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Omniverse Enterprise’ 주요 업데이트 소식

최신 릴리스는 향상된 성능과 사용 편의성, 새로운 배포 옵션, 생태계 확장을 위해 새로워진 Omniverse Connectors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덴츠, 메르세데스-벤츠, 자하 하디드 아키텍츠가 채택합니다
by NVIDIA Korea

NVIDIA Omniverse Enterprise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공개합니다. 최신 NVIDIA Omniverse Enterprise는 향상된 성능을 비롯해 실시간 RTX 레이 트레이싱과 패스 트레이싱의 엄청난 도약, 간소화된 워크플로우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연결된 3D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물리적으로 정확한 대규모 가상 3D 환경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죠.

아티스트, 디자이너, 엔지니어 및 개발자는 데이터 응집(aggregation)을 통해 3D 데이터 사일로를 해체하고, 맞춤형 3D 파이프라인 도구를 구축하며, 합성 3D 데이터를 생성하는 등 일반적인 Omniverse 사용 사례 전반에 걸쳐 개선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업데이트에는 3세대 RTX 기술과 DLSS 3를 비롯해 새로운 NVIDIA Ada Lovelace 아키텍처의 혁신적인 기술에 대한 지원이 포함됩니다. NVIDIA RTX 6000 Ada Generation, NVIDIA L40, OVX 시스템과 같은 최신 GPU 기술을 사용하면 최대 3배까지 향상된 성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새로운 Omniverse Connectors, 레이어 기반 라이브 워크플로우, 개선된 사용자 경험과 멀티뷰(multi-view) 포트, 편집 가능한 단축키, 조명 사전 설정과 같은 사용자 지정 옵션을 지원합니다.

3D 생성의 향상

Omniverse 생태계는 3D 워크플로우를 확장, 물리적으로 정확한 실시간 시뮬레이션의 새로운 지평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각종 기능과 도구로 확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최근 추가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새로운 Connectors: Omniverse Connectors는 서로 다른 3D 애플리케이션 간 워크플로우를 보다 원활하게 연결되도록 지원합니다. 새로운 어도비 서브스턴스 3D 페인터(Adobe Substance 3D Panter), 오토데스크 알리아스(Autodesk Alias), PTC 크레오(Creo), 키트웨어(Kitware)의 파라뷰(Paraview) Omniverse Connectors가 Omniverse Enterprise에서 지원됩니다. 또한 사용자는 NX 소프트웨어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에서 쉽게 내보낼 수 있습니다.
  • Omniverse DeepSearch: Omniverse DeepSearch는 이제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I 기반 서비스인 Omniverse DeepSearch는 자연어 또는 2D 참조 이미지를 사용해 별도의 태그 없이도 매우 광대한 3D 데이터베이스를 직관적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죠. 이를 통해 과거에 다루기 힘들었던 디지털 백롯(digital backlots)과 검색 기능이 부족했던 애셋 컬렉션의 주요 가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Omniverse Farm: 완전히 새로워진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향상된 사용성과 성능, 쿠버네티스(Kubernetes)를 지원합니다.
  • Omniverse Cloud: Enterprise Nucleus 서버, Replicator, Farm, AWS용 Isaac Sim을 위해 새로운 클라우드 컨테이너는 전 세계에 분산된 팀을 연결하고 관리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해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AWS의 보안, ID, 액세스 제어 관리를 활용하면 데이터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죠. 새로운 컨테이너는 NVIDIA NG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D 세계 구축을 위한 핵심 요소 강화하기

Omniverse Enterprise는 최대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위해 설계됐습니다. 이로 인해 크리에이터와 디자이너, 연구원, 엔지니어는 각종 도구, 애셋,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연결해 공유된 가상 공간에서 협업할 수 있죠.

Omniverse Enterprise는 아래와 같은 플랫폼의 핵심 구성요소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 Omniverse Kit SDK는 확장, 애플리케이션, 마이크로서비스 또는 플러그인을 구축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활용하면 새로운 템플릿과 개발자 워크플로우를 통해 고급 도구, Omniverse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 USD 기반의 대규모 세계를 구성하기 위한 참조 애플리케이션인 Omniverse Create는 NVIDIA DLSS 3 및 멀티뷰 포트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Omniverse Enterprise 사용자들은 매우 크고 복잡한 장면과 유동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죠.
  • 3D 장면의 검토를 위한 참조 애플리케이션인 Omniverse View는 검토와 승인 기능에만 초점을 맞추어 간소화됐습니다. 마크업, 주석, 측정, 간단한 탐색을 포함한 새로운 협업 기능, 실시간 대화형 기능을 통해 이해관계자 간에 한층 쉽고 상호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 데이터베이스 및 협업 엔진인 Omniverse Neclus에 서버의 원자 체크 포인트를 처리하기 위한 확장 버전 제어와 같은 향상된 IT 관리 도구가 새롭게 포함됩니다. 업데이트된 대용량 파일 전송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서버 간, 온프레미스(on-premise) 또는 클라우드 내에서 파일을 이동해 하이브리드 워크플로우를 활용할 수 있죠. 또한 AWS에서 Enterprise Neclus 서버에 대한 새로운 셀프 서비스 배포 지침을 사용함으로써 고객들은 클라우드에서 Neclus를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Omniverse Enterprise를 채택한 고객

전 세계의 많은 고객들이 Omniverse Enterprise를 통해 향상된 3D 워크플로우를 경험했죠.

세계 최대의 마케팅 및 광고 대행사 중 하나인 덴츠 인터내셔널(Dentsu International)은 완성된 프로젝트를 위한 중앙 저장소를 통해 협업과 원활한 작업이 가능한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덴츠의 크리에이티브 기술 부사장인 멜로디 지터(Melody Jeter)는 “NVIDIA Omniverse Enterprise 덕분에 서로 다른 위치에서 서로 다른 도구를 사용하는 여러 아티스트가 함께 작업할 수 있는 것은 큰 가치입니다. 워크플로우가 모두 실시간으로 동기화되기 때문에, 협업에서 파일을 전송해야 하는 힘든 과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고 말했죠.

덴츠는 Omniverse Enterprise로 기존 파이프라인을 강화하는 것 외에도 Omniverse ACEAudio2Face와 같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통해 NVIDIA 생성형 AI를 3D 설계 파이프라인에 통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독일의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업체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 Benz)는 제조와 조립 시설을 설계, 계획, 최적화하기 위해 전 세계 산업 현장에서 Omniverse Enterprise를 사용합니다. 전 세계에 걸쳐 분산된 각 팀들은 생산 환경에 충실하게 구현된 디지털 트윈을 개발하여 실시간으로 협업하고 의사결정을 가속화하죠. 또한 낭비와 에너지 소비를 줄여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잡기 위한 새로운 능력을 개발할 수도 있습니다.

자하 하디드 아키텍츠(Zaha Hadid Architects, ZHA. 이하 ‘ZHA’)는 세계에서 가장 독창적인 건물을 설계하기로 유명한 건축 디자인 회사입니다. ZHA는 최첨단 기술을 통해 혁신적인 문화와 기업, 주거 공간을 만드는 데 초점을 두고 있죠. Omniverse Enterprise를 사용하면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고 자동화할 뿐만 아니라 플랫폼 내에서 맞춤형 도구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ZHA의 부이사인 샤제이 부샨(Shajay Booshan)은 “NVIDIA와 협력해 Omniverse를 기술 스택의 연결 인프라로 통합하고 있습니다. ZHA의 목표는 다양한 프로젝트 단계에서도 설계 의도를 유지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NVIDIA Omniverse는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진화에 따라 설계 데이터에 대해 불가지론적이고 버전이 제어되며, 설계 데이터를 위한 단일한 소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고 말했습니다.

NVIDIA Omniverse Enterprise는 박스 테크놀로지스(BOXX Technologies),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Z 바이(by) HP, 레노버(Lenovo), 애로우(Arrow), ASK, PNY, 리드텍(Leadtek)을 비롯한 채널 파트너를 구독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들 플랫폼은 NVIDIA RTX Ada Gneration 시스템에 대한 새로운 지원을 통해 서버뿐만 아니라 NVIDIA 인증 RTX 지원 데스크톱 및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최적화됐습니다.

여기에서 CES에서의 NVIDIA 스페셜 이벤트를 온디맨드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NVIDIA Omniverse Enterpris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여기에서 확인하고, Omniverse도 무료로 체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