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Omniverse Cloud 확장으로 한 걸음 더 가까워진 산업 디지털화

NVIDIA Omniverse가 BMW 그룹, 지리 로터스, 재규어 랜드로버에 채택됐습니다. 서비스형 플랫폼 형태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도 도입될 예정입니다
by NVIDIA Korea

NVIDIA는 기업의 주력 제품과 비즈니스 전반의 통합적인 디지털화를 지원하는 NVIDIA Omniverse Cloud 서비스형 플랫폼(Platform as a Service, PaaS)를 출시합니다.

NVIDIA는 Omniverse Cloud의 첫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선택했는데요. 기업들은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의 확장성과 보안을 제공받는 동시에 Omniverse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풀 스택 제품군과 NVIDIA OVX 인프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새 구독 서비스인 Omniverse Cloud on Azure를 사용하면, 자동차의 설계, 엔지니어링, 스마트 공장, 마케팅 등의 각 단계에서 워크플로우를 쉽게 디지털화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3D 디자인 툴 연결을 통한 차량 개발 가속화, 자동차 공장의 디지털 트윈 구축, 차량 성능 테스트의 폐쇄 루프 시뮬레이션 진행 등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죠.

NVIDIA의 창립자 겸 CEO 젠슨 황(Jensen Huang)은 “앞으로는 대규모 시설물에서 휴대용 소비재에 이르기까지 제조로 만들어지는 모든 것에 디지털 트윈이 만들어져, 구축과 운영, 최적화를 지원하게 될 것입니다. NVIDIA Omniverse Cloud는 산업 디지털화를 위한 디지털 투 피지컬(digital-to-physical) 운영 체제이며, 수조 달러 규모의 새로운 전기차, 배터리, 칩 공장이 건설되는 시점에 맞춰 아주 시의적절하게 출시됐습니다”고 말했습니다.

Omniverse Cloud, 궁극의 유연성과 확장성 제공

NVIDIA와 마이크로소프트는 Omniverse Cloud를 통해 산업용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을 설계, 개발, 배포, 관리할 수 있는 풀 스택 클라우드 환경과 플랫폼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Omniverse Cloud는 NVIDIA 파트너 생태계에서 사용되는 제품과도 연결이 가능하죠.

NVIDIA OVX 컴퓨팅 시스템 기반 Omniverse Cloud를 통해 PaaS에 포함되는 기본 애플리케이션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화 위해 Omniverse 도입하는 차량 제조업체

Omniverse Cloud는 BMW 그룹, 지리 로터스(Geely Lotus), 재규어 랜드로버(Jaguar Land Rover) 등 초기 Omniverse Enterprise 고객사의 성공과 경험을 바탕으로 구축됐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 중 최초로 Omniverse를 도입해 완전히 디지털화된 스마트 공장을 구축한 BMW 그룹전 세계 생산 네트워크에 최신 Omniverse Enterprise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BMW AG의 생산 부문 담당이사 밀란 네델코비치(Milan Nedeljković)는 “NVIDIA Omniverse는 복잡한 제조 시스템의 설계와 구축, 테스트에서 전례 없는 역량을 보여줬습니다. Omniverse를 사용하면 차세대 공장을 실물로 건설하기에 앞서 가상으로 완벽히 계획,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간과 리소스 절약, 지속 가능성 노력 강화, 운영 효율 개선을 달성할 것입니다”고 밝혔습니다.

지리 로터스도 공장의 디지털 트윈 구축과 제조 공정 최적화를 위해 Omniverse Enterprise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Omniverse를 기반으로 실세계 주행 시나리오를 통해 인지 및 제어 알고리즘을 검증하며, AI 모델 학습을 위한 합성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또한 최첨단 차량 동역학 모델, 가상 전자 제어 장치, 가상 자동차 네트워크, 클라우드 인프라에 Omniverse를 통합해 소프트웨어 콘셉트의 신속한 반복 작업을 지원합니다.

출시 정보

NVIDIA OVX 컴퓨팅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Omniverse Cloud는 올해 하반기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시작으로 출시됩니다.

세계 최대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기업으로 전 세계 주요 브랜드에 지속 가능하고 자동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공급망을 구축 중인 WPP를 비롯해, 유명 서비스 제공자들의 네트워크에서도 Omniverse Cloud 기반 서비스 사용이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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