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젯슨 개발자 전 세계 100만명 돌파! GTC에서 만나요!

임베디드 컴퓨팅 플랫폼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엔비디아 젯슨 엣지 AI 개발자 데이를 GTC 2023에서 진행합니다.
by NVIDIA Korea

현재 전 세계에서 100만 명의 개발자들이 엣지 AI와 로보틱스 개발을 위해 엔비디아 젯슨(NVIDIA Jetson) 플랫폼을 사용하여 혁신적인 기술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6,000개 이상의 기업(이 중 3분의 1이 스타트업)들이 이 플랫폼을 자사의 제품에 통합했습니다.

이러한 이정표와 그로 인한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AI와 메타버스 시대를 위한 글로벌 컨퍼런스, GTC에서 엔비디아 젯슨 엣지 AI 개발자 데이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지금 무료로 등록하고 젯슨 플랫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차세대 엣지 AI 및 로보틱스 개발을 시작해보세요.

 

100만 개발자 중 어느 한 이야기

애틀랜타에 거주하는 크리스 커시(Kris Kersey)는 인기 유튜브 채널 Kersey Fabrications를 운영하는 개발자로, 기술 혁신을 위해 엔비디아 젯슨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는 마블 어벤져스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완벽한 기능의 아이언맨 헬멧을 만들었습니다. 이 헬멧은 사용자가 보는 곳 어디에서나 정보를 표시하는 투명 디스플레이인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구동하는 “아크 리액터”의 핵심으로 엔비디아 젯슨 자비에 NX 8GB 개발자 키트를 탑재하였습니다.

2년여 만에 커시는 토니 스타크가 자랑스러워할 만한 물체 감지와 온스크린 센서를 갖춘 웨어러블 헬멧을 처음부터 다시 만들었습니다.

“소프트웨어 설계가 프로젝트 작업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는데, 제게는 이 부분이 가장 흥미롭고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소프트웨어는 모든 개별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통합하여 놀라운 시스템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와 같이 말한 커시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GitHub에서 TensorRT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엔비디아 젯슨으로 딥 러닝 추론 네트워크와 딥 비전 프리미티브를 배포하기 위한 가이드인 “Hello AI World“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런 다음 자신의 프로젝트를 연결하는 참조 코드를 작성했지요.

커시가 아이언맨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문서화하는 과정을 지켜보세요:

올 연말에 아이언맨 수트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는 커시에게는 이 3D 프린팅 헬멧은 겨우 시작에 불과합니다. 그는 프로젝트의 전체 코드를 오픈 소스로 공개하여 슈퍼히어로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GTC에서 개최되는 젯슨 엣지 AI 개발자 데이

커시와 같은 개발자라면 최신 젯슨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파트너를 다루는 GTC의 무료 젯슨 엣지 AI 개발자 데이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전문가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세션은 다음과 같이 준비되었습니다:

  • 엔비디아 젯슨 오린 플랫폼으로 엣지 AI 및 로보틱스 수준 높이기
  • 엔비디아 젯슨 소프트웨어로 엣지 AI 가속화하기
  • 엔비디아 Nsight 개발자 도구를 사용하여 젯슨 오린 최대한 활용하기
  • 엔비디아 젯슨 에코시스템으로 제품 출시 기간 단축
  • 엔비디아 아이작 ROS에서 복잡한 아키텍처 설계하기

또한 한국시간으로 오는 3월 22일 수요일 오전 4시에는 엔비디아의 임베디드 플랫폼 엔지니어와 심층적인 Q&A를 제공하는 ‘Connect with the Experts‘ 세션이 젯슨 플랫폼에 중점을 두고 진행됩니다. 이 인터랙티브 세션에서는 그룹 또는 개별적으로 엔비디아 제품 개발자를 직접 만나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누릴 수 있습니다. 참여 인원이 한정되어 있으니 지금 바로 시간표에 일정을 추가하세요.

카테고리별 주요 세션

GTC 세션에서는 아래와 같이 로보틱스, 지능형 영상 분석 그리고 스마트 공간과 관련된 세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로보틱스:

컴퓨터 비전과 AI 영상 분석:

스마트 시티와 공간:

 

최근 젯슨 커뮤니티 프로젝트에서 참조하거나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아이디어를 확인해 보세요.

또한 엔비디아 개발자 프로그램에 가입한다면 전 세계의 젯슨 개발자들과 인터렉션하고 엔비디아 젯팩(NVIDIA JetPack)을 비롯한 최신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