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Omniverse ACE’로 AI 아바타를 쉽고 빠르게 배포하기

GTC 데모 영상에 등장한 AI 기반 아바타가 자연어 응답과 지능형 추천을 시연했습니다
by NVIDIA Korea

Violet을 만나보세요. 이 AI 기반 고객 서비스 어시스턴트는 여러분의 주문을 받을 준비가 돼 있습니다.

GTC에서 공개된 클라우드 기반 아바타 Violet은 NVIDIA Omniverse Avatar Cloud Engine(ACE)을 활용한 아바타 개발의 혁신과 진화를 보여줍니다. ACE는 지능형 가상 어시스턴트와 디지털 휴먼을 보다 편리하게 구축하고 규모에 맞춰 배포하게 해주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마이크로서비스 제품군이죠.

Violet과 같은 인터랙티브 아바타의 애니메이션화와 관련해서는 이 3D 캐릭터가 보고, 듣고, 이해하고, 인간과 소통하는 능력을 갖추는 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바타에게 생명을 불어넣는 일은 굉장히 힘든 작업일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기법들은 대개가 값비싼 장비와 특수한 전문성,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워크플로우를 요하기 때문입니다.

Violet의 데모 영상은 인터랙티브 아바타의 생성과 커스터마이징, 배포에 필요한 AI 빌딩 블록 일체를 제공하는 Omniverse ACE 덕분에 아바타의 개발이 얼마나 쉬워지는지 보여줍니다. 레스토랑에서 주문을 받든 우주에 대한 질문에 답하든 상관없습니다. 이 AI 어시스턴트들은 문자 그대로 어느 산업에서든 손쉬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기존의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려는 조직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와 상호작용하고, 녹음된 음성 메시지에 대답하고, 지능형 추천을 제공하는 Violet의 활약상을 다음의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Omniverse ACE가 Violet을 살아 숨쉬게 하는 방법

데모 영상에 등장한 Violet은 관절을 완전히 갖추고 기본 애니메이션으로 움직이는 아바타입니다. NVIDIA 크리에이티브 팀은 Violet의 제작에 Unified Compute Framework(UCF)를 사용했습니다. 완전 가속 프레임워크인 UCF는 개발자들이 최적화하고 가속한 마이크로서비스를 실시간 AI 애플리케이션과 결합시켰습니다. UCF는 또한 클라우드에 배포된 Violet용 마이크로서비스들의 그래프(graph) 구축도 도왔죠.

Omniverse ACE는 인터랙티브 아바타들의 백엔드를 지원하고, 이것이 기본적으로 Violet의 두뇌 역할을 합니다. 추가적으로 ACE에는 두 개의 참조 애플리케이션, 즉 NVIDIA TokkioNVIDIA Maxine이 구축돼 있습니다.

Violet은 Tokkio 애플리케이션 워크플로우로 개발됐습니다. 이 워크플로우로 탄생한 인터랙티브 아바타들은 지능적으로 보고 인식하고 대화할 수 있으며, 레스토랑이나 상점 같은 오프라인 공간과 온라인 모두에서 추천 시스템을 제공해 고객 서비스를 개선합니다.

NVIDIA Maxine은 GPU 가속 AI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마이크로서비스 제품군을 제공해 AI 기능을 배포하고 실시간 비디오 통신을 개선합니다. 또한 NVIDIA Riva SDK의 실시간 자동 음성 인식과 문자 음성 변환 기능을 실시간 ‘라이브 포트레이트(live portrait)’ 포토 애니메이션과 눈맞춤 기능에 통합해 소통과 이해의 폭을 넓힙니다.

NVIDIA 크리에이티브 팀은 UCF를 활용해 클라우드에 배포된 Violet용 마이크로서비스들의 그래프를 구축했습니다.

아바타의 가능성 확장하는 최신 마이크로서비스

Violet의 데모 영상은 디지털 휴먼과 가상 어시스턴트의 개발자가 Omniverse ACE를 활용해 아바타 개발 워크플로우를 가속하는 방법을 조명합니다. Omniverse ACE는 또한 별도의 코딩 없이 최고의 NVIDIA AI 테크놀로지에 액세스할 수 있는 마이크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신 마이크로서비스의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애니메이션AI(Animation AI): Omniverse Audio2Face는 3D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이 더빙 트랙 전체와 일치하도록 단순화해 게임과 영화, 실시간 디지털 어시스턴트 캐릭터의 애니메이션화를 돕습니다.
  • 대화형 AI(Conversational AI): 음성 AI를 위한 NVIDIA Riva SDK와 자연어 처리를 위한 NVIDIA NeMo Megatron 프레임워크가 포함돼 있어 정확도가 높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실시간으로 응답하는 최첨단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축, 배포할 수 있습니다.

산업 전반에 새로운 혁신 가져오는 AI 아바타들

ACE의 AI 아바타들은 게이밍과 엔터테인먼트, 운송과 접객 등의 산업에서 고객의 인터랙티브 경험을 개선할 것입니다.

선도적인 전문 컨설팅 기업 딜로이트(Deloitte)는 NVIDIA와 손잡고 여러 기업의 혁신적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지원해왔습니다. 이번 GTC에서 딜로이트는 NVIDIA AI와 NVIDIA Omniverse, Omniverse ACE 서비스와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제품군이 기존의 딜로이트AI컴퓨팅센터(Deloitte Center for AI Computing)에 추가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NVIDIA Omniverse ACE는 고객 서비스 Violet(왼쪽)부터 지능형 Violet(오른쪽), Ultra Violet(중앙)에 이르기까지 세 가지 버전의 Violet을 모두 구현합니다.

에픽 게임즈(Epic Games)의 블라디미르 마스티로비치(Vladimir Mastilović) 디지털 휴먼 테크놀로지 부문 부사장은 “클라우드 기반 AI 모델과 서비스는 디지털 휴먼과 인간의 연결성 강화로 가는 새로운 길을 열어주고 있으며, NVIDIA GTC 키노트가 보여준 Violet과의 인터랙션은 AI 기반 아바타들의 미래를 엿보게 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NVIDIA Omniverse ACE가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5의 메타휴먼(MetaHuman)을 사용해 더욱 매력적이고 충실도 또한 높은 3D 아바타를 손쉽게 구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NVIDIA Omniverse ACE는 고객 서비스 아바타 구현의 간소화를 위한 참조 애플리케이션인 Tokkio와 함께 올해 말부터 파트너사들의 얼리 액세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GTC의 관련 세션에 함께하고 Omniverse ACE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실적인 인터랙티브 디지털 휴먼의 생성과 애니메이션화에 투입되는 테크놀로지 일체도 함께 탐구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웹 기반의 핸즈온 Tokkio 데모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와 파트너사들은 ACE 출시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NVIDIA 설립자 겸 CEO 젠슨 황(Jensen Huang)의 GTC 키노트를 시청하고 NVIDIA의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