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 주행을 위해 엔비디아 드라이브를 선택하는 전기 자동차 제조사들

Li Auto, 차세대 전기 자동차를 위해 드라이브 토르 채택, GWM, ZEEKER, 그리고 Xiaomi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으로 구동되는 AI 기반 자동차 개발
by NVIDIA Korea

중국의 장거리 전기 자동차(EV) 업계의 선도 기업인 Li Auto가 차세대 차량에 엔비디아 드라이브 토르(DRIVE Thor™) 중앙집중식 차량용 컴퓨터를 채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전기 자동차 브랜드인 GWM(그레이트 월 모터), ZEEKR, 그리고 Xiaomi는 지능형 자율 주행 시스템을 구동하기 위해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NVIDIA DRIVE Orin​​™)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운송 업계는 고도로 자동화된 자율주행을 위해 중앙 집중식 컴퓨팅을 도입하고 있습니다.”라고 엔비디아의 자동차 담당 부사장 Xinzhou Wu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오늘날의 지능형 차량에 가장 적합한 AI 차량용 컴퓨터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이며, 자동차 제조사들은 미래의 자동차 로드맵을 위해 후속 제품인 엔비디아 드라이브 토르(NVIDIA DRIVE Thor)의 최첨단 기능과 AI 성능을 점점 더 많이 찾고 있습니다”고 밝혔습니다.

드라이브 토르는 다양한 지능형 기능을 단일 AI 컴퓨팅 플랫폼에 통합하여 자율 주행 및 주차 기능, 운전자 및 승객 모니터링, AI 콕핏 기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중앙 집중식 차량용 컴퓨터입니다.

Li Auto는 현재 L 시리즈 모델의 보조 주행 시스템인 AD Max를 구동하기 위해 두 개의 드라이브 오린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당 508조 회 연산(TOPS)을 수행하는 이 프로세서는 센서 정보를 실시간으로 융합하고 처리하여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의 내비게이션, 차선 변경 제어(LCC)를 위한 풀 시나리오 자율 주행, 자동 주차 및 자동 긴급 제동(AEB) 능동 안전 기능의 전원을 켭니다.

새로운 AD Max 3.0 업그레이드는 시스템을 대규모 AI 모델이 주도하는 엔드투엔드 알고리즘 아키텍처로 전환시키는데요, 탑승자 네트워크와 시공간 궤적 계획 및 모델 예측 제어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지능형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엔비디아 드라이브와 함께 이동 수단의 미래를 구축하다

중국의 대표적인 신에너지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인 GWM은 드라이브 오린의 중앙 집중식 컴퓨팅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고급 지능형 운전 시스템인 커피 파일럿을 구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커피 파일럿은 고정밀 지도 없이도 주차, 고속 주행, 도심 주행이 가능한 풀 시나리오 스마트 내비게이션 및 보조 운전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 지능형 주행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한 GWM은 올해 상반기에 이 시스템을 탑재한 첫 번째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오토파일럿의 어반 내비게이트와 층간 메모리 주차 등 고급 지능형 주행 기능은 GWM의 WEY 모델에 우선 적용될 예정입니다.

“LLM 기반 AI 기술은 미래 모빌리티는 물론 전체 자동차 산업을 크게 향상시킬 것입니다.”라고 GWM 대변인은 말했습니다. “GWM은 모두에게 더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모빌리티를 제공하기 위해 엔비디아 및 기타 업계 선도 기업들과 협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리 자동차의 프리미엄 전기차 자회사인 ZEEKR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을 탑재한 네 번째 모델인 ZEEKR 럭셔리 세단을 출시했습니다. 이 모델은 두 개의 드라이브 오린 시스템 온 칩으로 구동되는 새로운 풀스택 스마트 드라이빙 시스템을 탑재하여 고속 및 도심 도로에서 지능형 주차 및 자동 운전을 제공합니다. 또한 ZEEKR의 모든 모델에는 두 가지 센서 옵션이 제공됩니다: 라이더 + 비전 퓨전 및 퓨어 비전. ZEEKR의 자체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의 고속도로 내비게이션 기능인 내비게이션 지커 파일럿은 인도가 시작되면 중국 주요 도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ZEEKR 는 혁신적이고 안전한 자율 주행 기능을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하고 있는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ZEEKR의 부사장 Chen Qi는 밝혔습니다. “새로운 ZEEKR 럭셔리 세단의 자체 개발 ADAS 시스템은 에너지 효율이 높은 고성능의 엔비디아 드라이브 차량용 컴퓨팅 플랫폼을 통해 가능해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술 대기업인 Xiaomi의 자동차 부문인 Xiaomi EV는 고속도로 주행 기능을 위한 듀얼 드라이브 오린 구성을 기반으로 한 첫 번째 전기차인 SU7 세단을 발표했습니다. 지각과 의사 결정을 위한 Xiaomi의 최신 대규모 언어 모델을 사용하여 제작된 이 세단은 지역, 국가 내 행정 구역 또는 도로 유형에 관계없이 중국 도시를 원활하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15마일을 주행할 수 있는 버전과 최대 497마일을 주행할 수 있는 버전 두 가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SU7은 2024년 상반기에 공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2022년부터 주요 자동차 제조사, 트럭, 로보택시, 셔틀과 함께 생산 중인 드라이브 오린은 최대 254 TOPS를 제공하며 레벨 2+에서 레벨 5까지의 자율주행 기능을 지원할 수 있도록 확장할 수 있습니다.