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CloudXR로 경험하는 고급 확장현실 스트리밍

레노버의 최신 올인원 엔터프라이즈 가상현실 솔루션이 NVIDIA CloudXR과 만나 고품질의 GPU 기반 몰입형 확장현실 경험을 제공합니다
by NVIDIA Korea

하이브리드 환경을 활용하는 근무자들의 자유로운 업무를 지원하고자 확장현실(XR) 테크놀로지로 눈을 돌리는 기업들이 늘고 있습니다.

NVIDIA CloudXR과 레노버(Lenovo)의 최신 싱크리얼리티(ThinkReality) VRX 헤드셋처럼 진일보한 스트리밍 솔루션을 활용해 XR 테크놀로지에의 접근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고급 XR 솔루션은 디자인 검토와 가상 협업 과정의 복잡한 워크플로우를 처리하면서도 생산성과 효율성을 유지하죠.

레노버의 싱크리얼리티 올인원 VR 헤드셋은 기업의 활용 사례를 염두에 두고 개발됐습니다. 싱크리얼리티 VRX를 독립형 장치로 따로 사용하거나, PC 혹은 워크스테이션에 연결해 몰입형 경험을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NVIDIA CloudXR을 병용하면 고품질의 극사실적 XR 경험을 원활히 스트리밍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NVIDIA CloudXR은 NVIDIA RTX GPU의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티브 및 테크니컬 콘텐츠를 레노버 싱크리얼리티 VRX로 스트리밍하고, 장소에 관계없이 고충실도의 몰입형 가상 환경에서 협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어디서든 탁월한 몰입형 경험

싱크리얼리티 VRX 헤드셋은 사무실과 가정 등 하이브리드 업무가 이뤄지는 모든 곳에서 확장현실의 VR 세션이 더욱 편안해지도록 디자인상의 여러 혁신들을 도입했습니다.

일명 팬케이크 광학기술(pancake optics)과 슬림한 디자인으로 헤드셋의 전반적인 두께를 줄인 반면, 배터리 위치 최적화로 무게 배분과 밸런스 개선을 달성해 더 훌륭한 착용감을 보장합니다. 또한 패스스루(Pass-through) 테크놀로지가 제공하는 혼합현실(MR)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통해 실제 환경에 3D 그래픽을 중첩함으로써 단일 XR 기기로 수행할 수 있는 작업량을 늘립니다.

레노버 싱크리얼리티 VRX는 컨설팅과 콘텐츠 제작, 클라우드 배포와 고객 지원 등 엔드 투 엔드 서비스 일체에서 지원돼 기업들이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공할 수 있게 돕습니다. 싱크리얼리티에 내장된 소프트웨어 플랫폼에는 모바일 장치 관리 기능이 포함돼 있어 기업 내 IT 팀들의 VRX 배포와 구성이 더욱 간편해집니다.

NVIDIA RTX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구축된 NVIDIA CloudXR은 사용자에게 다양한 구성과 설정을 제공합니다. 자택 혹은 수백 킬로미터 떨어진 데이터센터에 있는 레노버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서버의 몰입형 환경들을 5G나 WiFi를 통해 싱크리얼리티 VRX 헤드셋으로 간단히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CloudXR은 네트워크의 상태에 동적으로 적응하고 품질과 프레임률을 극대화해 최상의 XR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네이티브 테더링 구성과 구분이 힘들 정도의 충실도로 레노버 싱크리얼리티 VRX에 몰입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싱크리얼리티 VRX는 안전한 공급망을 비롯해 모든 구성 요소와 서비스 공급자가 철저한 심사를 거치는 제조 프로세스 등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을 지원합니다.

레노버 싱크리얼리티 VRX는 내년 초부터 일부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NVIDIA CloudXR과 레노버 싱크리얼리티 VRX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