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Omniverse, 이제 우주 탐험으로의 새 지평 연다

3D 시뮬레이션과 협업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는 NVIDIA A100 및 H100 시스템을 지원하며, NVIDIA Modulus, NeuralVDB, Index, 키트웨어의 파라뷰와의 연결로 HPC로의 생태계가 확장되고 백만 배 규모의 발견을 가속화합니다
by NVIDIA Korea

NVIDIA Omniverse가 최고의 과학 컴퓨팅 시각화 소프트웨어에 연결되고, NVIDIA A100 및 H100 Tensor Core GPU로 구동되는 시스템에서 새로운 일괄 처리 워크로드를 지원합니다. NVIDIA Omniverse는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운영하기 위한 개방형 컴퓨팅 플랫폼입니다.

또한 NVIDIA는 고성능 컴퓨팅 커뮤니티를 위해 실시간 과학 및 산업용 디지털 트윈을 도입했습니다. 이는 대규모 Omniverse 디지털 트윈에 전원을 공급하도록 설계된 컴퓨팅 시스템인 NVIDIA OVX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이자 인프라형 소프트웨어(IaaS) 제품인 Omniverse Cloud를 통해 구현됐습니다.

Omniverse는 AI와 HPC 연구원, 과학자와 엔지니어가 기존 A100 또는 H100 시스템에서 실행할 수 있는 배치(batch) 워크로드를 지원합니다. 여기에는 비디오, 이미지 렌더링 또는 합성 3D 데이터 생성이 포함됩니다.

NVIDIA는 HPC 커뮤니티를 위한 보다 원활하고 협업적인 워크플로를 조성하기 위해 인기 있는 과학 컴퓨팅 도구에 대한 연결도 공개했는데요. 여기에는 시각화용 애플리케이션인 키트웨어(Kitware)의 파라뷰(ParaView), 볼류메트릭(volumetric) 렌더링용 NVIDIA Index, 물리학 머신 러닝 모델 개발용 NVIDIA Modulus, 대규모 희소 볼류메트릭 데이터 표현을 위한 NeuralVDB 등이 포함됩니다.

NVIDIA의 가속 컴퓨팅 제품 수석 관리자인 디온 해리스(Dion Harris)는 “오늘날의 과학 컴퓨팅 워크플로우는 이동시킬 수 없는 거대한 데이터 세트와 자체 특수 도구를 사용하는 대규모 글로벌 팀이 포함되어 매우 복잡합니다. HPC 고객은 A100과 H100 시스템의 Omniverse에 대한 새로운 지원을 통해 레거시 데이터 사일로(silos)의 잠금을 해제하고, 복잡한 시뮬레이션과 시각화 파이프라인에서 상호 운용성을 달성하며, 배치 렌더링 워크플로우를 위한 매력적인 비주얼을 생성할 수 있게 됐습니다”고 말했죠.

과학 컴퓨팅 고객은 Omniverse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사용해 레거시 시뮬레이션과 시각화 파이프라인을 연결할 수 있는데요. 이로써 모델 및 데이터 세트와 분산되는 완전 대화형 실시간 상호 작용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아르곤 국립 연구소(Argonne National Laboratory),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 프린스턴 플라스마 물리 연구소(Princeton Plasma Physics Laboratory)와 같은 NVIDIA 고객은 이미 HPC 워크로드에 대한 Omniverse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Omniverse를 사용하는 글로벌 과학 선도자들

아르곤 국립 연구소는 A100 기반 폴라리스(Polaris) 슈퍼컴퓨터에 NVIDIA Omniverse를 사용해 기존 시각화 도구를 연결하는데요. 이를 통해 미래 디지털 트윈을 위한 기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아르곤 리더십 컴퓨팅 시설 연구소장 겸 이사인 마이클 파프카(Michael Papka)는 “아르곤 국립 연구소의 시각화 워크플로우는 테라바이트 단위의 우주론 데이터 처리에서 엔지니어링 장치의 사실적인 렌더링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협업 프로젝트에는 고도로 전문화된 도구를 사용하는 과학자, 엔지니어, 예술가 팀이 모두 참여합니다. Omniverse는 복잡한 워크플로우를 균질화하고 기존 도구의 전문성을 유지하며, 디지털 트윈 구축을 포함해 완전히 새로운 워크플로우를 위한 기회를 엽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미국 에너지부 플라스마 물리학 및 융합 과학 연구소인 프린스턴 플라스마 물리 연구소(이하 PPPL)는 Omniverse를 사용해 최첨단 합성 실시간 HPC 시뮬레이터를 연결하고 가속화해, 핵융합 장치와 제어 시스템을 모델링합니다. 나아가 궁극적으로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한 새로운 청정 에너지원에 대한 실험 운영을 개선하죠.

PPPL의 수석 연구 물리학자이자 프린스턴 대학 통계 및 머신 러닝 센터의 부교수인 윌리엄 탕(William Tang)은 “청정에너지 확보는 연구 과학자와 엔지니어, 정부 기관의 주요 목표입니다. Omniverse에 구축된 실시간 시뮬레이션 워크플로우가 가능한 퓨전 장치의 완전한 실시간 상호 작용 과학 디지털 트윈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청정 전력을 생산하는 새로운 능력으로 더 나은 미래를 열어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항공우주 선도업체인 록히드 마틴은 기후 연구를 가속화하기 위해 NVIDIA의 Earth-2 이니셔티브와 협업을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NVIDIA Omniverse를 사용해 미국 국립해양대기청(NOAA)에 더 나은 글로벌 환경 상황 인식 제공, 대화형 기후 연구 파이프라인 개발에 나섰습니다.

록히드 마틴 스페이스의 수석 프로그램 관리자인 맷 로스(Matt Ross)는 “록히드 마틴에서는 정기적으로 디지털 트윈과 인공 지능(AI)을 사용해 정부 고객에게 중요한 임무에 대한 가장 명확한 현재 상황과 실행 가능한 인텔리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기술 경험을 사용해 지구 관측 디지털 트윈 프로젝트에서 NVIDIA와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엄청난 양의 위성과 지상 기반 센서 데이터를 함께 융합해 NOAA의 중요한 임무 공간에 대한 글로벌 시각화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용성

개발자기업은 Omniverse에서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C22에서 NVIDIA Omnivers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