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뱅킹의 잠재력 증명한 NVIDIA

글로벌 핀테크 컨퍼런스에서 AI, 머신 러닝, 데이터 사이언스가 어떻게 금융 서비스 전반에 걸쳐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by NVIDIA Korea

핀테크(금융 기술)는 기업, 소비자와 돈이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베니션 리조트(Venetian Resort)에서 진행된 글로벌 핀테크 컨퍼런스인 Money20/20에서 금융 서비스의 최신 AI 기반 혁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핀테크 상호작용은 AI 기반 추천 엔진으로 더욱 개인화되고 있는데요. 셀프 서비스는 대화형 AI를 통해 향상되며, 딥 러닝으로 구동되는 사기 탐지 모델로 거래 안전성을 강화하고 있죠.

지능형 기술은 은행 운영 방식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 활용 은행은 생산성을 높이고 서비스를 확장하며 위험을 줄이고 고객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NVIDIA는 AWS와 협력하여 핀테크 고객을 위해 클라우드에서 유연한 GPU 기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NVIDIA, AWS, 그리고 수백 개의 기업이 Money20/20에 참석하여 AI, 머신 러닝, 데이터 사이언스가 금융 서비스 전반에 걸쳐 혁신을 주도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그중 하나는 NVIDIA 파트너 네트워크의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액썬(Accern)으로​Money20/20 부스 K2312에서 찾을 수 있었는데요. 액썬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엔드 투 엔드 워크플로우를 사용자 지정하여 기존 텍스트 분석 모델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는 코드 없는 자연어 처리 플랫폼을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전시장 내 혁신관과 데모 스테이지에 참여한 NVIDIA 파트너를 확인하세요. 레벨 2의 엑스포 홀에 있는 M Pulse Stage에서 열린 고객의 주요 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AWS와 NVIDIA가 후원하는 제품, AI 혁신관에서 다음과 같이 AI와 머신 러닝으로 금융 서비스를 혁신하는 핀테크 기업을 만나보세요.

  • 어튠리 — 미수금과 수익 주기 관리 산업에서 기업의 회수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머신 러닝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 오디토리아(Auditoria) — 자연어 처리, AI, 머신 러닝을 활용해 공급업체 관리, 미지급금과 미수금, 발생액의 재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기업 금융을 위한 AI 기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현금 성과 가속화합니다.
  • 클래리티 AI — 머신 러닝을 사용하여 투자자, 소비자, 기업, 정부에 환경과 사회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지속가능성 기술 플랫폼. 사용자 지정과 확장 가능한 지속 가능성 기술 키트로 투자자, 기업, 정부를 위한 기존 워크플로우와 소비자를 위한 기존 구매 패턴에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관련 정보는 누구든지 어디서나 지속 가능성과 관련된 중요한 정보를 효율적이고 자신 있게 평가, 분석, 보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스토리 카드(Stori Card) — 취약계층의 신용카드 액세스를 확장하는 모바일 우선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모든 고객에게 복잡한 서류 작업, 신용 이력 또는 연회비 없이 신용 카드를 발급하고 신용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베리프 —사기 방지, 고객확인절차(KYC) 준수, 소중한 고객의 빠른 전환을 위한 AI 기반 신원 확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NVIDIA와 딜로이트(Deloitte)는 전 세계 기업이 사물인터넷 엣지 AI, 음성 AI, 추천 서비스, 고객 서비스 챗봇, 사이버 보안, 디지털 트윈 등의 최첨단 AI, 메타버스 서비스를 구축, 운영할 수 있도록 NVIDIA AI와 Omniverse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딜로이트는 Money20/20에서 발표하고 엑스포 전시장의 혁신관 부스 10에서 데모를 선보였습니다.

Money20/20에서 NVIDIA AWS에 대해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