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인포시스와 전략적 협력 확대, 생성형 AI 플랫폼으로 기업 생산성 향상 지원

산업 전반에서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과 솔루션으로 생산성 향상, 새로운 엑설런스 센터, 인포시스 직원 5만 명에게 엔비디아 AI 기술 교육 실시
by NVIDIA Korea

차세대 디지털 서비스와 컨설팅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인 인포시스(Infosys)와 전략적 협력을 확대합니다. 엔비디아(NVIDIA)와 인포시스는 이 협력을 통해 전 세계 기업들이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과 솔루션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인데요.

이번 협력 확대로 모델, 툴, 런타임과 GPU 시스템으로 구성된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AI Enterprise) 에코시스템이 인포시스 토파즈(Infosys Topaz)에 제공됩니다. 인포시스 토파즈는 생성형 AI 기술을 사용하는 AI퍼스트(AI-first) 서비스, 솔루션, 플랫폼 세트입니다. 아울러 인포시스는 고객이 생성형 AI를 비즈니스에 도입해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또한 인포시스는 엔비디아 전문가 조직(Center of Excellence)을 설립할 계획입니다. 이 조직은 5만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엔비디아 AI 기술을 교육하고 자격증을 제공해 산업 전반의 고객 네트워크에 생성형 AI 전문성을 지원합니다.

인포시스의 공동 창립자 겸 회장인 난단 닐레카니(Nandan Nilekani)는 “인포시스는 전 세계 고객에게 더 나은 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I 퍼스트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들은 전체 가치사슬에 걸쳐 상당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복잡한 AI 사용 사례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인포시스 토파즈 제품과 솔루션은 엔비디아의 핵심 스택을 보완합니다. 양사의 강점을 결합하고, 5만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엔비디아 AI 기술을 교육함으로써 업계를 선도하는 엔드투엔드 AI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이 AI퍼스트가 되기 위한 여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엔비디아의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생성형 AI는 기업 생산성 향상의 차세대 물결을 이끌 것이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에코시스템은 생성형 AI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와 인포시스는 함께 전문 인재를 양성해 기업들이 이 플랫폼을 통해 맞춤형 애플리케이션과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 젠슨 황과 인포시스 공동 창립자 겸 회장 난단 닐레카니

엔비디아 풀스택 통합으로 고급 인포시스 솔루션 지원

인포시스는 하드웨어와 엔터프라이즈급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풀스택 엔비디아 생성형 AI 플랫폼을 사용해 비즈니스 운영 전반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고객이 비즈니스 운영, 영업, 마케팅을 위한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포시스는 이미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프레임워크, 사전 훈련된 모델과 툴킷을 통해 산업 전반의 여러 AI퍼스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에 대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왔습니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프레임워크, 사전 훈련된 모델과 툴킷에는 엔비디아 네모(NeMo)™ LLM 프레임워크, 컴퓨터 비전용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Metropolis), 음성과 번역 AI용 엔비디아 리바(Riva)가 포함됩니다. 인포시스의 다양한 제품에는 다음과 같은 솔루션이 포함됩니다:

  • 인포시스 비디오 애널리틱스(Infosys Video Analytics) 플랫폼과 컴퓨터 비전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를 통합해 소매 업계의 과제를 해결합니다. 여기에는 원활한 쇼핑 환경 제공, 머천다이징(merchandising)과 상품진열도(planogram) 규정 준수 개선, 수축 감소, 재고 모니터링, 실시간 인텔리전스 추출, 물류, 제조, 유틸리티뿐만 아니라 건강, 안전 등의 기타 규정 준수 확인 등이 포함됩니다.
  • 인포시스 생성형 AI 연구소(Generative AI Labs)과 엔비디아 네모 프레임워크의 결합을 통해 조직은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사용 사례에 맞게 대규모 언어 모델을 미세 조정하고 빠르게 배포합니다. 따라서 비용 효율적이고 쉽게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인포시스는 엔비디아 네모 가드레일(NeMo Guardrails)으로 책임 있는 AI 툴킷(Responsible AI Toolkit)을 강화해 생성형 AI의 잠재적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강력한 지능형 사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IP 침해, 편견, 독성, 환각, 보안 위협 등이 포함됩니다.
  • 인포시스 코텍스(Infosys Cortex)엔비디아 리바 음성과 번역 AI를 통해 인포시스는 AI 기반 차세대 컨택 센터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원활한 다국어 지원을 위한 언어 중화 기능과 컨택 센터 담당자에게 실시간 고객 의도와 감정 분석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됩니다.

이번 협력은 3D 워크플로우, 디자인 협업, 디지털 트윈, 세계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사용 사례를 위한 솔루션 개발에 중점을 두고 디지털화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됩니다.

엔비디아와 인포시스는 5G, 사이버 보안, 에너지 전환과 같은 분야에서도 AI 기반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