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조각가의 필수품 NVIDIA RTX 기반 경량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말론 누네즈는 NVIDIA RTX A5000 그래픽을 탑재한 레노버 씽크패드 P1를 사용해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으로 놀라운 3D 캐릭터를 제작합니다
by NVIDIA Korea

디지털 조각 전문가인 말론 누네즈(Marlon Nuñez)는 3D 미술 기법을 더 쉽고 부드럽게, 그리고 더 재미있게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레노버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의 NVIDIA RTX를 사용해 어디서든지 3D 프로젝트를 한 차원 끌어올리고 있죠.

누네즈는 아트 디렉터이자 3D 아트 아카데미인 아트 히어로즈(Art Heroes)의 공동 설립자입니다. 스페인에서 활동하는 누네즈는 디지털 인간과 3D 캐릭터를 만드는 복잡한 기술을 전문으로 다루지만, NVIDIA RTX A5000 Laptop GPU를 탑재한 레노버 씽크패드(Lenovo ThinkPad) P1 덕분에 어디에서나 까다로운 창작 워크플로우를 처리합니다.

RTX 기반 기술의 속도와 성능에 힘입어 누네즈는 실시간으로 멋진 캐릭터를 만들 수 있죠.

누네즈는 “예술 작업을 하다 보면 렌더링 시간과 외관 개발에 대부분의 시간을 쏟게 됩니다. 하지만 NVIDIA RTX를 사용하면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통해 아티스트에게 이런 크리에이티브한 프로세스를 더욱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동 중에도 강력한 성능

누네즈는 RTX 기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서 크게 세가지 이점을 경험했다고 말합니다. 우선 가볍다는 것인데요. 레노버 씽크패드P1은 초고가 NVIDIA RTX A5000 노트북 GPU의 성능을 약 1.8킬로그램의 얇은 섀시에 담았습니다. 누네즈는 휴대용 워크스테이션으로 이동이 간편했다고 말했습니다. 심지어 가방에 담을 필요가 없을 정도죠.

NVIDIA RTX GPU의 두번째 이점은 강력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지원해, 사진처럼 생생한 그래픽과 초정밀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까다로운 작업을 처리하고 여러 워크플로우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RTX 기술은 여러 앱을 통한 멀티태스킹 작업에서부터 실시간 렌더링까지 누네즈의 창작 작업을 수월하게 합니다.

마지막 장점은 레노버 씽크패드 P1의 색 보정 화면입니다. 누네즈는 사전에 설정된 이 기능 덕분에 화면 반사를 걱정할 필요 없이 디자인된 색상을 선명하게 볼 수 있어서 특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장점들 때문에 씽크패드 P1는 어떤 상황에서도 작업하기에 이상적인 워크스테이션을 만들어준다고 누네즈는 말합니다. 작업중인 디자인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은 물론 빠른 워크플로우로 최상의 속도로 3D 캐릭터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죠.

이미지 제공: 말론 누네즈

NVIDIA RTX로 크리에이티브한 개발을 더욱 빠르게

누네즈의 3D 창작물과 캐릭터 제작은 매우 세밀한 작업이기 때문에 렌더링과 외관 개발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RTX 그래픽 카드가 지원하는 독특한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통해 전반적인 개발 프로세스의 속도를 쉽게 높일 수 있죠.

누네즈는 “저는 새로운 레노버 씽크패드 P1에서 NVIDIA RTX를 테스트하기로 하고 나서 레이 트레이싱이 작동하는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5에서 NVIDIA RTX의 성능을 보고서 아주 놀랐습니다. 전 레이아웃을 만들고, 매우 세밀한 털과 셰이더를 다루고, 장면에서 시퀀서를 사용했는데, 항상 대응력이 좋았습니다”고 전합니다.

또한 레이 트레이싱은 아티스트들이 실제같은 조명에 대해 극도로 정밀하게 작업할 수 있게 합니다. 레이 트레이싱 기술은 빛 동작을 물리적으로 정확하게 자동으로 렌더링하기 때문에 렌더링 설정이나 복잡한 설정을 수동으로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누네즈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이 특히 가상 프로덕션 및 게임 개발 등 이미 산업 전반에 걸쳐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고 믿습니다.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서 NVIDIA RTX GPU을 사용해 크리에이터들은 복잡한 작업을 빠른 시간 안에 어디서든 마칠 수 있게 됐습니다!

NVIDIA RTX 노트북 GPU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말론 누네즈가 자신의 워크플로우에 대해 설명하는 아래 영상을 시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