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미디어텍과 협력…”AI 및 가속 컴퓨팅 통한 자동차 혁신”

보급형 차량부터 고급 차량까지 소프트웨어 정의, 커넥티드, 지능형 캐빈 솔루션 제공
by NVIDIA Korea

엔비디아가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새로운 차량 내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연결성 멀티미디어 분야의 선도적인 혁신 기업인 미디어텍(MediaTek)과 협력합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컴퓨텍스(COMPUTEX) 키노트에서 엔비디아(NVIDIA) 젠슨 황 CEO와 미디어텍 CEO인 릭 차이(Rick Tsai)가 참석한 가운데 발표되었는데요,

미디어텍 CEO인 릭 차이(Rick Tsai)는 “엔비디아는 AI와 컴퓨팅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두주자이자 업계 리더입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자동차 산업을 위한 글로벌 원스톱 숍을 제공하여 차세대의 지능형 상시 커넥티드 차량을 설계하는 것이 저희의 공동 비전입니다. 엔비디아와의 특별한 협력을 통해 저희는 미래의 컴퓨팅 집약적,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을 위한 독보적인 플랫폼을 함께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젠슨 황 CEO는 “AI와 가속 컴퓨팅이 자동차 산업 전반의 변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미디어텍의 업계 선도적인 시스템 온 칩(SoC)과 엔비디아의 GPU 및 AI 소프트웨어 기술의 결합은 고급 차량부터 보급형 차량에 이르기까지 모든 차량 부분에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안정성 향상, 새로운 커넥티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라고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자동차 혁신을 위한 협업

이번 파트너십은 각 회사가 보유한 최고의 역량을 결합하여 차세대 커넥티드 차량을 위한 가장 매력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각 회사가 보유한 최고의 역량을 결합하여 차세대 커넥티드 차량을 위한 가장 매력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엔비디아는 노트북, 데스크톱, 단말기 및 서버용 GPU와 함께 자동차 및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시스템 온 칩(SoC)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GPU 칩렛을 통해 엔비디아는 GPU 및 가속 컴퓨팅 업계 내 리더십을 더 넓은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여기에 미디어텍은 차량용 SoC를 개발하고 엔비디아 AI 및 그래픽 지적 재산이 포함된 엔비디아 GPU 칩렛을 설계 구조에 통합할 예정인데요, 칩렛은 초고속의 일관된 상호 연결 기술을 통해 연결됩니다.

또한 미디어텍은 새로운 차량용 SoC에서 엔비디아 드라이브 OS(NVIDIA Drive OS), 드라이브 IX(DRIVE IX), 쿠다(CUDA), 텐서RT(TensorRT) 소프트웨어 기술을 실행하여 커넥티드 인포테이먼트과 차량 내 편의 및 안전 기능을 구현할 예정입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플랫폼에서 더 많은 차량용 인포테이먼트 옵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죠.

미디어텍은 엔비디아 GPU 칩렛을 통합한 차량용 SoC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미지 제공: 미디어텍
미디어텍은 엔비디아 GPU 칩렛을 통합한 차량용 SoC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미지 제공: 미디어텍

미디어텍은 엔비디아의 AI, 클라우드, 그래픽 기술 및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에 대한 핵심 전문성을 활용하고 엔비디아의 첨단 운전자 지원(ADAS) 시스템과 결합함으로써, 자사의 디멘시티 오토(Dimensity Auto) 플랫폼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다.

 

풍부한 혁신의 유산

이번 협력을 통해 미디어텍의 자동차 고객은 모든 유형의 차량에 최첨단 엔비디아 RTX 그래픽과 고급 AI 기능, 엔비디아 드라이브 소프트웨어로 구현되는 안전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트너(Gartner)에 따르면, 차량에 사용되는 인포테인먼트 및 계기판 SoC는 2023년에 12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미디어텍의 디멘시티 오토 플랫폼은 모바일 컴퓨팅, 고속 연결, 엔터테인먼트 및 광범위한 안드로이드(Android) 에코시스템 분야에서 수십 년 동안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하기에, 이 플랫폼에는 스마트 멀티 디스플레이, HDR 카메라 및 오디오 프로세싱을 지원하는 디멘시티 오토 콕핏(Dimensity Auto Cockpit)이 포함돼 있어, 운전자와 탑승자가 콕핏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원활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여 년 동안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터치스크린에 엔비디아의 기술을 사용하여 차량 콕핏을 현대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미디어텍은 엔비디아 GPU 칩렛을 차량용 제품에 통합함으로써 디멘시티 오토 플랫폼의 성능 기능을 강화하여 시장에서 가장 진보된 차량 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이 플랫폼에는 운전자가 고속 텔레매틱스 및 와이파이(Wi-Fi) 네트워킹을 통해 무선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오토 커넥트(Auto Connect)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디어텍은 자동차 제품의 기준을 한층 더 높여, 진화하는 고객의 요구와 수요에 부응하는 지능형 커넥티드 차량 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로써 차량 내에서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으며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지향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