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위한 NVIDIA OVX

기가바이트, H3C, 인스퍼, 레노버, QCT, 슈퍼마이크로에서 NVIDIA OVX 제공 예정, BMW 그룹과 재규어 랜드로버가 NVIDIA OVX 시스템 가장 먼저 채택
by NVIDIA Korea

2세대 NVIDIA OVX를 출시했습니다. NVIDIA OVX는 NVIDIA Ada Lovelace GPU 아키텍처와 향상된 네트워킹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실시간 그래픽, AI,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NVIDIA OVX 시스템은 선도적인 3D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3D 가상 세계를 구축합니다. 또한 기업이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투 엔드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 Enterprise에서 몰입형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을 작동하도록 설계됐죠.

지난 3월 출시된 대규모 Omniverse 디지털 트윈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컴퓨팅 시스템인 NVIDIA OVX는 BMW 그룹과 재규어 랜드로버(Jaguar Land Rover)와 같은 정교함이 우수한 설계 및 엔지니어링 팀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NVIDIA 프로페셔널 비주얼라이제이션(Professional Visualization) 부문 부사장인 밥 피트(Bob Pette)는 “대규모 디지털 트윈은 거의 모든 사업이 물리적 세계에서 계획, 설계 및 구축하는 방식을 재정의 하고 있습니다. NVIDIA OVX는 공장, 건물, 도시 전체의 가장 복잡한 디지털 트윈에 필요한 차세대 컴퓨팅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OVX 시스템을 구동하는 것은 NVIDIA Ada Lovelace GPU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NVIDIA L40 GPU로, 복잡한 산업용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기 위한 최고 수준의 전력과 성능을 제공합니다.

L40 GPU의 3세대 RT코어와 4세대 Tensor Core는 OVX에서 실행되는 Omniverse 워크로드에 가속 레이 트레이스드 및 경로 추적 재료 렌더링, 물리적으로 정확한 시뮬레이션과 사실적인 3D 합성 데이터 생성 등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L40은 주요 OEM 공급업체의 NVIDIA 인증 시스템 서버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데이터센터에서 RTX 워크로드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NVIDIA OVX에는 L40 GPU 이외에도 NVIDIA ConnectX®-7 SmartNIC가 포함되어 있어 실제와 같은 디지털 트윈에 필요한 향상된 네트워크와 스토리지 성능, 정밀한 타이밍 동기화를 제공합니다. ConnectX-7은 각 포트에서 200G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데이터 이동 속도를 높이며, 디지털 트윈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는 빠른 인라인 데이터 암호화를 포함합니다.

NVIDIA OVX 채택한 세계적 기업들, 성능을 가속화하다

BMW 그룹과 재규어 랜드로버는 새로운 시스템을 가장 먼저 탑재할 예정입니다.

BMW 그룹의 혁신 및 가상 생산 책임자인 위르겐 비트만(Jürgen Wittmann)은 “미래 공장 계획은 NVIDIA Omniverse를 사용해 최첨단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NVIDIA OVX 시스템을 사용해 디지털 트윈 워크로드를 실행하면 공장의 사실적인 대규모 모델을 개발하고 제조, 설계, 생산 프로세스를 혁신할 사실적인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성능과 규모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전기, 전자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이사인 알렉스 헤슬롭(Alex Heslop)은 “NVIDIA OVX와 DRIVE Sim은 광범위한 실제 주행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해 차세대 커넥티드 및 자율주행 차량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차량 특징과 기능을 시연하기 위한 고객 여정을 재현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해 확장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충실도가 높고 물리적으로 정확한 시나리오를 대량으로 생성하면, 사고가 발생하지 않고 혼잡이 적은 미래 목표를 향한 우리의 진전이 가속화될 것입니다”고 전했죠.

컴퓨터 시스템 사양

각 OVX 서버 노드는 8개의 NVIDIA L40 GPU와 3개의 NVIDIA ConnectX-7 네크워크 어댑터를 결합해 100/200/400G 네트워킹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더 높은 수준의 성능과 확정성이 필요한 Omniverse 워크로드의 경우, NVIDIA Spectrum-3 이더넷 플랫폼을 사용해 NVIDIA OVX POD와 SuperPOD 구성으로 서버를 배포할 수 있습니다.

2세대 NVIDIA OVX 시스템은 2023년 초부터 인스퍼(Inspur), 레노버(Lenovo), 슈퍼마이크로(Supermicro)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기가바이트(GIGABYTE), H3C, QCT에서 제공할 예정입니다.

NVIDIA 창립자 겸 CEO 젠슨 황(Jensen Huang)의 키노트에서 NVIDIA OVX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NVIDIA GTC 등록은 여기에서 무료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