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the NVIDIA Studio: 차분하고 멋지고 창의적인 MUE 스튜디오, 3D 장면을 선보여

GeForce RTX 4060 GPU 및 Chaos Vantage 2 업데이트가 출시되었습니다.
by NVIDIA Korea

3D 아티스트 강민진, 김미주 씨가 설립한  뮤(MUE) 스튜디오는 캠페인과 설치물을 위한 아트 디렉팅, 사진 및 3D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스튜디오입니다. 고객들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독특한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뉴욕에 본사를 둔 이 스튜디오의 크리에이티브 듀오는 작업에서 환상과 현실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드는 것에 항상 매료되어 왔다고 말합니다.

이번 ‘In the NVIDIA Studio’에서 Adobe After Effects, Autodesk 3ds Max 그리고 Unreal Engine 5를 사용하여 3D 비디오인 ‘Somewhere in the World’와 여름을 주제로 한 일련의 작품들을 함께 제작했습니다.

지포스(GeForce) RTX 4060 그래픽 카드는 현재 299달러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최첨단의 NVIDIA Ada Lovelace 아키텍처는 크리에이티브 앱과 생산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레이 트레이싱과 DLSS 3를 통해 몰입감 있는 AI 가속 게이밍을 제공합니다.

GeForce RTX 4060 GPU 출시
GeForce RTX 4060 GPU 출시

또한, 더 부드러운 이미지 품질을 위한 엔비디아 AI 디노이저(NVIDIA AI Denoiser)와 RTXDI(NVIDIA RTX Direct Illumination) 기술로 구동되는 직접 광원 샘플링 기능 등 지포스 RTX 4060과 같은 RTX GPU를 사용하는 크리에이터라면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키오스 밴티지 2(Chaos Vantage 2)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RTX 기반 카오스 밴티지 2

카오스 밴티지는 V-Ray 렌더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아티스트를 위한 고품질 3D 시각화 툴입니다. 사용자는 대형 모델을 기반으로 대규모 장면을 처리할 수 있는 완전한 레이 트레이싱 환경에서 작업을 빠르게 탐색하고 프레젠테이션할 수 있습니다. 밴티지 2는 강력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건축 시각화 및 시각 효과 아티스트가 디자인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밴티지 2에는 고품질 출력을 렌더링할 때 이미지에서 노이즈를 자동으로 제거하는 새로운 엔비디아 AI 디노이저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업스케일링 모드는 인터랙티브 렌더링의 프레임 레이트와 반응성을 높여 뷰포트에서 더욱 부드럽고 효율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엔비디아 RTXDI 기술로 구동되는 직접 광원 샘플링이 추가되어 아티스트가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여러 개의 동적 광원을 상당한 크기의 장면에 매우 빠르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카오스 밴티지 2로 렌더링. 이미지 제공: © Brick Visual.
카오스 밴티지 2로 렌더링. 이미지 제공: © Brick Visual.

디자인 검증 프레젠테이션을 인터랙티브 스토리보드로 전환하는 새로운 씬 상태, 바람 속에서 사실적인 식물의 움직임과 애니메이션 캐릭터와의 상호작용 지원, 이미지 편집 앱에서 합성할 수 있는 백투뷰티, 머티리얼, 그리고 오브젝트 마스크와 같은 인기 렌더링 요소의 개선 사항들이 밴티지 업데이트의 마지막을 장식합니다.

밴티지 2의 업데이트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MUE 스튜디오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기

환경을 디자인할 때 MUE 스튜디오는 시청자가 “들어와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미니멀한 공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김 대표는 말합니다.

이것은 스튜디오의 여름 테마 시리즈 작품인 ‘Somewhere in the World’의 토대입니다. 작가는 의도적으로 시간을 설정하거나 특정 오브제를 배치하거나 외딴 장소를 선택함으로써 이 작품들이 관객에게 평온함을 선사하는 개인적인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저희의 목적은 사람들에게 위안을 주고 더 나은 세상을 꿈꿀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것입니다.”라고 강 대표는 말합니다. “‘이미지가 차분하다’, ‘저 공간에 있고 싶다’는 등의 댓글을 보내주시는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런 말들이 예술가로서 저희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MUE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목가적인 환경.
뮤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목가적인 환경.

비주얼의 미니멀한 미학은 GeForce RTX 그래픽으로 구동되는 시스템을 통해 구현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오토데스크 3ds Max에서 스컬프팅과 모델링을 시작했습니다. 기본 오토데스크 아놀드(Autodesk Arnold) 렌더러를 사용한 RTX 가속 AI 노이즈 제거를 통해 뷰포트의 움직임을 매우 인터랙티브하게 만들었습니다.

뮤 스튜디오의 작품이 주는 차분함을 느껴보세요.
뮤 스튜디오의 작품이 주는 차분함을 느껴보세요.

뮤 스튜디오는 특히 예술의 인간적 요소에 관심이 많다고 설립자들은 말합니다. 강 작가는 존재와 부재 사이의 예술적 긴장감에 초점을 맞추고, 김 작가는 작품 전반에 걸쳐 독특한 인간 문화를 탐구합니다.

두 아티스트는 언리얼 엔진 5로 텍스처 적용, 라이팅, 애니메이션을 완성했습니다. RTX 가속화를 통해 고퀄리티 인터랙티브 시각화를 구현하여 놀랍도록 사실적인 렌더링 퀄리티를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김 대표는 MUE 스튜디오가 포스트 프로덕션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크리에이티브 앱은 30개 이상의 GPU 가속 효과가 포함된 Adobe After Effects라고 말합니다. 두 사람은 이 앱의 선명도, 밝기 및 대비, 그라데이션 램프 기능을 사용하여 멋진 작품을 마무리했습니다.

여름 휴가를 떠나세요.
여름 휴가를 떠나세요.

“저희의 아트 시리즈는 시청자가 잠시 현실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커뮤니티가 휴식을 취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안전한 디지털 공간을 조성하고 있습니다.”라고 강 대표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뮤 스튜디오의 3D 작품을 확인해 보세요.

 

인스타그램트위터페이스북에서 NVIDIA Studio  계정을 팔로우하세요. Studio 유튜브 채널에서 튜토리얼에 액세스하고 Studio 뉴스레터를 구독하여 받은 편지함에서 바로 업데이트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