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아티스트를 위한 최강의 도구 NVIDIA Studio 노트북

창의성과 속도를 높이는 Studio 노트북은 열정적인 3D 아티스트나 비디오 편집자, 디자이너, 사진작가를 위해 마련된 완벽하게 창의적인 툴입니다
by NVIDIA Korea

적절한 노트북을 정하는 건 적절한 전공을 선택하는 것과 같습니다. 둘 다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되면 수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복잡한 일이 될 수 있죠. 하지만 적절한 선택을 한다면 일은 수월하게 해결됩니다.

다음에 소개하는 팁은 차세대 아티스트들이 자신만의 창작 영역에서 필요로 하는 중요한 작업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상적인 NVIDIA Studio 노트북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모든 선택을 부담되지 않은 비용 내에서 할 수 있습니다!

3D 애니메이션, 비디오, 그래픽 디자인, 사진 등 다양한 성능 수준을 필요로 하는 여러 창의적인 분야에 속한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합니다. 특정 작업에는 어떤 노트북 사양이 필요할까? 이 노트북은 가장 까다로운 프로젝트에서 어떤 성능을 발휘할까? 어떻게 하면 디지털 캔버스를 미래에도 사용할 수 있을까?

Studio 노트북은 3D, 비디오, AI 기능, 특히 3D 렌더링과 비디오 편집과 같은 기능을 가속화하는 데 특화된 NVIDIA RTX GPU를 갖춘 완벽한 백-투-스쿨 툴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크리에이티브 앱은 더욱 빠른 성능을 위해 RTX GPU에서 실행되도록 최적화됐습니다. 특수 제작된 이 노트북은 선명하고 색 정확도가 높은 디스플레이와 초고속 메모리와 스토리지를 특징으로 하여 창의적인 작업 흐름을 향상시킵니다.

애니메이션을 위한 인공지능(AI)

3D 학생들은 모델링 툴로 3D 물체와 장면을 만들고, 애니메이션 기능으로 캐릭터를 생동감 있게 만들며, 화재와 연기 같은 사실감 넘치는 볼륨 효과를 구현하면서 새로운 세상을 창조합니다.

한 번에 여러 개의 크리에이티브 앱을 자주 사용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자는 고도의 연산작업이 필요한 프로젝트를 일상적으로 다룹니다. 그래서 적절한 GPU는 3D 작업에 아주 중요합니다. 성능이 떨어지는 시스템을 사용하면 안절부절하면서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지죠.

MSI 크리에이터 z16 NVIDIA Studio 노트북.

베스트 바이(Best Buy)에서 구매할 수 있는 MSI 크리에이터(Creator) z16을 포함해 GeForce RTX 3070 Ti 노트북 GPU와 그 이상의 사양이 탑재된 노트북들은 까다로운 3D 프로젝트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고성능 그래픽 카드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작업하는 동안에도 속도가 저하되지 않습니다.

레이저 블레이드 15 NVIDIA Studio 노트북.

한단계 높은 기능을 찾는다면 GeForce RTX 3080 또는 3080 Ti GPU와 고성능이 필요한 초대형 모델을 위한 최대 16기가바이트의 그래픽 메모리를 갖춘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RTX 3080 Ti 노트북 GPU가 탑재된 레이저 블레이드 15(Razer Blade 15) 같은 노트북은 Razer.com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3D를 콘셉트 단계에서 완성 단계까지 빠르게 처리하는 놀라운 성능을 제공합니다.

Studio 노트북의 강점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어도비 서브스턴스(Adobe Substance) 3D, 오토데스크 마야(Autodesk Maya), 카오스 V-레이(Chaos V-Ray),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등 모든 필수 3D 앱은 RTX 가속 혜택을 제공합니다.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이나 뷰포트의 AI 노이즈 제거, 그 외의 수많은 기능들은 렌더링 처리 시간을 기다릴 필요없이 인터랙티브 3D 모델링과 애니메이션 작업에 힘을 실어줍니다.

다양한 시스템으로 측정된 성능이 모델에 따라 달라집니다. 블렌더3.1 오픈데이터(Blender 3.1 OpenData) 벤치마크(각각 OptiX 및 Metal 렌더 엔진 포함).

RTX GPU는 기존의 3D 작업을 상호 연결하는 획기적인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을 전적으로 강력하게 만듭니다. 선형적인 파이프라인(linear pipeline)을 라이브 동기화 방식으로 바꾸어 제작하면 아티스트들은 전례 없는 제작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이것을 모든 Studio 노트북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영화 프로젝트 가속화

이제 우중충한 대학 편집실에서 끊임없이 보내야 했던 날들은 과거가 됐습니다. 앞으로 영화 제작자들은 지난 14년 동안 시각효과로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제작자들이 사용했던 그 동일한 파워를 NVIDIA GPU에서 휴대가 가능한 형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색 보정(color grading), 8K 원본 영상 편집, 시각 효과 및 모션 효과 추가, 콘텐츠 주문 및 미세 조정 등의 작업을 수행하는 영화 제작을 배우는 학생들은 종종 스타일과 기술을 실험해 볼 필요가 있죠.

Studio 노트북은 고속 인코딩을 위한 NVIDIA 인코더(NVENC)와 시간을 절약하는 AI 기능을 위한 Tensor Core 등의 NVIDIA 기술을 사용해 영상 작업을 가속화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자신의 기술을 연마하는데 더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노트북은 대부분의 사람들 눈에 보이는 것과 완벽하게 일치하는 100% sRGB이나 UHD 및 HDR 모니터에서 더 넓은 범위의 색상에 달하는 고급 편집을 할 수 있는 95% DCI-P3도 갖추어 동급 최고의 디스플레이를 갖췄습니다. 대부분의 모델은 공장 교정 품질은 물론 HDR 옵션을 제공합니다.

델 XPS 15 NVIDIA Studio 노트북.

최대 4K 영상을 편집하는 학생이라면 Dell.com에서 GeForce RTX 3050 Ti 노트북 GPU가 탑재된 델(Dell) XPS 15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혹은 GeForce RTX 3060 노트북 GPU과 큰 화면이 탑재된 델 XPS 17을 선택할 수도 있을 겁니다.

에이수스 젠북 프로 듀오 NVIDIA Studio 노트북.

적절한 GPU은 프로젝트의 요구사항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영화 제작을 배우는 학생들은 최대 6K 영상이라도 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GeForce RTX 3060 또는 3070 노트북 GPU의 성능을 바랄 것입니다. 아마존에서 RTX 3060, RTX 3070, RTX 3080 노트북 GPU로 구성된 에이수스 젠북 프로 듀오 15(ASUS ZenBook Pro Duo 15) OLED UX582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듀오의 보조 디스플레이인 간편한 스크린패드 플러스(ScreenPad Plus) 14인치 4K 매트 터치 스크린은 비디오 타임라인을 완벽하게 표시합니다.

8K 원본 비디오 작업이나 시각 효과 기능이 많이 필요한 경우, GeForce RTX 3080 Ti 노트북 GPU를 적극 권장합니다. 이 GPU는 3D 애니메이션에 권장되는 것과 같은 16기가바이트의 전용 VRAM을 갖추고 있어 원활한 제작을 보장합니다.

다양한 시스템으로 측정된 성능이 모델에 따라 달라집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내보내기 테스트는 어도비 미디어 인코더(Adobe Media Encoder) 14.3.2를 통해 일반적인 효과 조합으로 다양한 4K 시퀀스를 통해 측정됐습니다.

RTX GPU는 하드웨어 기반 인코더와 디코더인 NVNC와 NVDEC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고도의 컴퓨팅이 필요한 작업을 CPU에서 오프로딩하면 업계 최고의 렌더링 속도와 고해상도 비디오의 원활한 재생 및 스크러빙(scrubbing)이 가능합니다. 블랙매직 다빈치 리졸브(Blackmagic DaVinci Resolve)의 색 보정 툴은 GPU 가속으로 처리되는 것은 물론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및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의 30개 이상의 시각 기능과 모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 외에도 클립에 자동으로 태그를 붙이는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의 얼굴 인식 과 놀라운 슬로우 모션을 생성하는 스피드워프(Speedwarp) 등의 시간 절약형 AI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파즈랩스(Topaz Labs) 비디오 인핸스 AI처럼 제품 품질이 향상된 AI 기능은 동영상 해상도를 높이는 동시에 한번의 클릭으로도 고화질 디테일을 유지합니다.

GeForce RTX 30 시리즈 GPU가 탑재된 Studio 노트북은 비디오 제작의 모든 단계에서 속도를 극적으로 높여줍니다.

AI로 빨라진 촬영 기술과 그래픽 디자인

요새는 완벽한 장면을 잡아내는 일은 시작일 뿐입니다. 사진 전공 학생이라면 조명과 그림자 조정, 필터와 레이어 적용 외에도 다른 미세한 디테일을 수정하면서 사진을 보정해 나가야 하죠. 그래픽 디자인 학생들도 이와 비슷한 작업을 하면서 웹 디자인, 그래픽 등에 더 중점을 둘 것입니다.

이런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최신 컴퓨터가 많긴 하지만, 인기가 많은 모든 애플리케이션에는 NVIDIA Studio 노트북에 있는 GeForce RTX GPU와 함께 사용하면 효율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되는 AI 가속 기능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는 여러 형태로 제공됩니다.

멋지게 만들어진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Microsoft Surface Laptop Studio)는 GeForce RTX 3050 Ti 노트북 GPU을 옵션으로 제공해, 계속 늘어가는 RTX 가속 앱과 AI 기능들을 처리할 수 있는 충분한 파워를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최신 디자인을 Microsoft.com에서 이용하면서, 매끈한 14.4인치 픽셀센스 플로우(PixelSense Flow) 터치 스크린으로 창의적인 기술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다재다능한 디자인을 이용해 사진작가들은 사진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진을 보정할 수도 있습니다.

레노버 요가 슬림 7i 프로 X Studio 노트북

GeForce RTX 3050 노트북 GPU을 탑재한 레노버의 요가 슬림 7i 프로 X(Lenovo Yoga Slim 7i Pro X)는 강력한 성능과 실용적인 휴대성이 결합된 제품입니다. 이동이 많은 작업에 적합하며, 모든 사진과 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100% sRGB 색 공간과 100% 색 볼륨 디스플레이는 실제 델타 E<1 정확도를 위해 보정됐습니다. 스타일리시하고 초슬림을 구현한 이 노트북은 약 3파운드의 무게로 긴 강의 시간에 적합하게 배터리 수명이 뛰어납니다.

AI 기능은 이동이 잦은 학생들의 반복적인 작업을 줄여줍니다. 어도비 포토샵의 RTX 가속 슈퍼 해상도(Super Resolution)는 AI를 활용해 표준 방식보다 더 높은 화질로 이미지를 개선합니다. 포토샵 라이트룸(Photoshop Lightroom)의 디테일 개선(Enhanced Details) 기능은 고해상도 원본 이미지의 미세한 컬러 디테일을 다듬어 줍니다.

사람 물체를 떼어놓는 물체 선택(Select Subject) 과 스카이 라인을 캡처하는 스카이 선택(Select Sky)과 같은 기능들은 시간을 엄청나게 단축합니다. 클릭 한 번으로 노이즈를 줄이고 해상도를 높이며 이미지를 선명하게 하는 토파즈랩(Topaz Lab)의 AI 앱 컬렉션을 한번 고려해보세요.

과학, 기술, 공학, 수학(STEM) 분야를 위한 시스템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분야는 우리가 상상해볼 수 있는 모든 면에서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 분야들을 중심으로 하는 직업과 응용 프로그램, 전공, 학생들이 늘고 있죠.

Studio 노트북은 NVIDIA RTX GPU를 탑재해 최고의 엔지니어링, 컴퓨터 과학, 데이터 사이언스, 경제 응용 프로그램을 가속화합니다. 복잡한 설계와 시뮬레이션을 위한 실시간 렌더링, 이미지와 신호 처리 가속화, 대규모의 AI와 데이터 과학 모델을 더욱 정확하게 개발할 수 있는 기능 덕분에 학생들은 학습 시간을 늘이고 불필요한 대기 시간은 줄일 수 있게 됐습니다.

HP 엔비 16 NVIDIA Studio 노트북.

앤시스 디스커버리(Ansys Discovery)의 라이브 시뮬레이션(Live Simulation) 모드는 HP.com에서 이용할 수 있는 HP 엔비(Envy) 16B&H에이서 컨셉D 5 프로(Acer ConceptD 5 Pro)에서처럼 NVIDIA GPU에서만 실행됩니다. 이 Studio 노트북 두 개 모두에 GeForce RTX 3060 노트북 GPU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에이서 컨셉D 5 프로 NVIDIA Studio 노트북.

보다 높은 컴퓨터 성능을 원하는 공대 학생이라면 RTX 3080 Ti 노트북 GPU가 장착된 Studio 노트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평균 GPU보다 최대 8배 더 빠르게 솔리드웍스(SOLIDWORKS)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동일한 시스템으로 GPU 가속 데이터 분석과 머신 러닝인 RAPIDS를 일반 노트북보다 최대 15배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으며, 텐서플로우(TensorFlow)와 ResNet50의 트레이닝 시간은 무려 50배 빨라집니다.

최고의 게이밍 경험

NVIDIA Studio 노트북은 수업 시간을 단축해 학생들에게는 더 많은 자유 시간, 다시 말해, 게임할 수 있는 시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게임을 위한 모든 GeForce RTX 강점을 갖춘 이 노트북은 최고의 현실감과 몰입감 넘치는 그래픽, DLSS로 향상된 프레임률, 게임 경쟁력을 높이는 시스템 저 지연 시간을 제공하여 끊기지 않는 최고의 품질 라이브 스트리밍을 구현합니다.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에 맞춰가려면 적절한 시스템을 갖추는 일이 필수적이겠죠. 다행히 GeForce RTX 노트북 GPU는 완벽한 스트리밍에 맞춰 확장됩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 NVIDIA Studio 노트북.

GeForce RTX 3070 또는 3070 Ti 노트북 GPU를 갖춘 Studio 노트북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DLSS을 처리하며 1440p로 게임할 때 1080p 스트림을 제공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최적의 시스템입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GIGABYTE AERO 15)아마존의 다양한 구성으로 이용할 수 있어 창의적인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RTX GPU 소유자라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NVIDIA Broadcast 앱에는 몇 개의 강력한 AI 기능이 있습니다. 노이즈 및 에코 제거 기능과 같은 오디오 효과와 가상 배경 및 자동 프레임 기능과 같은 시각 효과가 결합해 클릭 한 번이면 전문가급 비주얼을 만들 수 있습니다.

Studio 노트북으로 수업 중 쉬는 시간에 놀라운 PC 게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NVIDIA Studio의 강점

Studio 노트북은 콘텐츠 제작자와 학생에게 엄청난 강점이 있습니다. NVIDIA Studio 기술이 편집용 AI 도구와 콘텐츠 향상을 위한 전용 앱 등으로 콘텐츠 제작을 가속화하기 때문이죠.

Studio 노트북은 3D 워크플로우, 비디오 및 AI를 위한 전용 하드웨어가 담긴 RTX GPU로 더욱 강력해져 콘텐츠 제작용으로 가장 우수한 하드웨어를 갖췄습니다.

RTX GPU 소유자만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Studio 앱 제품군에는 협업 3D 편집을 위한 NVIDIA Omniverse, 라이브 스트리밍 AI 도구를 위한 Broadcast, AI로 아름다운 풍경을 그리는 Canvas가 있습니다.

Studio 노트북과 인기 있는 크리에이티브 앱은 NVIDIA Studio 드라이버로 지원됩니다. 이 드라이버는 크리에이티브 앱을 최적화하기 위해 사전 설치되고 최대한의 신뢰를 제공하기 위해 광범위하게 테스트됐습니다.

기술력을 키우려는 아티스트라면 NVIDIA Studio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에는 유명 아티스트들이 전하는 단계별 튜토리얼 모음이 있어서 커뮤니티 쇼케이스 등에 영감을 주고 콘텐츠 제작 교육에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일정 기간 내에 Studio 노트북을 구입하면 약 30만원에 달하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를 3개월 동안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혜택은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 모두에게 유효합니다.

Studio 시스템이 콘텐츠 제작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방식을 확인해보세요. GPU 비교 페이지에서 전문가용 옵션을 포함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주간 In the NVIDIA Studio 시리즈물을 확인해 보세요. 특집 아티스트를 기념하는 이 시리즈는 창의적인 비법과 요령을 제공하면서 NVIDIA Studio 기술이 창의적인 작업을 가속화하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NVIDIA Studio를 팔로우해보세요. NVIDIA Studio 뉴스레터에 가입해 직접 업데이트를 받아보세요.

한국 사용자들을 위한 NVIDIA Studio 프로모션

한국 사용자들을 위한 NVIDIA Studio 프로모션이 진행 중입니다. 아이디어 패드 슬림 5 프로, RTX 3050 Ti요가 슬림 7 프로 X, RTX 3050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