcast AI 오디오, 비디오 효과는 콘텐츠 제작 스테이션을 홈 스튜디오로 바꿔줍니다.

GeForce RTX GPU를 사용하는 크리에이터와 게이머는 NVIDIA Broadcast의 AI 기능과 커세어, 엘가토의 마이크와 카메라의 이점을 활용하여 라이브 스트림, 음성 채팅, 화상 회의 경험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위치(Twitch)에서 BigCheeseKIT로 더 잘 알려진 엔터테이너 자킴 존슨(Jakeem Johnson)은 GeForce RTX 3080 GPU의 AI 기능이 어떻게 자신의 스릴 넘치는 스트리밍을 향상시키는지 보여줍니다.

고급 AI 오디오

NVIDIA Broadcast는 커세어 iCUE와 엘가토 웨이브 링크에서 AI 기반 ‘노이즈 제거’와 ‘실내 반향 제거’ 오디오 기능을 가능하게 하여 고품질 오디오 경험을 위한 새로운 차원의 선명도를 구현합니다.

 

엘가토 웨이브 링크의 노이즈 제거는 ‘가상 스튜디오 기술(VST)’로 구축되어 사용자가 오디오 채널별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으며,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오디션(Audition), 블랙매직 다빈치 리졸브(Blackmagic DaVinci Resolve)와 같은 호환 가능한 크리에이티브 앱에서 지원됩니다.

GeForce RTX GPU의 Tensor Core에서 실행되는 새로운 기능은 AI를 활용해 사용자의 음성을 식별하여 다른 주변 소리와 구분합니다. 그 결과 음성과 영상 통화 품질이 크게 향상되는 노이즈 캔슬링이 가능합니다. 선풍기나 대화 소리, 애완 동물 등의 배경 소음이 사라지고 스피커의 음성만 선명하게 남깁니다.

또한 Broadcast는 실내 반향음을 제거하여 벽이나 천장의 방음 장치 없이도 다양한 환경에서 스튜디오 품질의 울림 없는 음향을 제공합니다.

커세어는 신체 소리를 분리할 수 있는 이러한 효과의 최신 버전을 활용하는데요. 예를 들면, 영상 통화에서 PTT(Push-to-Talk) 기능을 켜는 것을 잊어버린 채 점심을 먹고 있는 친구를 음소거할 수 있는 등 유용한 기능에 대한 지원을 추가합니다.

AI 오디오 효과는 거의 모든 커세어 헤드셋 라인업에 통합될 준비가 됐습니다.

이러한 Broadcast 기능은 거의 모든 커세어 헤드셋 라인업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오디오 경험을 원하는 사용자는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는 VOID RGB ELITE WIRELESS, 공간 오디오를 지원하는 HS80 RGB WIRELESS 또는 VIRTUOSO RGB WIRELESS SE같은 헤드셋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엘가토 웨이브 XLR은 AI 오디오 효과를 제공합니다.

엘가토 크리에이터의 경우 이제 웨이브 링크 앱에서 노이즈 제거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엘가토 웨이브 XLR 덕분에 웨이브 마이크와 XLR 마이크 사용자는 AI로 강화된 오디오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뛰어난 AI 비디오 효과

엘가토 카메라 허브에 통합된 NVIDIA Broadcast의 비디오 기술에는 ‘가상 배경’ 기능이 포함됩니다.

엘가토 웨이브 XLR은 AI 오디오 효과를 제공합니다.

GeForce RTX GPU로 구동되는 AI 강화 필터는 웹캠만으로도 DSLR 카메라로 촬영한 것 같은 고품질 영상을 생성하기 위해 개선된 가장자리 감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블러 효과와 배경을 비디오 또는 정지 이미지로 교체하는 효과 등을 지원하므로 그린 스크린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엘가토 카메라 허브에서는 ‘배경 블러’와 ‘배경 교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AI 비디오 효과를 페이스캠에 적용하거나 Cam Link 4K를 사용하여 스튜디오 카메라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스트리밍을 위한 설정

이러한 NVIDIA Broadcast 기술에 액세스하는 방법은 빠르고 간단합니다.

지원되는 커세어 헤드셋 또는 ST100 헤드셋 스탠드가 iCUE에서 인식되면 자동으로 NVIDIA Broadcast 오디오 효과를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엘가토 카메라 허브에는 이제 새로운 ‘효과’ 탭이 있습니다. 탭을 선택하면 사용자에게 Broadcast 비디오 효과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엘가토 웨이브 링크의 경우 크리에이터는 먼저 Broadcast 오디오 효과를 설치한 다음 새로운 노이즈 제거 VST를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iCUE, 웨이브 링크, 카메라 허브에 Broadcast 옵션이 보입니다.

설치 가이드와 FAQ를 확인하세요.

기능을 사용하려면 최신 NVIDIA Studio 노트북과 데스크톱에 탑재된 GeForce RTX GPU가 필요합니다. 목적에 맞게 구축된 각 시스템들은 생생한 컬러 디스플레이와 초고속 메모리, 스토리지를 갖추고 있어 스트리밍은 물론 모든 창의적인 작업을 향상시킵니다.

지금 NVIDIA Studio 시스템을 선택하여 꿈의 스트리밍을 실현하세요.

NVIDIA Studio에서 보스처럼 스트리밍하기

BigCheeseKIT의 최대 장점은 바로 에너지입니다.

BigCheeseKIT는 트위치와 노턴 게이밍(Norton Gaming)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골든 조이스틱(Golden Joystick)상에 후보로 이름을 올리며 일찍 유명세를 얻었는데요. 그는 자신의 경력의 하이라이트는 의심할 여지없이 티페인(T-Pain)의 독점 게임 레이블인 내피 보이 게이밍(Nappy Boy Gaming)에 합류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타고난 엔터테이너인 BigCheeseKIT의 존재감, 게임 지식, 진정성은 그의 60,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매료시킵니다. GeForce RTX 3080 GPU와 OBS 스튜디오(OBS Studio)의 개선된 성능NVIDIA Studio 의 라이브 스트리밍 최적화 기능을 활용하는 BigCheeseKIT는 전문 스트림을 호스팅할 수 있는 리소스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마치 나만의 TV 채널을 갖는 것과 같고 나는 진행자 또는 엔터테이너라고 할 수 있죠”라고 말했습니다.

BigCheeseKIT는 OBS 스튜디오에서만 독점으로 스트리밍하며, 최대 성능으로 원활한 스트리밍을 가능하게 하는 전용 GPU 기반 NVIDIA Studio 인코더(NVENC)의 엄청난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BigCheeseKIT는 “내 라이브 스트림에 NVENC를 사용하면 품질이 20배 향상됩니다. 차이가 확실히 보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OBS 스튜디오의 고급 GPU 가속 인코딩은 스트리밍과 녹화된 비디오에 대해 더 높은 영상 품질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자마자 BigCheeseKIT의 시스템이 즉시 방송용으로 구축됐습니다.

온디맨드 비디오의 경우 BigCheeseKIT는 VEGAS Pro를 사용하여 편집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MAGIX의 전문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는 GPU 가속 비디오 효과를 활용하는 동시에 NVENC를 사용하여 더 빠른 인코딩을 제공합니다. BigCheeseKIT는 전반적으로 GPU로 충전되는 자신의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가 더 빠르고 쉬워져서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트리머 지망생들에게 BigCheeseKIT는 다음과 같은 조언을 전했습니다. “모두가 보고 있는 것처럼 스트리밍하세요. 자신을 그대로 보여주고 즐기면서 부정적인 생각에 지배되지 마세요.”

내피 보이 게이밍의 새로운 멤버: BigCheeseKIT.

BigCheeseKIT의 트위치 채널을 구독하고 동영상을 확인하세요.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은 서드파티 통합을 가능하게 하는 NVIDIA Broadcast와 이를 지원하는 SDK는 AI 기반 소프트웨어와 NVIDA Studio 드라이버를 포함하는 NVIDIA Studio 툴의 일부입니다.

인스타그램트위터, 페이스북에서 NVIDIA Studio를 팔로우하세요. Studio 유튜브 채널의 튜토리얼을 확인하고, NVIDIA Studio 뉴스레터를 구독하여 이메일로 직접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