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스마트한 로봇을 가속화하는 옴니버스 아이작 심에서 2배의 시뮬레이션 도약을 제공하는 AWS의 NVIDIA GPU

아마존 웹 서비스에 NVIDIA L40S GPU가 제공됨에 따라 개발자는 NVIDIA Isaac Sim을 사용하여 클라우드에서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게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by NVIDIA Korea

클라우드에서 더욱 지능적인 로봇을 개발하는 속도가 배가될 것입니다.

개발자들이 클라우드에서 가속화된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엔비디아 아이작 심(NVIDIA Isaac Sim)엔비디아 L40S GPU가 아마존 웹서비스(AWS)에 출시됩니다. AI 지원 로봇을 위한 확장 가능한 시뮬레이터인 아이작 심은 OpenUSD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연결하기 위한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 개발 플랫폼에 구축되었습니다.

강력한 AI 컴퓨팅과 그래픽 및 미디어 가속을 결합한 L40S GPU는 차세대 데이터센터 워크로드를 구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에이다 러브레이스(Ada Lovelac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L40S는 초고속 실시간 렌더링을 지원하여 이전 세대 대비 최대 3.8배의 옴니버스 성능 향상을 통해 엔지니어링 및 로보틱스 팀의 역량을 강화합니다.

세대 간 가속화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아이작 심을 사용할 경우 광범위한 로봇 시뮬레이션 작업에서 A40 GPU보다 2배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L40S GPU는 몇 시간 내에 대규모 언어 모델을 미세 조정하는 것부터 텍스트-이미지 및 채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실시간 추론에 이르기까지 생성형 AI 워크로드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로보틱스 엔지니어는 AWS 마켓플레이스의 NVIDIA L40S에 탑재된 새로운 아마존 머신 이미지(AMI)를 통해 사전 구성된 가상 머신에 쉽게 액세스하여 아이작 심 워크로드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에서의 로보틱스 개발은 애플리케이션 배포 프로세스를 가속화하여 소매, 식품 가공, 제조, 물류 등의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ABI 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물류창고에서 모바일 로봇으로 인한 수익은 2023년 116억 달러에서 2030년 422억 달러로 3배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봇 시스템은 온라인 쇼핑객의 수요를 충족하고 직원들에게 더 나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주문 처리 센터 전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아마존 로보틱스(Amazon Robotics)는 전 세계 물류창고에 75만 대 이상의 로봇을 배치하여 패키지 주문 처리를 지원하는 직원과 고객의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시뮬레이션 기술은 로봇을 개발, 테스트 및 배포하는 방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라고 아마존 로보틱스의 가상 시스템 책임자인 브라이언 바실(Brian Basile)은 말합니다. ” 아마존 로보틱스에서는 시뮬레이션의 규모와 복잡성을 계속 늘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AWS L40S를 통해 시뮬레이션, 렌더링, 모델 트레이닝의 경계를 더욱 확장할 것입니다.”

아이작 심과 함께 가속화된 로보틱스 개발

로봇 시스템은 배포된 애플리케이션에서 정밀한 작동을 위해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 세트를 수집하고 실제 환경에서 테스트하는 것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고 비효율적입니다.

로보틱스 시뮬레이션은 AI 기반 로봇 애플리케이션의 훈련과 테스트를 주도합니다. 시뮬레이션은 합성 데이터를 통해 전례 없는 가상 발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시뮬레이션은 로봇 설계, 시스템 및 알고리즘을 작동 전에 검증, 검증 및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설 또는 리모델링을 시작하기 전에 시설 설계를 최적화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제조 변경 지시를 줄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작 심은 최신 로봇 공학 시뮬레이션 도구 및 기능에 대한 액세스와 클라우드 액세스를 제공하여 팀이 보다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머신러닝 엔지니어는 아이작 심의 옴니버스 리플리케이터(Omniverse Replicator) 합성 데이터 생성 엔진에 액세스하여 강력한 딥러닝 인식 모델을 훈련하기 위한 프로덕션용 합성 데이터 세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AWS에서 아이작 심을 채택한 고객 사례

아이작 심 플랫폼을 활용하는 AWS 얼리 어답터로는 아마존 로보틱스, 소프트 로보틱스(Soft Robotics), 띠어리 스튜디오(Theory Studios) 등이 있습니다.

아마존 로보틱스는 현실 세계에 배포하기 전에 가상 환경에서 자율 창고를 자동화, 최적화 및 계획하기 위한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기 위해 옴니버스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마존 로보틱스는 센서 에뮬레이션에 아이작 심을 사용하여 프로테우스 자율 이동 로봇의 개발을 가속화하여 이 온라인 소매업체가 주문 처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할 것입니다.

NVIDIA Omniverse 기반 Isaac Sim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