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the NVIDIA Studio: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예술을 공유하는 3D 크리에이터들

NVIDIA Omniverse 및 Instant NeRF 팀의 챌린지에 참여하고, AI와 메타버스의 시대를 위한 컨퍼런스인 NVIDIA GTC의 크리에이터 세션도 확인해 보세요.
by NVIDIA Korea

편집자 노트: 본 게시물은 매주 추천 아티스트를 소개하고, 크리에이티브 팁과 요령을 제공하며, NVIDIA Studio 기술이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소개하는 ‘In the NVIDIA Studio‘ 시리즈의 일부입니다. 또한 새로운 GeForce RTX 40 시리즈 GPU 기능, 기술 및 리소스, 그리고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을 획기적으로 가속화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는 3D 아티스트 몰리 브래디가 산도 보티첼리의 상징적인 그림인 비너스의 탄생에서 영감을 받은 패러디 장면을 선보이며 사랑과 창의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NVIDIA Studio에서 만나보세요.

또한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을 제작 및 운영하기 위한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로 제작된 장면에서 발렌타인데이가 여러분에게 어떤 의미인지 공유하여 #ShareYourHeART 챌린지에 참여하세요.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사랑, 초콜릿, 테디베어 등 발렌타인데이를 주제로 한 아트워크를 게시하면 NVIDIA 소셜 미디어 채널에 소개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 소개된 3D 아티스트 Tanja Langgner의 초콜릿 하트가 있는 환상적인 장면은 그 예시 중 하나입니다.

또한 NVIDIA Instant NeRF VR 경품 행사에서 GeForce RTX 3090 Ti GPU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타임지가 2022년 최고의 발명품 중 하나로 선정NVIDIA Instant NeRF는 크리에이터가 2D 이미지에서 3D 모델을 빠르게 생성하여 가상 장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툴을 통해 사진, 3D 그래픽 및 가상 세계의 미래를 엿볼 수 있습니다. 나만의 NeRF 장면을 만들어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고, 인플루언서 폴 트릴로의 인스타그램에서 영감을 얻어보세요.

현재 MSI의 스텔스 17 스튜디오와 Razer의 16 및 18 모델을 비롯하여 GeForce RTX 40 시리즈 노트북 GPU를 탑재한 새로운 NVIDIA Studio노트북이 출시되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제품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PC Gamer가 “RTX 4090은 노트북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단순히 빠를 뿐만 아니라 훨씬 더 많은 것을 제공한다.”라고 평가한 이유를 알아보세요.

최신 NVIDIA Studio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기존 앱 기능을 향상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줄이세요. 사진의 디테일을 보존하고 향상시키면서 이미지 노이즈를 빠르게 제거하는 앱인 ON1 노이즈 AI는 GeForce RTX 40 시리즈 GPU에서 이 프로세스의 속도를 평균 50% 향상시키는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AI와 메타버스의 시대를 위한 글로벌 컨퍼런스인 NVIDIA GTC는 3월 20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등록 시 다양한 크리에이터 세션, Omniverse 튜토리얼 등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풍자적인 발렌타인

몰리 브래디는 캐리커처의 열렬한 팬입니다.

“저는 패러디를 좋아합니다.”라고 그녀는 기꺼이 인정합니다. “진지하고 금욕적인 무언가에 활기를 불어넣는 것만큼 저를 기쁘게 하는 것은 없죠.”

자주 인용되고 존경받는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 그림은 브래디에게 특유의 시각적 스타일을 통해 유머를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브래디는 “3D를 사용하면 스타일리시한 아트웍과 현실 세계의 한계를 혼합할 수 있다”고 말하며,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의 영화 같은 촉감이 작품에 큰 영감을 준다고 설명합니다.

“스톱 모션은 발견한 물건을 환상적인 세계를 위한 세트 피스로 재탄생시켜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으며 저에게 엄청난 기쁨을 선사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Brady의 포트폴리오는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비주얼에 기발한 유머가 가미된 것이 특징입니다.
Brady의 포트폴리오는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비주얼에 기발한 유머가 가미된 것이 특징입니다.

브래디는 비너스의 탄생(리덕스)을 플레이스홀더 메시와 합성하여 중앙의 크리처 피규어를 중심으로 구도와 스케일이 마음에 드는지 확인했습니다. 그런 다음 유연한 3D 모델링 앱인 Foundry Modo에서 세밀한 디테일을 조각하고, GeForce RTX 4090 GPU로 가능해진 OTOY OctaneRender의 RTX 가속화를 사용했습니다.

모도에서 고급 조각이 완성되었습니다.
모도에서 고급 조각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머티리얼과 스테이징 조명을 정밀하게 적용하고 RTX 가속 레이 트레이싱 렌더러로 속도를 더했습니다. Brady는 선호하는 3D 렌더러인 Octane Render를 Autodesk 3ds Max, Blender, Maxon의 Cinema 4D를 비롯한 20개 이상의 3D 애플리케이션에 배포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렌더링한 후 Brady는 Adobe Photoshop의 여러 포스트 프로세싱 기능을 사용하여 색상이 선명하게 표현되도록 하고 소셜 미디어에 게시할 때 압축을 보정하기 위해 그레인을 추가했습니다. 그녀의 RTX GPU는 블러 갤러리, 오브젝트 선택, 리퀴파이, 스마트 샤프닝 등 30개 이상의 GPU 가속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술은 감정을 표현하는 출구일 뿐만 아니라 제 자신을 바라보는 방식과 제가 소중히 여기는 것을 반영하기 때문에 저에게 큰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라고 브래디는 말합니다. “내적이든 외적이든 기대에 대한 압박감에 압도당할 때마다 저는 노력의 방향을 바꾸고 대신 저에게 기쁨을 가져다주는 무언가를 만듭니다.”

3D 아티스트 몰리 브래디.
3D 아티스트 몰리 브래디.

 

인스타그램에서 브래디의 더 많은 작품을 만나보세요.

발렌(시간), #ShareYourHeART 챌린지 참여하기

장미 테마 머그컵과 냅킨 옆에 있는 사실적인 초콜릿 하트 접시는 3D 아티스트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탄야 랑그너의 멋진 #ShareYourHeART 챌린지 출품작입니다.

배고프신가요?
배고프신가요?

랑그너는 에셋을 수집하고 맥닐 라이노와 맥슨 Z브러시를 사용하여 하트 모양을 조각했습니다. 그런 다음 Blender에서 조각을 조립하고 Adobe Substance 3D Painter를 사용하여 텍스처를 추가했습니다. 그런 다음 Blender에서 USD 파일로 장면을 내보낸 다음 Omniverse Create로 가져와 조명과 가상 카메라를 추가하여 완벽한 조명과 각도로 과자를 캡처했습니다.

랑그너는 “제가 Omniverse를 사용하기 시작한 주된 이유는 제가 즐겨 사용하는 모든 앱을 연결할 수 있는 기능 때문이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각 앱에서 자료를 내보내고, 가져오고, 다시 만드는 데 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꿈이 실현되었습니다.”

2월 22일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태평양 표준시 기준)까지 Omniverse Twitch 채널과 YouTube에서 진행되는 커뮤니티 스포트라이트 라이브스트림에서 랑그너의 창의적인 여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나만의 밸런타인데이 테마 옴니버스 장면을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여 #ShareYourHeART 챌린지에 참여하세요. 출품작은 NVIDIA Omniverse 트위터,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소개될 수 있습니다.

GTC에서 크리에이티브를 가속하세요

이번 GTC 2023에서 더 많은 영감을 주는 콘텐츠, 전문가가 진행하는 세션,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가속화하는 필수 세션들을 시청해 보세요.

세션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거나 온디맨드로 시청하세요:

  • 3D 아트, 멀티플레이어가 되다: Omniverse와 함께한 Adobe Substance의 “여름의 끝” 프로젝트 비하인드 스토리 [S51239]
  • 3D 그 이상: 3D 아티스트가 메타버스에서 부업을 구축하는 방법 [SE52117]
  • NVIDIA Omniverse사용자 그룹 [SE52047]
  • 가상 프로덕션 파이프라인을 가속화하여 수상 경력에 빛나는 공상 과학 단편 영화 제작 [S51496]
  • AI를 통한 3D: 생성형 AI로 가상 세계를 더 쉽게 구축하는 방법 [S52163]
  • AI 아바타로 커스텀 월드 구축: 리틀 마션스 공상과학 프로젝트 [S51360]
  • AI 기반, 실시간, 마커리스: 모션 캡처의 새로운 시대 [S51845]

기타 GTC 세션 카탈로그를 검색하거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및 Omniverse 주제에서 크리에이터 중심의 추가적인 세션들을 확인해 보세요.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NVIDIA Studio  계정을 팔로우하세요. Studio 유튜브 채널에서 튜토리얼에 액세스하고 Studio 뉴스레터를 구독하여 받은 편지함에서 바로 업데이트를 받아보세요. 인스타그램, 미디엄, 트위터, 그리고 유튜브에서 Omnivers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추가 리소스와 영감을 얻으세요. Omniverse 포럼을 확인하고 Discord 서버Twitch 채널에 가입하여 커뮤니티와 채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