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최대의 공항에 시각적 AI 도입

NVIDIA Metropolis 및 Inception의 회원사인 Zensors는 토론토 피어슨 국제공항에 시각 AI 플랫폼을 구축하여 세관 대기 시간을 크게 줄였습니다.
by NVIDIA Korea

캐나다 온타리오에 위치한 토론토 피어슨 국제공항은 매년 약 5천만 명의 승객이 이용하는 캐나다에서 가장 크고 분주한 공항입니다.

여행객의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이 공항은 6월에 기존 보안 카메라의 익명화된 영상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운영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공간 데이터를 생성하는 젠서 AI 플랫폼을 배포했습니다.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 비전 AI(Metropolis vision AI) 파트너 에코시스템의 일원인 젠서스(Zensors)는 토론토 피어슨 공항 운영팀이 세관 라인의 대기 시간을 크게 단축하는 데 도움을 주어, 2022년 성수기에는 승객이 입국 수속을 밟는 데 걸리는 평균 시간을 약 30분에서 지난 여름에는 6분 미만으로 줄였습니다.

젠서스의 공동 설립자이자 제품 및 기술 책임자인 아누라그 제인(Anuraag Jain)은 “젠서스는 누구나 쉽게 시각적 AI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자인은 대부분의 조직에서 멀티모달 트랜스포머 기반 AI를 확장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공항에서는 하드웨어 센서, 라이더 또는 3D 스테레오 카메라에 기반한 기존의 덜 효과적인 솔루션을 기본으로 사용하거나 수십억 달러가 소요되는 새 터미널을 개조 또는 구축하여 운영을 개선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고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공항이 소프트웨어 회사처럼 생각하여 기존 카메라와 최신 AI 기술을 사용하여 더 빠르고 저렴하며 정확한 솔루션을 배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라고 제인은 말합니다.

공항 운영 속도 향상

토론토 피어슨 공항은 증가하는 여행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터미널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새로운 터미널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일반적으로 몇 달 또는 몇 년이 걸리는 것이 아니라 몇 주 만에 운영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공항 터미널 두 곳의 20개 이상의 세관 라인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배포된 젠서스의 AI 플랫폼은 이러한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공항의 기존 카메라 시스템의 비디오 피드를 구조화된 데이터로 변환합니다.

이 플랫폼은 익명화된 영상을 사용하여 한 줄에 몇 명의 여행객이 있는지 계산하고, 혼잡 지역을 파악하고, 승객 대기 시간을 예측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하며, 직원에게 실시간으로 알림을 보내 작업 속도를 높입니다.

또한 이 플랫폼은 운영 팀이 성과를 평가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최적의 효율성을 위해 직원을 재배치할 수 있는 분석 보고서도 제공합니다.

공항 운영자에게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젠서스 AI의 실시간 대기 시간 통계는 토론토 피어슨의 온라인 대시보드와 터미널 내 전광판에 게시됩니다. 이를 통해 승객은 세관 또는 보안 절차에 소요되는 시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연결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잠재적인 불안감을 줄여줍니다.

토론토 피어슨의 관리 회사인 광역 토론토 공항 당국의 공항 IT 기획 및 개발 담당 이사인 젤리코 카키치(Zeljko Cakic)는 “젠서스 플랫폼에서 얻은 분석은 매우 정확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대기 시간을 줄이는 것이며, 젠서스 플랫폼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이러한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의사 결정의 핵심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엔비디아 기반의 정확한 AI

비전 트랜스포머 모델로 구축된 Zensors AI는 사람이 수동으로 정보를 검증할 때와 비교하여 약 96%의 놀라운 정확도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 모든 것은 엔비디아 기술로 구동됩니다.

“젠서스의 모델 개발 및 추론 런타임 스택은 사실상 엔비디아의 AI 스택입니다.”라고 제인은 말합니다.

젠서스는 딥 뉴럴 네트워크를 위한 기본 요소의 cuDNN 가속 라이브러리와 이미지 및 비디오 디코딩 및 증강을 위한 엔비디아 DALI 라이브러리와 함께 엔비디아 GPU와 CUDA 병렬 컴퓨팅 플랫폼을 사용하여 AI 모델을 훈련합니다.

토론토 피어슨의 체크포인트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젠서스의 AI 추론은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인 엔비디아 트리톤 추론 서버에서 24시간 내내 실행됩니다.

이 회사는 추론 런타임을 최적화하기 위해 엔비디아 트리톤을 사용함으로써 월간 클라우드 GPU 지출을 20% 이상 줄였다고 추정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젠서스는 엔비디아 기술을 통해 토론토 피어슨과 다른 고객에게 고가용성의 프로덕션급 완전 관리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제인은 말합니다.

“오늘날 많은 기업과 조직이 AI를 도입하고 싶어 하지만, 그 방법을 찾는 것이 어렵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의 일원이 됨으로써 최고의 툴을 제공하고 젠서스의 잠재적인 최종 사용자에게 더 많은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사용자가 쉽게 AI를 배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젠서스는 최첨단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무료 프로그램인 엔비디아 인셉션의 멤버이기도 합니다.

교통의 미래를 위한 시각적 AI

아일랜드의 코크 공항은 이 플랫폼을 사용하여 도로에서 게이트까지 공항 운영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6월에 공항 전체에 Zensors AI를 단 20일 만에 배포했으며, 4개월도 채 되지 않아 이 플랫폼은 사전 예방적인 도로변 교통 관리를 통해 약 90시간의 혼잡 시간을 절약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항공은 모빌리티의 한 부분일 뿐입니다.”라고 자인은 말합니다. “우리는 철도, 버스, 복합 운송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젠서스가 궁극적으로 모든 유형의 오프라인 사업자에게 AI를 제공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 계층을 제공할 것으로 믿습니다.”

앞으로 이 회사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플랫폼의 질문 답변 기능에 생성형 AI거대 언어 모델을 통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도에서 가장 분주한 공항 중 하나인 벵갈루루 공항을 비롯해 스마트 시티와 공간에서 더 스마트하고 안전한 여행 허브를 구축하기 위해 NVIDIA 메트로폴리스 플랫폼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