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CEO, 넘어질 각오로 걷지 말고 달려야 한다고 연설

by NVIDIA Korea

“여러분은 기회를 얻기 위해 달리거나 매몰되지 않기 위해 달리고 있습니다. 종종 둘 중 어느 쪽인지 알 수 없습니다. 어느 쪽이든, 달리세요.”

NVIDIA의 창립자이자 CEO인 Jensen Huang은 오늘 국립 타이완 대학 졸업생들에게 AI가 선사할 전례 없는 기회를 잡기 위해 열심히 달리되 그 과정에서 불가피한 실패를 감수하라고 연설했습니다.

Jensen Huang은 타이완 최고의 대학 졸업생 10,000명에게 추구하는 것이 무엇이든 간에 열정과 신념을 가지고 하고, 앞으로 다가올 험난한 교훈을 배울 수 있을 만큼 겸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무슨 일이든, 우리가 늘 그래왔듯이 목표를 쫓아가세요. 달리세요. 걷지 마세요.” Huang은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검은색 가죽 재킷 대신 감청색, 흰색, 청록색 옷깃에 학교의 매화 엠블럼을 단 검은색 졸업 가운을 입고 말했습니다.

“기억하세요. 여러분은 기회를 얻기 위해 달리거나 매몰되지 않기 위해 달리고 있습니다. 종종 둘 중 어느 쪽인지 알 수 없습니다. 어느 쪽이든, 달리세요.”

어린 시절 대만에서 이주한 Huang은 청중 속에서 부모님을 알아보고 초기 실패와 후퇴에 대한 세 가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Huang은 이러한 실패가 3인 게이밍 그래픽 스타트업에서 약 1조 달러에 달하는 글로벌 AI 리더가 되기까지의 30년간의 여정 동안 NVIDIA의 캐릭터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NVIDIA를 창업하기 전까지는… 성공한 사람이었습니다.” “NVIDIA에서 저는 큰 실패를 경험했습니다. 수치스럽고 당혹스러운 일이었죠. 이러한 실패로 인해 거의 파멸할 뻔했습니다.”

첫 번째 실패는 Sega가 게이밍 콘솔을 구축하는 것을 돕기 위해 회사가 수주한 핵심 초기 계약과 관련이 있습니다. 업계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NVIDIA는 파산 직전의 상황에서 계약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고 Sega의 리더십으로 인해 파산은 면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실수를 직시하고 겸손하게 도움을 요청한 것이 NVIDIA를 구했습니다.”라고 Huang은 말했습니다.

두 번째는 2007년 회사의 모든 GPU에 CUDA를 도입하여 3D 그래픽을 처리하는 것 외에도 데이터를 처리하도록 결정한 것입니다. 이는 많은 비용이 많이 들고 비판을 불러일으킨 장기적인 투자였는데, 칩이 머신 러닝에 사용되기 시작할 때까지 수년 동안 성과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우리의 시가 총액은 10억 달러를 약간 상회했습니다.”라고 Huang은 회상했습니다. “우리는 수년간 실적 부진에 시달렸습니다. 주주들은 CUDA에 회의적이었고 수익성 개선을 원했습니다.”

세 번째는 2010년에 그래픽이 풍부한 기능이 보급되면서 유망한 휴대전화 시장을 공략하기로 한 결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시장은 빠르게 상품화되었고 NVIDIA는 초반의 열기를 받으며 빠르게 물러났지만 로보틱스 및 자율 주행 자동차와 같은 유망한 새로운 시장에 대한 투자의 문을 열었습니다.

“우리의 전략적 후퇴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휴대전화 시장을 떠나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내기 위한 마음을 열었습니다.”

Huang은 졸업생들에게 자신이 40년 전 졸업하면서 PC 혁명의 전환점에서 마주한 세계와 오늘날 그들이 진입하고 있는 AI의 용감한 새 시대 사이에 무한한 약속의 측면에서의 유사점이 있음을 이야기했습니다.

“여러분의 여정을 위해 제가 배운 것 중 일부를 가져가세요.” 실수를 인정하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여러분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고통과 괴로움을 견디고 목적 있는 삶에 헌신하기 위해 희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