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NVIDIA Omniverse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USD 커넥터와 도구, 시뮬레이션 기술, 개발자 프레임워크가 포함됩니다
by NVIDIA Korea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세계를 구축하고 연결하기 위한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용 새로운 개발자 프레임워크, 도구, 앱 및 플러그인을 발표합니다!

NVIDIA는 Avatar Cloud Engine, DeepSearch AI 3D 검색 엔진, 희소 볼륨 데이터를 위한 뉴럴VDB((NeuralVDB) AI 업그레이드, 과학 디지털 트윈용 NVIDIA Modulus 연결, PhysX, MDL 등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Omniverse의 확장에는 아티스트, 개발자와 엔지니어가 그 어느 때보다 쉽게 가상 세계와 콘텐츠를 구축하고, PTC 크레오(Creo), 사이드FX 후디니(SideFX Houdini), 유니티(Unity), 지멘스 엑셀러레이터(Siemens Xcelerator) 플랫폼의 솔루션을 비롯한 선도적인 3D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는 AI 기반 툴과 기능이 여러 포함되어 있죠.

Omniverse는 가상 세계를 구축하기 위한 멀티 GPU 확장 컴퓨팅 플랫폼인데요. 이미 전 세계적으로 약 700개의 선도 기업에서 건축 및 제품 디자인을 향상하고 시각 효과 워크플로우를 단순화하며 공장, 도시와 지구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NVIDIA의 Omniverse 및 시뮬레이션 기술 담당 부사장 레브 레바레디안(Rev Lebaredian)은 “메타버스는 무시할 수 없는 수조 달러의 기회이지만, 메타버스를 활용할 수 있는 명확한 경로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NVIDIA Omniverse는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고 새로운 도구, 기술과 협업을 통해 오늘날 3D 인터넷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프레임워크

NVIDIA Omniverse Avatar Cloud Engine 출시 외에도 실제와 같은 가상 어시스턴트와 디지털 휴먼을 구축 및 배포하기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모델 및 서비스 제품군으로 다음의 플랫폼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 Omniverse 키트 – 기본 Omniverse 확장 및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툴킷:
  • 실시간 멀티 GPU 확장 가능 소프트 바디 및 입자 천 시뮬레이션을 포함하여 Omniverse의 PhysX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통해 가상 세계와 객체에 물리적 정확성을 더해줍니다.
  • 새로운 OmniLive 워크플로우 – Omniverse의 USD 기반 협업을 전면 개선하여 여러 앱 3D 워크플로에 속도와 성능을 높이고, 파괴되지 않는 USD 워크플로우를 통해 아티스트와 개발자 간의 협업을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 Omniverse Audio2Face – 오디오 파일에서 직접 얼굴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AI 도구는 현실적인 감정을 추론, 생성하고 모든 얼굴 특징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새로운 기능으로 AI 기반 애니메이션의 주요 도약을 가져옵니다.
  • Omniverse Machinima – 3D 시네마틱, 애니메이션 영화를 쉽게 구축할 수 있는 앱입니다. 포스트 스크립텀(Post Scriptum), 비욘드 더 와이어(Beyond the Wire) 및 쉐도우 워리어(Shadow Warrior) 3 게임에서 수백 가지의 새로운 무료 3D 에셋과 함께 오디오 파일에서 사실적인 팔과 몸의 움직임을 생성하는 Audio2Gesture와 같은 새로운 AI 애니메이션 도구 제품군을 출시합니다.
  • Omniverse DeepSearchOmniverse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DeepSearch는 팀이 AI를 사용하여 “빨간 녹슨 배럴”과 같은 자연어를 사용하여 태그가 지정되지 않은 대규모 3D 자산 데이터베이스를 직관적이고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DeepSearch는 검색하기가 매우 어려운 수십만 개의 태그가 지정되지 않은 에셋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 개발자 또는 VFX 스튜디오를 위한 획기적인 도구입니다. 수상 경력이 있는 스튜디오 ILM(Industrial Light & Magic)은 DeepSearch를 활용해 수십만 개의 환경 애셋으로 구성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라이브러리를 열고 있습니다.

또한 물리학 머신 러닝 프레임워크인 NVIDIA Modulus가 Omniverse Extension으로 새로 제공됩니다. 실시간에 가까운 성능을 제공하는 Modulus로 훈련된 물리적 머신 러닝 모델은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4,000배 또는 10만배 더 빠르며, 충실도가 높은 시뮬레이션에 가까운 전례 없는 정확도를 제공합니다. Modulus는 NVIDIA Earth-2를 포함한 과학 디지털 트윈의 초석 중 하나입니다.

USD 커넥터로 메타버스 구축

NVIDIA는 산업, 디자인, 시뮬레이션, CAD 소프트웨어 생태계의 파트너들과 공동 작업의 일환으로 USD 기반 플러그인 11개의 새로운 Omniverse Connectors를 공개했습니다. 산업, 과학 커뮤니티의 기업들에게 Omniverse 워크플로우를 더욱 개방했으며, 이를 통해 Omniverse USD 생태계에 대한 총 커넥터 수는 112개로 늘었습니다.

베타 버전에서 새로 사용할 수 있는 커넥터는 PTC 크레오, 비주얼 컴포넌츠(Visual Components) 및 사이드FX 후디니용 커넥터입니다. NVIDIA는 블렌더(Blender), 오토데스크 알리아스(Autodesk Alias) 및 오토데스크 시빌(Civil) 3D, 지멘스(Siemens) JT, 심스케일(SimScale), 사실상 공간정보 표준기구인 OGC(Open Geospatial Consortium) 및 유니티용 커넥터의 지속적인 개발을 발표했으며 제조, 엔지니어링, 디자인 회사를 위한 메타버스 워크플로우를 더욱 활성화할 것입니다.

NVIDIA는 메타버스 세계에서 물질, 물리학과 빛을 나타내는 핵심 시뮬레이션 기술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 NVIDIA MDL은 10년 동안 3D 재료를 물리적으로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한 재료 표준으로 사용됐으며, 완전히 오픈 소스화되어 개발자가 모든 렌더러에 재료 정의 언어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곧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는 뉴럴VDB는 오픈(Open)VDB의 차세대 버전입니다. 이는 희소 볼륨 데이터 세트에 AI와 GPU 최적화를 제공하고, 이러한 대규모 데이터 세트의 메모리 공간을 최대 100배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NVIDIA Omnivers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시그라프 스페셜 이벤트도 여기에서 시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