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처음 진행되는 ‘NVIDIA Omniverse DLI 트레이닝 랩’ 주목!

by NVIDIA Korea

‘시그래프 아시아(SIGGRAPH ASIA) 2022’에서 NVIDIA DLI(Deep Learning Institute) 전문가 직강 실습 트레이닝 랩을 진행합니다. 2022년 12월 6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이 세션은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프로그램으로, Omniverse의 디지털 트윈 분야 적용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시그래프 아시아는 전 세계 컴퓨터 그래픽 연구자, 개발자, 예술가들이 참여해 아시아의 컴퓨터 그래픽 분야의 광범위한 최신 주제를 다루는 연례 행사로, 아시아 지역에서 순회 개최된다. 대구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8,000명 이상의 기술 전문가와 700명 이상의 발표자가 참석하며 논문 발표, 전시, 튜토리얼,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Omniverse DLI 트레이닝 랩

NVIDIA DLI 트레이닝 랩은 2시간 동안 ‘Omniverse의 디지털 트윈을 향하여: 액션 그래프로 시각화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DLI 트레이닝 랩에서는 디지털 트윈 생성, Omniverse Create의 기본 지식 습득과 기능 이해, Omniverse 크리에이트를 사용해 간단한 시각화 생성, 액션 그래프 기초학습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집니다.

여기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Omniverse 온라인 자기 주도 실습 및 전문가 직강 과정 신규 오픈

메타버스는 다양한 3D 도구로 콘텐츠를 만드는 아티스트, 가상 세계에서 훈련된 AI를 구축하는 개발자, 산업 프로세스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는 엔터프라이즈를 위해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죠. NVIDIA Omniverse는 가상 세계를 구축하고 탐색하기 위한 플랫폼입니다. 픽사(Pixar)의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 기반 Omniverse는 개인, 팀이 맞춤형 3D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대규모 가상 세계를 보다 빠르게 시뮬레이션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NVIDIA DLI는 3D 세계를 제작하기 위한 도구를 구축하는 개발자와 기술 아티스트를 위해 6개의 새로운 자기 주도 90분 실습 과정과 2개의 전문가 직강 과정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Omniverse 플랫폼에 연결된 고급 도구를 구축해 이미 친숙한 3D 도구를 확장하고 향상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죠. 이 과정은 메타버스를 위한 파이썬(Python) 기반 도구를 개발하려는 개발자, 엔지니어, 기술 아티스트, 도구 제작 회사, 취미생과 연구원을 위해 개발됐으며, 아티스트에서 개발자, 개발자에서 아티스트로 전환하는 사람들에게도 권장합니다.

자기 주도 실습 과정 

전문가 직강 과정

온라인 자기 주도 실습 과정은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전문가 직강 과정은 NVIDIA DLI 팀에 문의해보세요.

Omniverse 오픈 베타 출시

이번 릴리스를 통해 Omniverse에서 다양한 툴과 업데이트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용 Omniverse 무료 라이선스를 다운로드해 Omniverse 베타 릴리스로 구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Omniverse팀은 베타 릴리스에 대한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고 있으며, 개별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Omniverse 포럼을 이용해보세요.

Omniverse 뉴스레터를 구독해 Omniverse 엔터프라이즈에 대한 소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미디움(Medium)를 통해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Omniverse 커뮤니티, 디스코드 서버, 트위치 채널에 가입하고 커뮤니티와 채팅해보세요. 여기에서는 최신 Omniverse 뉴스를 받아보고 구독할 수 있습니다.

‘시그래프 아시아 2022’ NVIDIA 세션 정보

  • NVIDIA 테크니컬 세션: 모든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메타버스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시뮬레이션을 활용하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며,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기술을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향후 10년간 완전히 변화될 혁신적인 미래가 기대되죠. 디지털 트윈과 가상 인간(Virtual Human) 기술은 메타버스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 기술이며, 혁신적인 산업/과학 발견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든 유형의 조직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습니다. NVIDIA 테크니컬 세션에서는 NVIDIA와 국내 Inception 스타트업인 메디컬 IP, 리콘랩스(Recon labs), 플라스크(Plask)가 메디컬 이미지, 전자상거래, M&E 분야에서 AI와 Omniverse 플랫폼의 다양한 쇼케이스를 선보입니다. NVIDIA 개발자 릴레이션스 매니저(Developer Relations Manager)인 서완석 상무가 진행합니다.
    • NVIDIA Omniverse의 디지털 휴먼 테크놀로지:
      일시 및 발표자: 12월 7일 오전 11시, NVIDIA Omniverse의 수석 연구원인 설영호
      NVIDIA Omniverse와 Omniverse 프레임워크 기반의 디지털 휴먼 테크놀로지 소개
    • NVIDIA Omniverse의 MEDIP 지원 의료 이미지 디지털 트위닝(twinning): MEDICAL IP:
      일시 및 발표자: 12월 7일 오전 11시 30분, 메디컬 IP의 최고 의료 책임자인 윤순호
      Omniverse 플랫폼에서 의료 영상 기반 디지털 트위닝 도입 위한 메디컬 IP와 NVIDIA의 협력 작업
    • NeRf-as-a-Service: 실제 제품에 적용된 암시적 신경 표현:
      일시 및 발표자: 12월 7일 오전 11시 50분, 리콘랩스의 CTO인 윤경원
      NeRF의 최근 혁신을 통해 실제 제품 적용 방법 소개
    • AI 기반 워크플로우를 통한 애니메이션의 미래:
      일시 및 발표자: 12월 7일 오후 12시 10분, 플라스크의 CEO인 이준호
      NVIDIA Inception 프로그램 회원인 플라스크가 인간 포즈 추정 기술을 기반으로 가상 프로덕션 자동화와 미래에 대한 전망 제공
  • AI가 메타버스의 진화를 가속화하는 방법:
    일시 및 발표자: 12월 7일 오후 3시, NVIDIA의 개발자 프로그램팀의 글로벌 책임자이자 수석이사인 웰 레미(Will Ramey)
    컴퓨터 그래픽, 인터랙티브 기술 분야에서의 주요 혁신과 기술 논의
  • 창의적인 인공 지능의 중요성:
    일시 및 발표자: 12월 8일 오후 1시, NVIDIA APAC&EMEA 지역 전략 연구원 인게이지먼트(Strategic Researcher Engagement) 이사인 토마스 베드나즈(Thomasz Bednarz)와 미디어 머신(Media Machine)의 데이비드 스폴스트라(David Spoelstra)
    AI 기반의 미래 모습 논의
  • 연구, 과학, 예술 및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몰입형 시각화:
    일시 및 발표자: 12월 8일 오전 9시, NVIDIA APAC&EMEA 지역 전략 연구원 인게이지먼트 이사인 토마스 베드나즈와 NVIDIA의 Omniverse 수석 과학자 겸 솔루션 설계자인 팔라비 모한(Pallavi Mohan)
    메타버스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몰입형 시각화 시스템 및 몰입형 공간의 최신 이니셔티브 및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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