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명의 리더가 공유하는 AI 경력 개발 팁

by NVIDIA Korea

AI 개척자 대열에 합류하거나 새로운 진로를 탐색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더 이상 헤맬 필요가 없습니다.

지난 NVIDIA GTC에서 ‘AI 경력으로 가는 5가지 길이라는 패널 토론에 참여한 업계 리더들이 빠르게 발전하는 AI분야에서 성공하는 방법에 대한 팁과 통찰력을 공유했습니다.

의료, 자동차, 증강/가상 현실, 기후, 에너지, 제조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이 전문가들은 AI 분야에서 경력을 쌓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귀중한 조언을 제공했죠.

이 토론에서는 5가지 주요 내용을 다뤘습니다.

  1. 호기심을 갖고 끊임없이 배우기: NVIDIA 북미 및 라틴 아메리카 의료 AI 스타트업 책임자인 첼시 섬너(Chelsea Sumner)는 “이 분야에 뛰어들려면 호기심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배우고 항상 질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질문과 배움 없이 우리는 성장할 수 없습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2. 다양한 청중에게 효과적으로 스토리 전달하기: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의 AI 부문 부사장 저스틴 테일러(Justin Taylor)는 “다양한 청중에게 스토리를 전달하는 능력은 필수입니다. 당신이 AI로 무엇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그리고 왜 하는지를 청중이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3. 도전을 수용하고 유연성을 키우기: 뮌헨 공과 대학 교수이자 아르고 AI(Argo AI)의 수석 과학자 로라 레알-타이세(Laura Leal-Taixé)는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면 항상 완벽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게 됩니다. 그리고 모든 것이 항상 완벽하지 않을 때 당신이 정말 힘든 일을 했고 해낼 수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때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4. 근본적인 목적을 이해하기: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대학교의 저명한 학자이자 폭스콘(Foxconn) 이사회 멤버인 제이 리(Jay Lee)는 “베이스라인을 이해하고 데이터 베이스라인을 어떻게 수집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다시 말하면 물리적 기준선이 무엇인지, 무슨 목적을 가지고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고 조언했습니다.
  5. 협력하고 다른 사람의 지원을 구하기: 어도비(Adobe)의 3D/AR 크리에이터이자 콘텐츠 전략 담당인 캐리 고치(Carrie Gotch)는 “다양한 도메인에서 사람을 찾고 실제로 활용하는 것이 유연성을 키우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혼자 일하는 사람은 없지 않나요? 당신은 항상 시스템의 일부이고 여러 사람들로 구성된 팀의 일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패널리스트들은 AI 분야에서 경력을 쌓으려면 최신 정보와 호기심을 유지하고 실제 경험을 쌓고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며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3월에 열리는 NVIDIA GTC에 등록하고 AI 경력을 향한 여정을 시작하세요. GTC에서는 네트워킹을 하고, 최신 툴에 대한 교육을 받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가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업계 리더의 의견을 들을 수 있습니다.

2023년에 여러분이 보람 있는 AI 경력을 시작하기 위한 첫 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